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부선 지하화 관련주 대장주 TOP7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경부선 지하화 관련주 대장주 TOP7

by №㏇㏘㈜℡ 2021. 6. 24.

경부선 지하화 관련주 대장주 TOP7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경부선 지하화 관련주란?

경부고속도로, 경부선 철도, 강변북로 등의 서울 주요 교통망 지하화 구상이 등장했습니다. 예산과 대체 교통망 등의 현실적인 난관을 해결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이 마련되야 한다고 지적을 받고 있지만 실제 경부선 지하화에 들어간다면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급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에 많은 사람들이 살고 있으며 그들의 발이 되어줄 교통수단의 변화에 따라 투자자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는 경부선 지하화 관련주에 어떤 기업이 포함되어 있는지 어떤 실적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경부선 지하화 관련주 대장주 TOP7

- 덕신하우징

- 통아지질

- 우원개발

- 삼호개발

- 이화공영

- 남광토건

- 덕신하우징

덕신하우징

덕신하우징
덕신하우징

동사는 1990년 11월 10일에 설립되었으며, 2014년 8월 1일에 코스닥시장에 동사의 발행주식을 상장하였으며 동사는 건축용 자재인 데크플레이트 생산 및 시공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2019년 기준 추산 점유율 약 26%로 업계 1위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다변화로 탈형 데크플레이트인 '에코데크', 단열재 일체형 데크플레이트인 '인슈데크' 등 신규 수요 창출 제품 개발 중입니다.

특수건설

특수건설
특수건설

동사는 철도 및 도로 지하횡단구조물 비개착시공, 대구경 교량기초시공, 쉴드 터널, 터널 및 일반토목 시공과 산업플랜트 제작 등을 사업으로 영위하고 BG장비를 도입하여 서해대교, 광안대교, 인천대교, 고속철도 및 싱가폴 고속도로 지하구간 및 지하철등을 시공함. 또한 터널관련 쉴드공법과 독일에서 도입한 장비와 기술력으로 서초전력구, 한강하저터널 등을 시공했습니다.

자동차공장의 도장라인 제작과 포스코등의 산업플랜트 등을 제작합니다.

동아지질

동아지질
동아지질

동사의 주요 사업은 토목분야의 보링 그라우팅 공사, 수중공사, 상하수도설비 공사, 토공사, 비계 구조물 해체 공사, 미장 방수 조적 공사, 철근 콘크리트 공사 등이 있으며 지반과 터널 분야에서 120개 이상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하공간을 뚫고 개발하는 '복합 파이프재킹 공법'은 동사만의 특화된 기술로 잘 알려졌습니다.

매출은 국내 토목부문 45.20%, 해외 토목부문 49.73% 등으로 구성됩니다.

우원개발

우원개발
우원개발

동사는 토공사업을 주력으로 하며 도시개발사업, 부동산임대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현재 건설 산업은 향후 국내 시장은 대중교통시설 투자 및 광역경제권 활성화 등으로 당분간 증가가 예상되며, 정부 차원의 건설산업 구조개편 및 사업비 절감이 지속적으로 추진될 예정입니다.

양양 양수발전소의 수직구 공사에 독자적으로 개발한 슬립폼 공업을 적용하여 특허를 출원하는 성과를 이뤘습니다.

삼호개발

삼호개발
삼호개발

동사는 전문건설업체로 설립 이후 고속도로 및 국도 등 도로공사, 지하철공사, 항만시설공사 등 국내외 주요 토목공사와 교량 시공에 참여해 왔으며 사업부문은 건설과 창업투자로 구성되어 있는데, 종속회사인 삼호개발과 삼호코넨은 건설부문에 참여하고 있고, 삼호그린인베스트는 창업투자 업무 중입니다.

삼호코넨의 주요 제품은 거더 부문이며 PSC 거더와 다중 장착이 가능한 HiPC 거더를 주요 제품으로 생산하여 교량 공사에 강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화공영

이화공영
이화공영

동사는 1956년 주식회사 동지로 설립된 기업으로 1971년 이화공영 주식회사로 상호가 변경되고 건축, 토목, 전기, 소방 등 건설관련 면허를 가지고 여러 분야에서 건설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건축공사는 오피스, 학교, 제시설물 건설을 중점사업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토목공사는 정수처리시설공사, 교량공사, 토지조성공사 등을 중심으로 한 공동도급이행방식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남광토건

남광토건
남광토건

동사는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로 영위할 목적으로 1947년 7월 7일에 남광토건사로 설립되었으며, 1976년 12월 28일 한국거래소에 주식을 상장하고 고급호텔, 콘도미니엄 건설에서도 남다른 기술력을 발휘하여 꾸준히 노하우를 축적해 왔습니다.

본사와 경기 여주 철구공장, 서울지점을 운영중이며 1947년 창립이래 72년 동안 국내 및 중동, 동남아시아, 아프리카 등 해외현장에서 토목, 건축, 주택사업 및 기타 관련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국내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토레지스트 관련주 대장주 TOP6  (0) 2021.06.24
NFT 관련주 대장주 TOP6  (0) 2021.06.24
야놀자 관련주 대장주 TOP5  (0) 2021.06.24
ESG 관련주 대장주 TOP10  (0) 2021.06.23
큐어백 관련주 대장주 TOP5  (0) 2021.06.23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