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기세포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22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줄기세포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22

by №㏇㏘㈜℡ 2021. 5. 18.

줄기세포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22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줄기세포는 희귀병이나 난시성 질환을 치료하는 방법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정말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이며 가치가 충분한 기술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떤 기업이 줄기세포와 관련되어 있으며 어떤 실적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줄기세포 관련주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줄기세포 관련주

줄기세포는 신체를 구성하는 모든 세포나 조직으로 분화 가능한 미분화 세포를 뜻합니다. 줄기세포는 다양한 세포 손상 질환 치료와 희귀병, 난치성 질환 치료제 개발에 활용될 수 있어 의학적으로 무한한 가능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다

 

만, 줄기세포 연구는 초기 단계에 있기 때문에 관련한 종목들의 시세는 구체적인 실적보다는 전망이나 기대감으로 움직이는 경향이 높습니다.

줄기세포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22

네이처셀

네이처셀
네이처셀

줄기세포치료제 판매사업(판매권), 줄기세포해외임상, 줄기세포 배양배지사업, 줄기세포배양액 화장품사업, 뇨줄기세포사업, NK면역세포사업, 피세포사업 등 줄기세포사업을 영위하고 동사는 줄기세포 및 면역세포의 연구, 개발, 해외임상진행 등을 주요사업으로 진행하며 첨단 바이오기업으로 자리잡았습니다.

1971년 설립되어 1992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2019년 5월 2일부터 기초 의약물질 및 생물학적제제 제조업으로 주요업종을 변경하고 동사의 사업부문은 줄기세포 사업부문, 식품사업부문, 그리고 마스크, 소독제, 물티슈 등의 위생용품 사업부문 등으로 구성됩니다.

마크로젠

마크로젠
마크로젠

서울의대 유전자이식연구소를 모태로 설립된 생명공학기업으로 줄기세포분화 네트워크 데이터 마이닝 시스템을 연구하고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유전체의학연구소와 함께 '만능줄기세포의 생성 비밀' 외 3편의 연구논문을 네이처에 게재, 유도만능줄기세포의 기술개발 및 판매하고 있으며 동사는 20년 이상 꾸준히 유전체 분석 사업을 해오며 기술력과 노하우 및 데이터베이스를 확보하고 있으며, 세계 153여개국에 18,000여 고객을 확보했습니다.

동사는 1997년 설립되어 2000년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기업으로, 유전자 및 유전체(게놈) 분석, Microarray 분석, 유전자 편집 마우스 생산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연결대상 종속법인으로는 해외소재의 유전체 분석 기업 4개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프로스테믹스

프로스테믹스
프로스테믹스

기업인수목적회사(SPAC) 케이비제3호스팩이 줄기세포 배양액 화장품 판매 및 줄기세포 치료제 연구개발업체 프로스테믹스를 흡수합병함에 따라 변경상장된 업체로 줄기세포 배양액 화장품 AAPE SERIES 등을 판매하고 주요사업으로 AAPE(지방 줄기세포 유래 단백질 추출물) 기반 화장품, 의료기기 등을 공급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AAPE 홈케어" 라인 등이 있습니다.

동사는 2005년 설립되었으며, 2015년 KB 제3호 기업인수목적 주식회사와 합병을 통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고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화장품 도소매업을 영위하는 중국소재 한산취국제무역(북경)유한책임공사와 더마베이비 등 2개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안트로젠

안트로젠
안트로젠

줄기세포 기반 의약품을 연구개발하고 생산/판매하는 바이오 업체로 크론병으로 인한 누공 질환에 대한 세계 최초의 지방유래 줄기세포치료제인 큐피스템의 의약품 시판 승인을 획득하여 제품화에 성공하고 세계 최초로 희귀질환인 크론성 누공 질환에 대한 지방유래 줄기세포치료제인 큐피스템을 개발하였으며, 현재 시판 중입니다.

동사는 2000년 3월 설립된 바이오 벤처기업으로, 바이오 의약품의 일종인 세포치료제 중 다양한 조직의 세포로 분화하는 능력을 가진 줄기세포를 기반으로 치료제를 개발 및 생산하고 있으며 주요 파이프라인으로는 당뇨병성 족부궤양 치료제(미국 임상 2상), 이영양성수포성 표피박리증 치료제(일본 임상 1/2상 완료)가 있습니다.

녹십자랩셀

녹십자랩셀
녹십자랩셀

18년9월 난치성 염증질환 치료용 고활성 중간엽 줄기세포치료제 제작 플랫폼 기술 개발 및 중간엽 줄기세포치료제 제작 원천 기술 확보하고 동사가 개발 중인 제대혈 유래 NK세포치료제를 기술이전하였으며 미국 현지에서 다양한 암표적 항체 또는 면역관문항체를 이와 병용하여 치료 효과가 극대화된 암치료제 개발을 위한 임상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동사는 세포치료제 연구 및 개발사업 및 수탁검사를 위한 검체 운반, 영업에 관한 사업을 목적으로 2011년 설립된 바이오회사로 제대혈은행사업은 5개 업체가 시장의 90% 이상을 과점하고 있는 구조이며 동사는 3%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합니다.

