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덱사메타손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5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코로나19 덱사메타손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5

by №㏇㏘㈜℡ 2021. 5. 11.

코로나19 덱사메타손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5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덱사메타손은 코로나19의 치료제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코로나가 더 심각해지면서 백신과 치료제에 대한 관심이 점점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더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코로나19의 치료제로 부각되는 덱사메타손 관련주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코로나19 덱사메타손 관련주란?

덱사메타손 관련 성분이 포함된 의약품을 판매하는 종목군입니다. 영국 옥스퍼드대 연구팀이 리커버리(RECOVERY)란 이름으로 주도한 대규모 임상시험에서 덱사메타손 투여군의 코로나19 중증환자 사망률이 크게 감소하면서 코로나19 치료제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한편, 덱사메타손은 염증 치료 등에 사용되는 제네릭 스테로이드 계열 제재입니다.

코로나19 덱사메타손 관련주에는 어떤 기업이 속해있으며 어떤 관련이 있는지 정리해봤습니다. 아래에 정리된 글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코로나19 덱사메타손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5

 

한국파마

한국파마
한국파마

덱사메타손 성분 파마 덱사 메타 손주(수출용) 제조/판매하고 자체 R&D 개발을 통해 정신신경계, 순환기계, 소화기계, 항생 항균 등 제조에 강점이 있으며 내분비, 호흡기, 소염제, 당뇨병 등 다양한 질환군의 기타 처방 의약품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1974년 9월 3일 민생 제약사(개인사업자)를 인수하였고, 1985년 12월 24일 한국파마 법인으로 전환하고 중앙연구소를 설립하여 다양한 의약품의 지속적인 연구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2020년 8월 10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했습니다.

한국유니온제약

한국유니온제약
한국유니온제약

덱사메타손 성분의 유니덱사주 판매하고 완제의약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타사와 달리 다양한 규격의 앰플주사제와 세파 분말주사제 설비시설을 별도로 갖추고 있어 주사제 품목에서 경쟁우위 보유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전문의약품을 제조하며 고형제, 액상 주사제, 세파 분말주사제의 GMP 제형을 갖추었으며 항생제, 근골격계, 소화기계류 품목 등이 주력 제품이며 세분화된 GMP 시설을 통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수단으로 개량신약, 신규 제형 개발 및 새로운 조성 복합제 개발 등에 집중 투자합니다.

부광약품

부광약품
부광약품

덱사메타손을 주 성분으로 하는 부광 덱사메타손정을 제조하고 동사의 주요 제품으로는 레가론, 치옥타시드, 덱시드, 훼로바, 씬지로이드, 오르필, 액시마, 아프로벨, 헥사메딘 등이 있습니다.

동사는 1960년 설립된 의약품, 의약외품 제조업 및 판매업과 연구개발 등 생명공학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로 1988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고 동사는 OTC 사업분야 역량 강화 목적으로 일반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의 포트폴리오를 정비하고 브랜드 품목 육성을 위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신일제약

신일제약
신일제약

덱사메타손 성분의 신일 덱사메타손정 제조하고 동사는 정제, 캡슐제, 시럽제, 연고/크림제, 주사제, 플라스타제 및 패취제 등 190여 제품을 전국 영업망을 통해 의료기관 등에 납품하고 있으며, 동종업계 110개사의 제품을 수탁 생산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1971년 11월에 설립되어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1999년 8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고 제약시장 점유율은 낮지만 무차입 경영, 낮은 부채비율, 높은 유보율 등 건실한 재무구조를 갖고 있습니다.

휴메딕스

휴메딕스
휴메딕스

덱사메타손 성분의 덱사메타손 포스페이트가 나트륨 주사 제조/판매하고 동사는 이러한 원천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 적용하여 의약품, 의료기기, 원료 생산뿐만 아니라 기능성 화장품 분야로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동사는 2003년 2월에 설립되어 인체에 높은 안전성을 가진 생체 적합성 히알루론산 응용 핵심 원천기술을 활용한 필러와 관절염 치료제를 국내 및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 공급하고 있으며 주력 제품군은 고분자 소재인 히알루론산(HA), PDRN을 이용한 전문의약품 생산, 판매합니다.

한올바이오파마

한올바이오파마
한올바이오파마

덱사메타손 포스페이트가 나트륨 성분의 한올덱사메타손주5mg 제조하고 주요 사업은 합성의약품과 바이오의약품의 연구개발 및 제조, 판매이며, 신약 부문은 자가면역질환, 안구질환, 면역 항암 치료제 등의 바이오신약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1973년 설립된 이래 국내 제약시장에서 각종 의약품 생산 및 판매를 통해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하여 왔으며 1989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고 동사의 자회사인 HPI는 미국 현지법인으로 당사가 개발하는 신약의 해외 임상 진행 및 라이선스 업무 등을 담당합니다.

휴온스

휴온스
휴온스

덱사메타손 성분의 휴온스 덱사메타손디나트륨인산염주사액 제조/판매하고 시대 트렌드와 고객의 니즈에 부합되는 고부가가치의 웰빙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함. 비만치료제, 비타민 주사제, 면역증강제 그리고 기타 영양요법 주사제 등을 판매합니다.

