장마 관련주 대장주 TOP6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장마 관련주 대장주 TOP6

by №㏇㏘㈜℡ 2021. 6. 19.

장마 관련주 대장주 TOP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장마 관련주란?

장마와 태풍은 여름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자연현상입니다. 이겨낼 수 있는 문제가 아닌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자연 재해로 알려져 있으며 많은 사람들의 삶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로 인해서 침수나 폐기물 등의 피해가 발생되는데 매년 여름마다 발생하는 것이기 때문에 미리 알고 대응한다면 충분히 대응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장마 관련주 역시 미리 안다면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이번 글에는 장마 관련주에는 어떤 기업이 포함되어 있는지 어떤 실적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장마 관련주 대장주 TOP6

- 조비

- 경농

- 남해화학

- 동방아그로

- 효성오앤비

- 롯데정밀화학

조비

조비
조비

과학적 토양검정을 통해 공급되는 친환경 맞춤 비료와 완효성 비료 등을 생산할 수 있는 공정을 갖춘 비료전문메이커로서 280여개 품목의 복합비료를 생산하여 농협 및 대리점을 통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비료산업은 천연가스 산유국이나 인광석, 염화칼리 등 주요 원료 생산국을 제외하고는 국내수급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내수 충당목적의 사업입니다.

원자재를 수입에 의존하고 있어 국제 경쟁력이 약하며, 원자재 가격 변동에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경농

경농
경농

동사는 1957년 농약 제조,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어 1977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현재 동오그룹에 소속되어 있으며 주요 계열사로는 비료 제조,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조비와 글로벌아그로, 탑프레쉬, 동오시드, 종오육묘 등이 있습니다.

주요 제품인 작물보호제는 수요의 계절성을 가져 농번기인 3~6월 사이 매출이 집중됨. 이상기후, 천재지변, 병해충의 발생 등에 따라 수요가 영향을 받습니다.

남해화학

남해화학
남해화학

동사는 비료 및 동 부산물, 화학제품 및 동 부산물의 생산 ·판매 등을 목적으로 1974년 5월 8일 설립되었으며 1995년 11월 10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고 주요 사업부문으로는 비료 화학 사업부문과 유류제품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화학산업은 비료, 사료, 식품, 의약품을 비롯한 각종산업의 중간 원료로 공급되기 때문에 경기변동에 비교적 민감하며, 전방수요산업의 경기 동향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동방아그로

동방아그로
동방아그로

농업용 약제의 제조 및 가공판매업을 주사업 목적으로 하는 동사는 1971년에 설립되었으며 금속분말을 제조/판매하는 나노바이오를 자회사로 보유하고 시장 수요에 대응하여 유액제, 분제, 수화제 등 다양한 제형의 농약 및 비료를 생산하여 공급하고 있으며 수입을 통한 취급 품목 다양화에 적극적입니다.

고객이 요구하는 선호 제형 및 다양한 혼합제 등을 생산하기 위하여 자동화 생산체계를 구축했으며 다기능 친환경 비료 개발 등으로 제품 다각화 추진하고 있습니다.

효성오앤비

효성오앤비
효성오앤비

동사는 농협 계통 유기질비료 납품부문 선두 업체로서, 주요 제품은 유기질비료인 혼합유박(펠렛), 혼합유기질(펠렛), 유기복합(펠렛), 부숙유기질, 기능성 바이오제품 등이 있으며 비료의 대부분의 판매는 농협을 통하여 이루어지고 있으므로 비료가격 또한 매년 농협과 공급가격을 체결하여 소비자인 농업인들에게 공급합니다.

매출 구성은 유기질비료 62%, 상품 38% 등으로 이루어집니다.

롯데정밀화학

롯데정밀화학
롯데정밀화학

1964년에 설립 된 동사는 2016년 2월 최대주주 변동에 따라 삼성정밀화학에서 롯데정밀화학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롯데그룹의 계열회사로 편입되고 주요 제품군은 정밀화학제품(메셀로스, 헤셀로스, 애니코트, ECH), 일반화학제품(가성소다, 염화메탄, 유록스), 전자재료제품(TMAC, 토너) 등이 있습니다.

친환경, 안전, 건강 관련 규제와 소비자 선호 변화 등의 메가 트렌드에 대응하여 스페셜티 케미칼 사업확대를 신성장 전략으로 정립했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국내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폐기물 관련주 대장주 TOP9  (0) 2021.06.20
아프리카 돼지열병 관련주 대장주 TOP33  (0) 2021.06.20
시노백 관련주 대장주 TOP7  (0) 2021.06.19
SMR 관련주 대장주 TOP5  (0) 2021.06.19
D램 관련주 대장주 TOP11  (0) 2021.06.19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