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7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크래프톤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7

by №㏇㏘㈜℡ 2021. 5. 6.

크래프톤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7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크래프톤은 게임 개발사의 이름입니다. 게임을 개발하는 개발사와 관련된 기업이 존재합니다. 지분을 보유하고 있거나 기술을 보유하는 등의 분야로 관련이 있으며 아래에는 어떤 기업이 어떤 관련이 있는 지 정리되어 있습니다.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크래프톤 관련주란?

배틀그라운드, 테라, 엘리온 등의 대표 게임을 보유한 게임 개발사 크래프톤이 상장을 추진하면서 부각되는 종목군입니다. 크래프톤은 블루홀스튜지오, 라이징윙스 등 자회사와 함께 게임소프트웨어 개발 및 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PC, 모바일, 콘솔게임 제작 및 국내외 퍼블리싱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기업이 관련주에 속해있습니다.

크래프톤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7

넵튠

넵튠
넵튠

크래프톤 주식 86,666주(1.01%) 보유(2020.12 사업보고서 기준)를 보유하고 있으며 동사의 종속회사는 소셜카지노게임, MOBA, RPG, 퍼즐, 디펜스 장르 등을 개발 및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주력 사업분야는 모바일 게임의 제작이며 장르별로는 캐주얼게임 및 퍼즐게임(탄탄사천성 시리즈)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2020년에는 3D 가상 캐릭터 제작사인 '(주)수아디지털{現 (주)온마인드}'을 인수하여 버추얼 인플루언서 (Virtual Influencer) 사업에 진출 중입니다.

대성창투

대성창투
대성창투

대성 블라썸 일자리 투자조합을 통해 게임, e스포츠, 콘텐츠 분야의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2016년 크래프톤에 투자를 단행한 것으로 알려지며 시장에서 부각되었으며 2010년 3월 사명을 대성창업투자 주식회사로 변경하였으며 부품소재, 에너지, 환경, ICT산업 및 문화콘텐츠 등에 특화했습니다.

동사는 벤처캐피탈의 도입초기였던 1987년에 설립되어 중소기업창업자 및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와 창업투자조합의 결성 및 업무의 집행 등을 주 업무로 하고 있으며 2019년에 투자한 기업인 웹케시, 이노테라피, 수젠텍, 캐리소프트가 코스닥 상장되었으며, 2020년에는 젠큐릭스가 코스닥 시장에 이전상장되었습니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크래프톤 지분(1.95%) 보유중(2020.12 사업보고서 기준).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국내 퍼블리싱 진행 중이며 신규 게임을 자체 개발하기 위한 자회사로 ㈜엑스엘게임즈, ㈜프렌즈게임즈, ㈜엔글, ㈜손노리, ㈜라이프엠엠오, ㈜애드페이지 등이 존재합니다.

동사는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과 포털 'DAUM' 서비스를 활용하여 모바일게임과 PC게임의 퍼블리싱 사업을 영위함과 동시에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개발하고 있으며 매출구성은 2020년 12월 기준 모바일게임 50.24%, PC게임 37.1%, 기타 12.66% 등으로 이루어졌습니다.

TS인베스트먼트

TS인베스트먼트
TS인베스트먼트

동사가 운용하는 펀드를 통해 크래프톤 지분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지며 시장에서 부각 중이며 기업구조조정전문회사에서 중기창업투자회사로 전환 후 지속적으로 중소벤처 M&A펀드를 결성, 운용하며 전문성을 확보하고 2019년 4월 스타트업 전문 투자회사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를 인수합니다.

2008년 설립된 동사는 중소기업창업투자회사로서 창업자 및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 중소기업창업투자조합 결성 및 운용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2020년 12월말 현재 운영 중인 조합은 12개로 운영자산(AUM)은 8,241억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아주IB투자

아주IB투자
아주IB투자

크래프톤 관련 포트폴리오 보유 중이며 IT융·복합, 바이오/헬스케어, 소비재 및 Secondary펀드 등 다양한 분야의 펀드결성으로 벤처캐피탈로서의 투자실적과 경쟁력을 인정받았습니다.

동사는 신기술사업금융회사이자 사모집합투자기구(PEF) 운용회사로서 벤처캐피탈(VC) 사업과 사모투자(PE)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미국법인의 설립 및 지점 확장을 통해 미국 내 투자분야를 기존 바이오 산업에서 AI, 클라우드, 빅데이터, 로봇, 자율주행 등 4차 산업으로 넓혀가고 있습니다.

넷게임즈

넷게임즈
넷게임즈

동사 박용현 대표이사가 지난 2007년 장병규 의장과 크래프톤(과거 블루홀) 공동 설립했고 동사의 'V4'는 첫 제품부터 대한민국 게임대상(대통령상)을 수상했던 넷게임즈의 기술력을 집대성한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동사가 영위하고 있는 사업은 게임 산업 중 모바일게임 산업 시장이며, 동사의 주력 사업분야는 모바일게임의 제작, 게임 장르면에 있어서는 RPG에 속하며 동사의 매출액은 2020년 연간 기준 내수 매출액은 65,634 백만원, 수출 매출액은 15,707백만원의 매출액을 기록했습니다.

이노테라피

이노테라피
이노테라피

종속회사 '엔브이씨 2019 바이오헬스케어 투자조합'을 통해 크래프톤 지분을 보유 중이며 자연계에 존재하는 홍합의 접착 원리가 카테콜아민 화학구조에서 기인한다는 화학적 원리를 바탕으로 합니다.

2010년에 설립된 바이오 벤처기업으로 세계 최초로 생체모방기술이 적용된 의료용 지혈제를 생산하며 메디컬 실란트 시장에서 혈액단백질과 즉각 결합하는 지혈 플랫폼에 대해 임상개발 및 허가에 성공하고 추가 제품 개발로 확장하고 있으며 각종 천공 분야에서 체액이 새어나오는 것을 막는 밀폐 플랫폼을 개발 중입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