동사는 2016년 5월 설립되어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는 제약회사이며 의약품 외에도 에스테틱(보툴리눔 톡신, 필러, 더마샤인), 점안제, 치과용 국소마취제,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등을 제조 및 판매합니다.

유한양행

유한양행
유한양행

덱사메타손 성분의 유한 덱사메타손정 제조하고 약품사업부문의 주요 품목으로는 B형 간염치료제 비리어드 외에도 트라젠타, 트윈스타, 아토르바, 프리베나, 삐콤씨 액티브 등이 있습니다.

1926년 설립되었으며 의약품, 화학약품, 공업 약품, 수의약품, 생활용품 등의 제조 및 매매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생활건강사업부문 주요 품목은 유한락스, 칫솔, 치약, 살충제, 표백제 등이 있으며 해외사업부문은 유한화학에서 생산된 원료의약품을 국내외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JW중외제약

JW중외제약
JW중외제약

덱사메타손 성분의 중외덱사메타손주를 1974년 의약품으로 허가받은 바 있으며 동사는 의약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생명존중과 인류의 건강을 추구하는 제약회사입니다.

동사는 1945년 8월 8일 '조선중외제약소'라는 명칭으로 출범하였으며, 1953년 '대한 중외제약 주식회사'로 법인을 설립했고 동사의 계열회사는 총 15개이며, 주요 계열사로는 지주회사인 JW홀딩스(주), JW생명과학(주), JW신약(주) 등이 있습니다.

경동제약

경동제약
경동제약

덱사메타손 포스페이트가 나트륨 성분의 덱사신주 제조하고 동사는 과감한 투자로 BGMP 공장을 설립하고 연구개발 분야를 발전시켜 이미 원료 개발의 독자적인 기술을 취득했습니다.

동사는 1976년 2월 12일에 의약품 제조, 판매 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92년 12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고 국내 제약업계로서는 보기 드문 최첨단 수준으로 EU-GMP와 미국의 c-GMP를 충족시킬만한 고품질의 정제, 캡슐제 등 고형제와 주사제 생산을 위한 공장을 준공하여 우수 의약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동성제약

동성제약
동성제약

덱사메타손 성분의 아나덱사주를 2013년 제조허가받은 바 있으며 사업부문은 의약 완제품을 생산하는 의약품 부문과 화장품 부문으로 나뉘며, 주요 제품은 정로환과 에이씨케어, 아토24 등이 있습니다.

동사는 1957년 설립되어 1990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으며, 의약품의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의약품 부문은 고형암에 대한 형광 복강경 치료시스템을 이용하여 광역학 치료의 임상시험 준비를 하고 있으며, 화장품 부문은 봉독, 실크프로테인, 태반 등을 원료로 한 차별화된 제품을 개발 중입니다.

대한뉴팜

대한뉴팜
대한뉴팜

덱사메타손 성분의 덱사메틴주 판매하고 2012년도에 바이오사업에 진출하였으며 웰빙사업의 고도화를 위하여 2014년도에 의료기기 사업에 진출했습니다.

1984년 10월 설립되어 동물약품으로 시작하였으며 1995년에 건강보조식품, 인체의약품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전문의약, 웰빙 의약, 동물의약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바이오사업을 미래 성장동력으로 집중 투자하여 전문화하고, 융합화하여 세계로 무대를 옮겨 나갈 것입니다.

환인제약

환인제약
환인제약

덱사메타손 성분의 덱사덤 크림 제조/판매하고 동사는 질병 퇴치를 통해 건강한 사회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의약품을 제조하여 병원 등에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의약품 제조 및 매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8년 6월 설립되어 1996년 7월 3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고 제약산업은 신약개발을 위한 연구에서부터 모든 과정을 포괄하는 첨단 부가가치 산업으로 기술 집약도가 높고, 신제품 개발 여부에 따라 엄청난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미래 성장산업입니다.

화일약품

화일약품
화일약품

덱사메타손에 필요한 원료를 생산하고 기존의 원료의약품 사업분야에서 코엔자임큐텐을 비롯한 식품원료, 완제 사업인 세팔로스포린계 항생제 사업으로 사업분야를 다각화했습니다.

동사는 1980년 의약품 원료의 제조, 판매 등을 주 영업 목적으로 설립됐고 1987년부터 제조시설을 갖추고 원료의약품 제조업체로 변신하고 CGMP급 설비시설을 갖춘 원료합성공장을 추가로 신축하여 BGMP 승인을 받았으며, 2018년부터 일본 등 선진시장 수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대원제약

대원제약
대원제약

덱사메타손 포스페이트가 나트륨을 주 성분으로 하는 대원 덱사메타손 주사액 제조하고 자회사인 딜라이트 주식회사는 보청기 판매를, 베트남 현지법인은 의료기기 판매를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1958년에 설립되어 의약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력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1999년 상장하고 시장 수요에 부합하는 순환기(고혈압·고지혈), 호흡기(진해·거담·비염), 소염진통(관절·류머티즘) 등의 다양한 질환군에 사용되는 의약품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합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