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문 위로문자 문구를 알아보겠습니다.
본문 바로가기
정보

조문 위로문자 문구를 알아보겠습니다.

by №㏇㏘㈜℡ 2021. 10. 4.

조문 위로문자 문구를 알아보겠습니다. 살면서 정말 많은 일이 벌어집니다. 자신의 가족이나 친구의 가족, 지인 등의 갑작스러운 사고로 부고 소식을 들은 경우 굉장히 충격적입니다. 하지만 어떻게 연락을 해야 할지 고민이 됩니다. 부고와 관련된 사람은 굉장히 슬픈 상태이기 때문에 조문을 하지 못할 때는 조문 위로문자를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 내용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조문 위로문자
조문 위로문자

조문 위로문자

일반적으로 조문 위로문자를 보낼 때는 그 마음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말로 위로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고자와 관계에 따라 문자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조문 위로문자 문구

일반적인 경우

- 삼가 조의를 표하고 고인의 독이 후세에 이어져 빛이 나가기를 기원합니다.

- 장례에 참석하지 못해 죄송합니다. 멀리서나마 위로의 말씀 전하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 뜻밖의 부고 소식에 슬픈 마음을 금할 길이 없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 장례식에 참석하여 슬픔을 나누는 것이 도리이나, 부득이하게 조문하지 못한 것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 고인의 명복을 빌며, 부디 좋은 곳으로 가셨기를 기원하겠습니다.

- 큰 비보에 가족과 일가친지분들에게 위로의 말씀을 전하며, 삼가 조의를 표합니다.

- 뜻밖의 비보에 슬픈 마음 금할 길 없습니다. 머리 숙여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부모님이 상당하셨을 때

- 별세를 애도하고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 부친(모친)의 별세 소식으로 슬픈 심경을 숨길 길이 없습니다. 찾아뵙고 인사드리지 못하여 죄송하고 삼가 조의를 표합니다.

- 어떠한 말로도 위로가 될 수 없겠지만 부친(모친)의 별세를 애도하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형제가 상을 당했을 때

- 크나큰 슬픔을 위로하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부득이한 사유로 조문을 하지 못할 경우에는 위와 같은 조문 위로 문자나 전화를 통해 인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쁜 일에는 함께 하지 못하더라도 슬프고 힘들 때는 힘이 되는 것이 오래 기억되며 힘들 대 연락이 안 되면 서운하게 다가오는 것이 크기 때문입니다.

조문 답례 문자

조문 후 조문객분들에게 감사함의 표시로 인사말을 전해주는 것이 고마움의 대한 표시입니다.

장례 후 감사 인사말

- 000님 바쁜 와중에도 장례에 오셔서 위로해주시고 기조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건강하시길 기도드리며 다시 한번 더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000 올림.

- 000님 기도와 위로 주시고 슬픔을 함께 해주셔서 장례를 잘 마칠 수 있었습니다. 고마운 마음 잊지 않고 오래도록 기억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 인사드립니다. 000 올림.

- 삼가 인사드립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참석하여 따뜻한 위로의 말씀을 해주신 점 깊이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장례는 무사히 마치게 되었습니다. 정말 큰 위로와 힘이 되었으며 감사한 마음을 오래도록 잊지 않고 간직하겠습니다.

 

위와 같은 답례 문자를 이용하면 됩니다. 장례식이 끝난 후 답례 인사를 전하는 것이 예의이며 먼 길을 시간 내 찾아온 분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 직접 조문을 하기 위해 조문 방법이 궁금하다면 장례식장 예절 종교별 문상예절 절하는 법까지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