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0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SNS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0

by №㏇㏘㈜℡ 2021. 5. 11.

SNS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0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SNS를 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관심을 유도하기도 하며 자신의 모습을 과시하고 다양한 사람과 소통할 수 있는 창구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이 대표적인 SNS 소셜네트워크서비스입니다. 전세계의 사람들이 이용하는 분들이 있기 때문에 우리나라만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전세계의 사람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SNS의 관심이 커질수록 관련된 기업과 주식에 대한 가치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 내용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SNS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관련주란?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란 페이스북, 트위터 등 소셜미디어를 통해 온라인상에서 사회적인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입니다. 단문의 글을 간편하게 올려 쌍방향의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며, 정보의 확산성이 빠르다는 특징이 있으며 스마트폰 보급 확산과 모바일 인터넷의 대중화로 본격적인 1인 미디어 시대를 맞아 그 중요성이 점점 부각되어 새로운 소통 트렌드로 빠르게 자리 잡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SNS 서비스가 활성화되고 있습니다.

아래에는 SNS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관련주에 대해 정리되어 있습니다. 어떤 기업이 SNS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관련되어 있으며 어떤 실적이 있는지 아래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SNS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0

이루온

이루온
이루온

유무선통신 솔루션개발 업체로 모바일 영상, 화상 통화등 다수 영상 솔루션 보유하고 모바일 실시간 영상 및 UCC 중계 시스템 관련 특허 보유 중이며 한국 표준산업분류의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을 주된 사업으로 하며 특히 유무선 통신사업분야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이동통신 솔루션 및 부가서비스 전문기업으로 1998년 창업된 이래 통신산업에서 핵심 솔루션 및 관련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기술력과 다양한 제품군에 대한 실적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하여 국내 이동통신사업자인 KT 및 LG U+ 등에 이동통신 주요 솔루션 및 시스템을 공급합니다.

인포뱅크

인포뱅크
인포뱅크

양방향 미디어 서비스를 통한 문자 투표기술을 보유하고 주요 사업인 모바일메시징서비스 중 대부분의 매출을 차지하는 기업용 문자메시지 서비스의 주요 고객은 금융권 외에 포털, 인터넷 기업 등 IT 기업 및 유통 관련 기업으로 구성됩니다.

동사는 유무선 및 방송 통신네트워크 소프트웨어 개발 및 서비스 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5년 6월 14일에 설립되었으며 주요 종속회사는 서비스사업(기업용메시징서비스, 양방향 미디어 서비스, 스마트카 서비스 등)과 기타 사업(S/W 개발 및 솔루션등)을 진행합니다.

NHN벅스

NHN벅스
NHN벅스

온라인음악서비스 및 디지털 음원 유통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음악포털 `벅스`를 통해 디지털 음원서비스(B2C) 및 음원 유통(B2B)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음악방송 `세이캐스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온라인 음원서비스 및 음원 유통을 목적으로 2002년 6월에 설립되었으며, 2010년 4월 인터넷 사업을 영위하는 네오위즈인터넷을 흡수 합병하고 2018년 1월에 국내 음원 서비스 업체 중 처음으로 ‘AAC(Advanced Audio Coding) 256kbps 이상’의 음질 서비스를 도입했습니다.

유엔젤

유엔젤
유엔젤

국내외 유ㆍ무선 통신사업자 및 단말제조사 등에게 지능망, 메세징, 해외 RBT 서비스, 유아교육 스마트러닝 및 스마트 금융 솔루션 등을 개발/공급하는 통신 종합 솔루션 업체로 동사는 국내외 유/무선 통신사업자 및 단말제조사 등에게 지능망, 메세징, 해외 RBT 서비스, 유아교육 스마트러닝 및 스마트 금융 솔루션 을 개발 및 공급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1999년 7월 14일에 설립되었으며, 2003년 7월 1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고 연결대상 종속회사들이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이동통신 관련 서비스 및 컨텐츠 제작 공급업이 있습니다.

젬백스링크

젠백스링크
젬백스링크

양방향 메시징 시스템 관련 특허 보유하고 IP Push(IP 기반의 메시징)솔루션을 개발하여, 현재 스마트 기기를 중심으로 금융, 커머스 등에 솔루션을 보급하며 에프엘 케이아이 앤브이, 크리스 에프앤씨 인베스트 등 4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두고 있음. 주요 사업부문 외에도 연결회사를 통해 해외 의류 잡화 도소매업에도 진출했습니다.

