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후암 유형과 증상 원인은 이것
본문 바로가기
Health

인후암 유형과 증상 원인은 이것

by №㏇㏘㈜℡ 2021. 1. 17.

인후암은 인후(인두)또는 후두에서 발생하는 암을 말합니다. 목은 코 뒤에서 시작하여 목에서 끝나는 근육질의 관입니다. 인후암은 인후 내부에 있는 편평한 세포에서 가장 자주 시작됩니다. 음성 상자는 목 바로 아래에 있으며 인후암에 걸리기 쉽습니다. 음성 상자는 연골로 만들어져 있으며 말할 때 소리를 내기 위해 진동하는 성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인후암의 유형

인후암은 인두암 또는 후두암에서 발생하는 암에 적용되는 일반적인 용어입니다.

 

대부분의 인후암은 동일한 유형의 세포를 포함하지만 특정 용어는 암이 시작된 인후 부분을 구별하는 데 사용됩니다.

- 인두암은 비인두에서 시작- 당신의 코 뒤에서 목부분

- 인두암은 구강 인두에서 시작 - 편도선이 포함되어 입 뒤에 목 권리의 일부입니다.

- 하인드 움 (후두 인두암)은 식도와 기도 바로 위의 목 아래 부분인 하인두(후두 인두)에서 시작됩니다.

- 성문암은 성대에서 시작됩니다.

- 성문 위암은 후두개에 영향을 미치는 암이 포함되며, 이는 음식이 기관으로 들어가는 것을 차단하는 연골 조각입니다.

- 성문 하암은 성대 아래의 후두 아래 부분에서 시작됩니다.

조짐

인후암의 징후와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기침

- 쉰 목소리 또는 명확하게 말하지 않는 것과 같은 목소리의 변화

- 삼키기 어려움

- 귀 통증

- 치유되지 않는 덩어리 또는 궤양

- 인후통

- 체중 감량

의사를 만나야 할 때

지속적으로 새로운 징후와 증상을 발견하면 의사와 약속을 잡아야 합니다. 대부분의 인후암 증상은 암에만 국한되지 않으므로 의사는 다른 일반적인 원인을 먼저 조사할 겁니다.

원인

인후암은 인후 세포가 유전적 돌연변이를 일으킬 때 발생합니다.

이러한 돌연변이로 인해 세포가 통제할 수 없게 성장하고 건강한 세포가 정상적으로 죽은 후에도 계속 살게 됩니다.

축적된 세포는 목에 종양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인후암을 유발하는 돌연변이의 원인은 명확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의사는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는 요인을 확인했습니다.

위험 요소

인후암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는 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흡연 및 씹는담배를 포함한 담배 사용

- 과도한 알코올 복용

- 인간 유두종 바이러스 (HPV) 및 Epstein-Barr 바이러스를 포함한 바이러스 감염

- 과일과 채소가 부족한 식단

- 위식도 역류 질환(GERD)

- 직장에서 독성 물질에 노출

예방

인후암 발생을 예방할 수 있는 입증된 방법은 없습니다.

그러나 인후암 위험을 줄이려면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담배를 끊거나 담배를 시작하지 마십시오.

담배를 피우면 끊으십시오. 담배를 피우지 않으면 시작조차 하지 마세요. 금연을 매우 어려울 수 있으므로 도움을 받아서 진행하세요. 의사는 약물, 니코틴 대체 제품 및 상담과 같은 많은 금연 전략의 이점과 위험에 대해 논의할 수 있습니다.

- 술은 적당히 마십시오.

술을 마시기로 선택했다면 적당히 마시세요. 건강한 성인의 경우 하루에 최대 한 잔, 남성의 경우 하루에 최대 두 잔을 의미합니다.

- 과일과 채소로 가득한 건강한 식단을 선택하십시오.

과일과 채소의 비타민과 항산화제는 인후암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다채로운 과일과 채소를 다양하게 먹어야 합니다.

- HPV로부터 자신을 보호하십시오.

일부 인후암은 성병인 HPV(인 유두종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것으로 생각횝니다. 성 파트너 수를 제한하고 성관계를 가질 때마다 콘돔을 사용하여 HPV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인후암 및 기타 HPV 관련 암의 위험을 줄일 수 있는 HPV 백신에 대해 의사에게 문의하십시오.

