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타이레놀 복용법 알고 먹어야 좋습니다
본문 바로가기
Health

백신 타이레놀 복용법 알고 먹어야 좋습니다

by №㏇㏘㈜℡ 2021. 9. 13.

백신 타이레놀 복용법 알고 먹어야 좋습니다. 코로나 백신을 접종하면 의사가 백신 접종에 대해 설명해줍니다. 백신을 접종하고 나면 타이레놀을 먹는 것을 권유한다는 내용도 꼭 설명해줍니다. 저도 백신 접종할 때 의사가 부작용이 나타나지 않더라도 타이레놀을 접종하는 것을 추천받았습니다. 여기서 궁금한 내용은 왜 백신 접종 후에 타이레놀을 복용해야 할까요? 먹게 된다면 어떻게 먹어야 할까요?

백신 타이레놀 복용법
백신 타이레놀 복용법

백신 타이레놀 복용법

백신 타이레놀 복용법은 간단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미리 먹는 것이 아닌 백신 접종한 다음 복용하는 것입니다. 타이레놀 복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만 12세 이상 소아 및 성인에게 사용 가능

1회 1~2정씩 1일 3~4회 (4~6시간마다 복용)

하루 최대 복용량은 4,000mg(8정)을 초과해서는 안됩니다.

타이레놀 복용 시 주의사항

매일 3잔 이상의 술을 먹는 사람들은 타이레놀 복용 시 주의해야 합니다. 타이레놀이 흡수되는 곳이 간이기 때문에 술로 인해 지친 간의 경우 부담을 받아서 급성 약물중독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술을 먹은 뒤 숙취가 있을 때 타이레놀을 먹는 것은 안되며 그때는 아스피린이나 이부프로펜 계열의 진통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타이레놀을 먹으면 안 되는 사람도 있습니다.

- 삼환계 항우울제나 바르비탈계 약물을 복용하는 자

- 아스피린 천식 또는 그 병력이 있는 자

- 심한 심장기능 저하

- 심한 신장장애 

- 심한 간 장애

- 심한 혈액 이상

위의 증상이 있다면 주의하는 것이 아닌 복용해서는 안됨을 꼭 명심해주세요.

왜 타이레놀인가?

타이레놀은 아세트아미노펜이라는 성분으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우리나라에서 게보린, 펜잘큐 등의 진통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타이레놀은 다른 제품에 비해 높은 아세트아미노펜의 함유되어 있으며 한 정당 500mg입니다. 아세트아미노센이 들어간 제품은 다양하지만 그중에서 가장 많이 많이 들어있는 제품이 타이레놀이라고 생각하시면 이해하기 쉬울 겁니다.

백신 타이레놀 복용법 알고 먹어야 좋습니다

백신 타이레놀 복용법 알고 먹어야 좋습니다
백신 타이레놀 복용법 알고 먹어야 좋습니다

타이레놀을 먹을 때 타이레놀 복용법을 모르고 그냥 먹게 되면 간 독성이 일어나서 상황에 따라서는 급성 약물중독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약국에서 구매할 경우 설명을 들 수 있지만 현재 타이레놀의 경우 편의점에서도 구매가 가능할 수도 있기 때문에 무조건 복용법을 듣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꼭 복용법을 숙지해야 합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이후 발열이나 근육통 등의 현상이 발생할 경우 타이레놀을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그렇기 땜누에 코로나 백신 접종 시 받을 수 있는 안내문에도 '예방접종 전에 미리 아세트아미노센 성분의 진통제를 준비하고 예방 접종 후 몸살 증상이 있다면 복용하세요.'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어느 정도 검증된 내용이기 때문에 참지만 마시고 발열과 근육통 등이 발생하면 꼭 타이레놀을 복용법에 맞게 먹어서 건강을 챙기시길 바랍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