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키트 관련주 대장주 TOP6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진단키트 관련주 대장주 TOP6

by №㏇㏘㈜℡ 2021. 6. 25.

진단키트 관련주 대장주 TOP6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진단키트 관련주란?

진단키트에 대한 관심이 코로나19에 이어 델타 바이러스 재확산에 따라 올라가고 있습니다. 변이 바이러스, 델타 바이러스가 재확산되면서 더 많은 사람들이 진단키트에 대한 관심을 보이면서 투자자들 역시 관련 기업이 어디인지 알아보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빠른 검사를 위한 진단키트를 사용하기 위해 유통을 하고 생산하는 기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글에는 진단키트 관련주에 어떤 기업이 포함되어 있는지 어떤 실적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진단키트 관련주 대장주 TOP6

- 휴마시스

- 수젠텍

- 씨젠

- 엑세스바이오

- 에스티팜

- 나노엔텍

휴마시스

휴마시스
휴마시스

동사는 2000년 설립된 체외진단 의료기기 생산기업으로, 2017년 하이제2호기업인수목적주식회사와 합병을 통해 코스닥시장에 상장하고 주력 제품으로 산부인과/심혈관/감염성/암 질환 등에 사용되는 POCT 자동면역분석장비 'HUBI-QUEN'을 보유하고 있으며, 면역 분석시약, POCT 면역정량분석기기, 신규마커 개발도 진행 중입니다.

당기준 베트남 소재의 HUMASIS VINA를 설립하고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편입시켰습니다.

수젠텍

수젠텍
수젠텍

동사는 BT/IT/NT 융합기술 기반 국내 유일의 Lab, POCT, 홈테스트 영역의 진단 플렛폼과 혁신적인 제품을 라인업하여 개발, 판매하는 체외진단 전문회사로 19년 5월 코넥스시장에서 코스닥시장으로 이전상장하고 동사의 다중면역블롯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알레르기, 자가면역, 치매 검사 등 다양한 제품 개발 및 사업화 진행 중입니다.

매출구성은 제품 98.6%, 용역/상품 1.4%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씨젠

씨젠
씨젠

동사는 유전자 분석 상품, 유전자 진단 관련 시약 및 기기 개발을 주사업목적으로 2000년에 설립되었으며 2010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고 타깃하는 유전자만 증폭시켜 질병의 다양한 원인을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는 멀티플렉스 유전자 증폭 시약 및 분석 소프트웨어의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Seeplex, AnyplexⅡ, Allplex이 주요 제품입니다.

연결대상 법인으로 진단시약 및 장비판매업을 영위하는 해외법인 8개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엑세스바이오

엑세스바이오
엑세스바이오

동사는 체외진단 기술을 토대로 말라리아 진단 시약과 HIV 진단용스트립(반제품), G6PD RDT 등의 진단 제품을 개발,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주요 제품은 말라리아 진단시약으로 열대열 말라리아 및 중남미와 아프리카지역에서 발견되고 있는 변종 말라리아까지 총 11가지 종류의 말라리아 진단 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008년부터 WHO가 4회에 걸쳐 실시한 말라리아 RDT 성능평가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받습니다.

에스티팜

에스티팜
에스티팜

동사는 2008년 8월 유켐 주식회사로 설립되어 2010년 삼천리제약을 흡수합병하면서 상호를 에스티팜으로 변경함. 2016년 6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고 신약 원료의약품 및 제네릭 원료의약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은 C형간염치료제 원료의약품 및 올리고 핵산치료제 원료의약품입니다.

2020년 Roche CDMO Awards 2019를 수상하였으며 올리고 생산설비 1,2 차를 증설함. 11월 mRNA 관련 신사업에 진출하였습니다.

나노엔텍

나노엔텍
나노엔텍

동사는 랩온어칩(Lab-On-a-Chip) 기술 기반의 현장진단 의료기기(POCT-Point of Care Testing)와 생명공학 연구기기를 제조 및 판매하고 미국 써모피셔사와 펄킨엘머사에 생명공학 분야에 대한 제휴를 체결하여 OEM/ODM 방식으로 생명공학 연구기기 제품을 공급 중입니다.

동사는 나노단위의 Bio-MEMS 핵심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0년 10월 기준 97개의 특허 출원 및 73개의 특허를 보유 중입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