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 접종 후 바로 샤워 가능한가요?
본문 바로가기
Health

코로나 백신 접종 후 바로 샤워 가능한가요?

by №㏇㏘㈜℡ 2021. 9. 11.

코로나 백신 접종 후 바로 샤워 가능한가요? 이런 생각을 해봤습니다. 저도 어디서 백신을 접종한 뒤에는 샤워를 하는 것이 안좋다는 내용을 들은 것 같아서 백신 접종 후에 그 날 하루는 샤워를 하지 않았는데 정확한 정보를 알아보기 위해서 포스팅을 해봅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샤워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샤워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샤워

코로나 백신을 맞는 시기가 여름이기 때문에 땀을 제거하고 시원하기 위해서 샤워는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을 이용하거나 선풍기를 이용하는 것 이상으로 시원하게 몸을 만들어 주기 때문에 백신을 맞은 뒤에도 샤워 생각이 날 겁니다. 하지만 정확한 정보를 통해서 샤워 가능한 시기를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백신의 종류에는 상관없이 얀센, 모더나,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모두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한번에 기억하기 쉽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샤워 가능 시기

결론부터 말하면 코로나 백신을 접종하면 당일은 샤워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 날부터는 평소와 같이 가벼운 샤워를 할 수 있기 때문에 하루만 참으면 되기 때문에 오래 참을 필요는 없습니다.

코로나 백신은 다른 백신에 비해 나타나는 증상들이 심한 경우가 있는 사례가 있기 때문에 본인의 건강을 챙겨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의 증상에 따라 목욕을 하거나 뜨거운 물에 오래 샤워를 하면 몸에 무리가 올 수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시 주의할 점

코로나 백신 접종 후에는 샤워를 당일은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샤워뿐만 아니라 다이어트나 운동을 하고 있다면 2~3일 정도는 과격한 운동을 하지 않고 영양분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개인마다 접종한 뒤에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몸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관련 내용을 함께 읽어보면 도움이 될 겁니다.

 

백신 접종시 아나필락시스 쇼크 발생시 대응법

백신 접종시 아나필락시스 쇼크 발생시 대응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코로나 백신 접종을 하면서 아나필락시스를 조심하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을 겁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알레르기 반응

toktokii2.tistory.com

 

 

코로나 백신 맞기 전 술마시면 안됩니다!

코로나 백신 맞기 전 술마시면 안되는 이유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코로나19가 확산된 이후 현재는 많은 사람들이 백신을 접종받고 있습니다. 치열한 경쟁을 뚫어낸 다음 백신을 접종받는 것이고

toktokii2.tistory.com

 

- 백신을 맞은 다음 저의 후기가 궁금하면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카카오톡 잔여백신 신청 당일예약 화이자 신청 후기

카카오톡 잔여백신 신청 당일예약 화이자 신청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백신 부작용에 대한 소식을 접하면서 백신에 대한 믿음이 별로 없던 저한테 부모님이 저보다 더 백신을 맞으라고 걱정을

toktokii2.tistory.com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