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관련주 대장주 TOP7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토스뱅크 관련주 대장주 TOP7

by №㏇㏘㈜℡ 2021. 6. 30.

토스뱅크 관련주 대장주 TOP7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토스뱅크 관련주란?

토스뱅크 관련주
토스뱅크 관련주

토스뱅크는 올 하반기에 출범을 앞두고 있습니다. 제 3의 인터넷은행이라고 할 수 있는 토스뱅크 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가 대규모 투자금을 유치하고 글로벌 벤처캐피탈 등 해외투자자들이 3,000억 원을 투자하는 등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토스의 유상증자 규모가 3,000억 원 수준으로 전망됐지만 이것보다 67% 정도 늘어 자금을 확보하며 흥행했습니다. 실제 토스뱅크의 지난해 매출도 전년 대비 200% 이상 증가하며 3,898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글에는 토스뱅크 관련주에 어떤 기업이 포함되어 있는지 어떤 실적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토스뱅크 관련주 대장주 TOP7

- 엔비티

- 이월드

- 한국전자인증

- 한화투자증권

- 대신정보통신

- KTB투자증권

- 하나금융지주

엔비티

엔비티
엔비티

동사는 누적 가입자 수 2,500만 명 이상을 확보한 캐시슬라이드 서비스를 필두로, 광고주와 플랫폼, 이용자 모두에게 혜택이 제공되는 모바일 포인트 플랫폼을 개발·운영하고 B2B 제휴 포인트 네트워크 '애디슨 오퍼월', 모바일 포인트 콘텐츠 플랫폼 '캐시피드', 대국민 퀴즈라이브쇼 '더퀴즈라이브' 등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했습니다.

캐시슬라이드는 출시 후 1개월 만에 100만 명, 5개월 만에 500만 명의 가입자를 확보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월드

이월드
이월드

동사는 2005년 7월 4일 우방의 유희시설사업부문이 인적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2011년 3월 25일 이월드로 사명을 변경하고 동사의 사업부문은 테마파크 이월드를 운영하는 테마파크 사업부문, 쥬얼리(골드, 실버), 시계, 패션 잡화를 제조, 판매하는 쥬얼리 사업부문으로 구성됩니다.

Jewelry&Watch 브랜드인 "LLOYD", "CLUE", "OST", 악세사리 "LATEM" 등의 브랜드를 보유 중입니다.

한국전자인증

한국전자인증
한국전자인증

동사는 1999년 3월 17일 설립, 전자인증서(기업&개인), 글로벌SSL인증, 생체인증, IoT인증 등 보안솔루션을 주요사업으로 제공하고 국내 아웃소싱 인증 시장 인증서비스는 동사에서 유일하게 제공중임이며 간편인증 기술인 FIDO인증서비스와 클라우드 전자서명서비스를 론칭했습니다.

최근 글로벌자체 인증서비스인 CCMPKI를 개발하여 글로벌 인증평가인 웹트러스트 인증을 획득하였고, eIDAS 호환되는 클라우드 전자서명 기술 등을 개발했습니다.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동사는 매매, 위탁매매, 집합투자업, 투자자문/일임업, 신탁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현재 한화자산운용이 최대주주 (지분율 19.63%)이며 당분기말 현재 본점 이외에 46개 지점이 있으며, 종속회사로 데이터애널리틱스랩, PineTree증권(베트남), ZHARYK ZHOL(카자흐스탄,부동산투자) 등이 있습니다.

2019년 7월 1천억원 규모의 3자배정 유상증자 실시하였으며, 이를 통해 자기자본 규모 1조원 이상의 중대형사가 되었습니다.

대신정보통신

대신정보통신
대신정보통신

동사는 1987년 8월 28일에 설립되었으며 1995년 9월 30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하고 주요 사업 내용으로는 소프트웨어 개발, 자문 판매 및 그 용역업, 정보처리 서비스업, 음성정보제공 서비스업, 데이터 단순전송 서비스업, 전산 교육사업, 정보통신공사업 등이 있습니다.

시스템통합사업은 사용자의 환경과 요구에 가장 적합한 정보시스템을 구축, 운영하기 위하여 컨설팅, 분석, 설계, 개발 등을 종합적으로 수행하는 산업입니다.

KTB투자증권

KTB투자증권
KTB투자증권

동사는 1981년 한국기술개발주식회사로 설립되어, 2008년 신기술사업금융업에서 증권업으로 주요 영업을 변경한 금융투자회사이며 주요 종속회사로는 KTB네트워크, KTB자산운용, KTB프라이빗에쿼티, KTB신용정보 등이 있습니다.

KTB투자증권은 중소형사로서 기존에 경쟁력을 갖고 있는 IB영업부문 외에 대체투자 역량을 강화하고 있음. 또한 수익원을 다변화하기 위해 2019년 2월 장외파생상품 라이선스를 취득하며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하나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

2005년 설립된 하나금융그룹 지주회사로서 자회사 지배 및 경영관리, 자금공여 등의 업무 수행하고 종속회사 사업분야는 은행(하나은행 등), 금융투자(하나금융투자), 신용카드(하나카드), 생명보험(하나생명보험)업 등이 있음. 2020년 5월 더케이손해보험을 14번째 자회사로 편입되었습니다.

글로벌 통합 디지털 자산 플랫폼인 'GLN(Global Loyalty Network)' 컨소시엄을 구축하여 아시아 여러 국가로 제휴를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