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ETF 추천 사이트 알아보기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국내 ETF 추천 사이트 알아보기

by №㏇㏘㈜℡ 2021. 8. 18.

국내 ETF 추천을 해보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투자를 하게 되면서 꼭 한번 주식을 해볼 겁니다. 하지만 단순하게 주식을 하나 사는 개념이 아닌 다양한 투자방법을 찾으면서 ETF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될 겁니다. ETF는 국내 주식 외에도 해외에서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잘 알아두면 수익을 실현하기 위한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국내 ETF 추천을 위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국내 ETF
국내 ETF

국내 ETF란?

ETF(Exchange Traded Fund)란 상장 지수 펀드라는 의미이며 주가 지수나 채권자 지수 등을 추정하여 거래소에 상장되는 펀드를 의미합니다. 전 세계에 약 200여 개 자산 운용사가 발행하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다양한 운용사가 존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조 자산이 올라가면 ETF 가격도 그만큼 올라가고 기초 자산이 내려가면 그만큼 ETF 가격이 그만큼 떨어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국내 ETF 추천
국내 ETF 추천

국내 ETF 추천

국내의 ETF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찾기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존재하며 이 정보를 확인하면 투자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사이트는 ETF LAB이라는 이름을 가진 사이트이며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ETF LAB

개인정보 처리방침

etflab.kr

국내 ETF 추천

단순히 국내 ETF를 확인하는 것 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어떤 기능이 있는지 알아보겟습니다.

ETF 스크리닝 기능

스크리닝이란 자신이 원하는 기준에 맞는 자산을 제외하고 보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원하는 조건을 체크해서 ETF를 걸러볼 수 있고 현재 유지되고 있는 ETF와 ETN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상세정보 기능

투자하고 싶은 ETF에 대한 내용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ETF의 주가를 1개월, 3개월, 6개월, 1년, 3년 등으로 검색이 가능하고 ETF의 특징을 확인할 수 있는 설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내 ETF가 어떤 상품들로 구성되어 있는지 수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비중을 보는 것이 아닌 표와 차트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직관적으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주식의 가치를 보여주는 내용인 거래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얼마나 많은 주식이 거래되었는지 평균 거래가가 얼마인지를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국내 ETF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통해서 관심이 있는 종목에 어떤 상품이 속해있고 어떤 비중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유명한 ETF 상품이지만 어떤 내용을 확인하지 못할 수 있는 상품의 특징을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사이트의 장점이라고 생각하는 부분이 있는데 바로 커뮤니티 기능이 있다는 점입니다. 사이트 메뉴에서 커뮤니티를 눌러보면 네이버 카페로 이동합니다.

아직 이 사이트가 많이 알려지지 않아서 카페 인원이 많은 것은 아니지만 수정을 요구하는 상황이나 다양한 제보,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확인하면 충분한 도움을 얻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