진단

인후암을 진단하기 위해 의사는 다음을 권장할 수 있습니다.

- 목구멍을 자세히 보기 위해 스코프를 사용한다.

의사는 내시경이라고 하는 시술 중에 목을 자세히 보기 위해 특수 조명 내시경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시경 끝에 있는 카메라가 영상을 비디오 화면으로 전송하여 의사가 목의 이상 징후를 관찰합니다.

- 검사를 위해 조직 샘플을 채취합니다.

내시경 또는 후두경 검사 중에 이상이 발견되면 의사는 내시경을 통해 수술기구를 통과시켜 조직 샘플을 재취할 수 있습니다. 샘플은 테스트를 위해 실험실로 보내집니다. 실험실에서는 병리학자가 암의 징후를 찾습니다.

- 이미징 테스트

컴퓨터 단층 활영(CT), 자기 공명 영상(MRI) 및 양전자 방출 단층 촬영(PET)을 포함한 영상 검사는 의사가 인후 또는 후두 표면을 넘어서는 암의 정도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치료

인후암의 위치와 단계, 관련된 세포 유형, 세포가 보이는 감염의 징후를 보는 등 여러 가지 요인에 따라 결정됩니다. 의사와 함께 각자에게 가장 적합한 치료법을 결정해야 합니다.

방사선 요법

방사선 요법은 X선 및 양성자와 같은 소스에서 나오는 고 에너지 빔을 사용하여 암세포에 방사선을 전달하여 암세포를 죽입니다. 방사선 요법은 신체 외부의 대형 기계(외부 빔 방사선)에서 올 수 있으며, 방사선 요법은 신체 내부, 암 근처에 배치할 수 있는 작은 방사성 종자 및 전선에서 올 수 있습니다. 림프질로 퍼지지 않은 작은 인후암의 경우 방사선 요법이 필요한 유일한 치료일 수 있습니다. 더 진행된 인후암의 경우 방사선 요법을 화학요법이나 수술과 병행할 수 있습니다. 진행이 많이 된 인후암의 경우 방사선 요법을 사용하여 징후와 증상을 줄이고 더 편안하게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수술

인후암 치료를 위해 고려할 수 있는 수술 절차의 유형은 암의 위치와 단계에 따라 다릅니다. 옵션에는 다음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 림프절로 퍼지지 않은 작은 인후암 또는 인후암에 대한 수술

인후 또는 성대 표면에 국한된 인후암은 내시경을 사용하여 외과 적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의사는 속이 빈 내시경을 목이나 후두에 삽입 한 다음 특수 수술 도구 나 레이저를 내시경에 통과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도구를 사용하여 의사는 레이저의 경우 매우 표재성 암을 긁어내거나 잘라내거나 증발시킬 수 있습니다.
- 음성 상자 전체 또는 일부를 제거하는 수술 (후두 절제술).

작은 종양의 경우 의사는 암에 영향을 받는 후두 부분을 제거하여 가능한 한 많은 후두를 남길 수 있습니다. 의사는 정상적으로 말하고 호흡하는 능력을 보존할 수 있습니다.
더 크고 더 광범위한 종양의 경우 전체 음성 상자를 제거해야 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호흡을 할 수 있도록 (기관 절개술) 목구멍의 구멍 (스 토마)에 기도를 연결합니다. 후두 전체가 제거된 경우 음성 복원을 위한 몇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음성 병리학 자와 협력하여 음성 상자 없이 말하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 인후 일부를 제거하는 수술입니다 (인두 절제술).

작은 인후암은 수술 중 인후의 작은 부분만 제거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음식물을 정상적으로 삼킬 수 있도록 제거된 부품을 재구성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목을 제거하는 수술에는 일반적으로 후두 제거도 포함됩니다. 의사는 음식을 삼킬 수 있도록 목을 재건할 수 있습니다.
- 암성 림프절을 제거하는 수술 (목 해부).

인후암이 목 깊숙이 퍼진 경우 의사는 림프절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거하여 암세포가 있는지 확인하는 수술을 권장할 수 있습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