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평가 우량주 찾는 법 검색식으로 쉽게 정리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저평가 우량주 찾는 법 검색식으로 쉽게 정리

by №㏇㏘㈜℡ 2021. 11. 11.

저평가 우량주 찾는 법 검색식으로 쉽게 정리해보겠습니다. 주식을 하시는 분들 중에서 투자할 주식을 어떻게 찾는지 모르는 분들이 계십니다. 단순히 추천을 받아서 주식을 투자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이고 장기적으로 투자할 사람들도 있을 겁니다. 이번 글에서는 저평가 우량주 찾는 법과 검색식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장기적으로 투자하시려는 생각이 있다면 도움이 될 겁니다.

저평가 우량주
저평가 우량주

저평가 우량주

저평가 우량주는 단순히 주식의 가격으로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 재무상태와 사무 수준, 증권가 전망 등 기업의 성장 가능성을 예측해서 판단해야 하는 종목을 의미합니다. 즉, 저평가 우량주는 현재 저평가되어 있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우량주를 말합니다.

하지만 자신이 생각할 때 우량주라고 생각하더라도 저평가된 건지 확인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섣불리 주식을 고르면 큰일이 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평가 우량주를 찾는 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평가 우량주 찾는법 검색식

저평가 우량주를 찾는 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몇 가지 검색식을 확인하고 적용해나가면 됩니다.

- 평균거래대금이 적지 않은 종목 찾기

거래대금이 적은 종목이라면 투자하면 안 됩니다.

- 시가 총액 높은 종목 찾기

우량 주식의 기준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시가총액이 5,000억 원이라면 우량주라고 생각합니다.

- 배당금 있는 종목 찾기

우량주는 주주들에게 배당금을 주면서 신뢰를 쌓고 부양에 힘을 쓰고 있습니다.

- 영업이익을 꾸준히 발생하는 종목 찾기

지속적으로 수익을 발생시키는 종목은 당연히 우량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수치는 경제 상황이나 업계 동향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 부채비율 낮은 종목 찾기

부채비율이 200%이면 회사가 보유한 자본보다 빚이 2배라는 의미이며 선진국에서는 부채비율이 200% 이하인 회사를 재무구조가 우량한 곳으로 간주합니다.

- 유보율 높은 종목 찾기

유보율은 현금을 많이 보유한 것을 의미합니다. 신규 투자로 인해 유보율이 내려가거나 영업이익이 없더라도 자사 주식이나 부동산을 처분해 유보율을 올리는 경우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유보율이 높다면 회사가 우량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저평가 우량주 추천

위 정보를 확인해서 추천드릴만한 저평가 우량주를 확인해보겠습니다.

- 삼성카드

- SK하이닉스

- 솔루엠

- 송원산업

- 동국제약

 

주식에는 절대적인 것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평가 우량주라고 해서 무조건 수익을 낸다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투자할 때 꼭 내용을 확인해봐야 합니다. 위 내용을 확인하고 투자를 한다면 피해는 최소화하고 수익을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 이번 글에서 알아본 저평가 우량주 찾는 법을 기억하시고 안전한 투자 하셔서 수익을 얻으시길 바랍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