동사는 2000년 설립돼 2002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무선인터넷 서비스 전문기업이며 솔루션 사업, SI 운영 및 유지보수 사업, ASP 사업 등을 영위하고 2008년 4월 해외 패션/잡화 명품 유통기업 (주)라프리마를 흡수 합병합니다.

가비아

가비아
가비아

인터넷 비즈니스를 영위하거나 인터넷 환경이 필요한 기업을 대상으로 인프라 및 솔루션을 서비스로 제공하는 인터넷 인프라 서비스 업체로 인터넷데이터센터(IDC)를 보유해 카카오톡에 서버를 제공하고 있는 케이아이엔엑스(코스닥 상장)를 주요종속회사로 보유하고 동사는 인터넷 비즈니스를 영위하거나 인터넷 환경이 필요한 기업을 대상으로 인프라 및 솔루션을 서비스로 제공하는 인터넷 인프라 서비스업을 영위합니다.

동사는 1999년 설립되었으며 2005년 코스닥증권시장에 상장하여 매매가 개시되고 최초 사업 부문이었던 도메인, 웹호스팅, 홈페이지 서비스에서 IaaS 'g클라우드', 클라우드 인프라 운영에 필요한 서비스 전반을 제공하는 '매니지드 서비스' 등으로 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카카오

카카오
카카오

신규사업 개발사 다음 글로벌 홀딩스, 컴퓨터, 멀티미디어 프로그램 개발, 제조, 판매사 디케이테크인 등 115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국내 1위 메신저인 카카오톡을 보유한 한국 대표 IT 기업임. 메신저, 포털, 커머스, 모빌리티, 핀테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회사인 카카오페이가 2020년 상반기 카카오페이 증권을 선보임. 카카오 게임즈는 2020년 9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습니다.

갤럭시아머니트리

갤럭시아머니트리
갤럭시아머니트리

효성그룹 계열의 전자결제사업, O2O(Online to Offline)사업 등을 영위하는 업체로 2011년 7월부터 국내 페이스북 이용자를 위한 통합결제시스템을 제공한 경험 보유하고 동사 사업은 전자결제 사업 부문, O2O 사업 부문, 기타 사업으로 분류됨. 전자결제 부문은 휴대폰 소액결제, 신용카드결제, 계좌이체 등이 주요 서비스입니다.

효성그룹 계열사로 2020년 사명을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에서 갤럭시아머니트리로 변경하고 O2O 부문은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 모바일 쿠폰, 편의점 선불결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타 사업은 모바일 금융 플랫폼 머니트리를 운영하고 동영상 콘텐츠 플랫폼 뽐플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프리카TV

아프리카TV
아프리카TV

Afreeca TV를 중심으로 인터넷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 소셜미디어 플랫폼 “AfreecaTV”를 중심으로 국내 개인방송 시장에서 독보적 입지를 확보하고 프리캡, 아프리카프릭스, 비알캠페인 등 15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1996년 설립돼 2003년 코스닥 시장에 주식을 상장하고 1인 미디어 플랫폼 'AfreecaTV'를 운영하고 동사의 대표 서비스인 'AfreecaTV'는 보다 대중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양한 콘텐츠 및 이용자 확보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TV 및 오프라인으로의 플랫폼 확장 노력 지속 중입니다.

NAVER

NAVER
NAVER

인터넷 검색 포털 사이트 네이버 운영업체로 인터넷 포털 서비스 네이버(한국, 일본)와 글로벌 메신저 LINE(라인), 스노우, 네이버카페 등을 서비스 중이며 글로벌 모바일 서비스 업체 라인과 전자금융업체 네이버 파이낸셜, 콘텐츠 서비스 업체 네이버 웹툰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국내 1위 인터넷 검색 포털 '네이버'와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 등을 서비스하고 이런 다양한 인터넷 서비스를 기반으로 광고, 쇼핑, 간편 결제, 클라우드, 콘텐츠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며 2020년 말 기준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133개로 전년도 말 대비 15개 기업이 증가하고 3개 기업이 감소했습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