바이온

바이온
바이온

바이오의료 사업을 영위하고 줄기세포 치료제 및 화장품을 주요 제품으로 판매 중이고 줄기세포치료제 개발업체인 (주)미래셀바이오의 지분 보유 중이며 화장품 제조판매업 및 건강기능식품 원재료 유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10개의 비상장 계열회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동사는 1983년 11월 1일 서울일렉트론 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1997년 8월 6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되고 바이오 의약품 산업은 대표적인 기술집약적, 고부가가치산업으로 삶의 질 향상 등 사회적 측면에 미치는 영향 뿐 아니라 국가경제에 파급되는 부가가치 창출효과 역시 큰 사업입니다.

메디포스트

메디포스트
메디포스트

업계 상위의 제대혈 은행업체. 제대혈 보관, 건강기능식품 판매, 줄기세포치료제 개발 및 판매 사업 등을 영위하고 동사가 보유하고 있는 주력 R&D파이프라인인 연골 재생 동종줄기세포치료제가 있습니다.

국내 1위의 제대혈은행 사업자이며, R&D 파이프라인으로 무릎 퇴행성관절염 치료제 카티스템, 기관지폐이형성증 치료제 뉴모스템,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뉴로스템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메디포스트 아메리카와 외국인 유치 기업인 메디포스트 메디투어, 신약연구기업 큐로닉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에스씨엠생명과학

에스씨엠생명과학
에스씨엠생명과학

성체줄기세포치료제(중간엽줄기세포), 유도만능줄기세포 등 고순도/고효능 줄기세포치료제 연구개발 및 제조업체로 플랫폼 원천기술인 층분리배양법을 활용하여 만성 이식편대숙주질환, 급성 췌장염, 중등증-중증 아토피피부염, 급성 호흡곤란 증후군, 간경변 등의 질환들에 대한 줄기세포치료제를 개발 중이며 희귀·난치성 질환에 대한 줄기세포치료제 5품목을 주요 파이프라인으로 구축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성체줄기세포치료제 개발 주요 사업으로 하며, 신규 후보물질 발굴, 조직공학을 통한 신기술 접목 그리고 면역항암제 개발까지 새로운 사업영역으로 확대하고 동사는 급성 췌장염, 중등증-중증 아토피피부염, 급성 호흡곤란 증후군, 간경변 등의 질환들에 대한 줄기세포치료제를 개발했습니다.

제일약품

제일약품
제일약품

인간배아 줄기세포를 이용한 파킨슨병의 세포치료제를 개발해 기술이전한 바 있으며 동사는 unmet medical need와 시장성이 매우 큰 뇌졸중 치료제, 인간 배아줄기세포를 이용한 파킨슨 치료제 및 망막질환 치료제 등 혁신신약 분야에 R&D 역량을 집중합니다.

동사는 2017년 6월 제일파마홀딩스로부터 인적분할되어 설립된 분할신설회사로 의약품 사업을 영위하며 넥실렌, 란스톤 캡슐, 리피토 정 등을 제조 및 판매하고 2020년 05월 100% 자본출자한 종속회사 온코닉 테라퓨틱스를 설립하였습니다.

에이치엘비

에이치엘비
에이치엘비

LSK Biopartners, Inc.(USA)(엘에스케이바이오파트너스)가 미국의 Betacat제약으로부터 암줄기세포에서 Wnt/beta-Catenin 신호전달 경로를 차단하는 항암제인 'Tegatrabetan(BC-2059)'의 한국 권리를 획득하고 2019년 11월 27일 LSK Biopartners가 Inc. HLB USA, Inc.에 흡수합병됐으며, 이후 HLB USA,Inc는 Elevar Therapeutics,Inc로 법인명 변경했습니다.

동사의 HLB 복합소재사업부는 LifeBoat(선박구명정), 특수선박, GRP 파이프 및 조선기자재를 생산하는 사업부에 해당하고 앞으로도 HLB는 지속적인 혁신과 끊임없는 도전을 통하여 인류의 건강과 안전한 미래를 책임지고 이끌어 나갈 계획입니다.

파미셀

파미셀
파미셀

성체줄기세포치료제 개발/제조/판매, 성체줄기세포 보관, 줄기세포배양액함유 화장품 제조 및 판매사업 등을 영위하고 세계 최초의 급성심근경색증 줄기세포치료제(하티셀그램-에이엠아이) 개발하고 세계 최초의 줄기세포치료제를 개발한 바이오 제약 전문기업이며 바이오사업부, 바이오케미컬사업부 등 2개의 사업부를 두고 있습니다.

1968년 설립되어 1988년 상장, 줄기세포 치료제 등 의 제조 및 판매, 연구개발 등을 위한 바이오사업과 친환경 난연제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컨소시엄 구성, 공동 연구 등 대기업과 연계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신소재 제품 개발을 계속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새로운 매출을 계속 발굴 중에 있습니다.

바이오솔루션

바이오솔루션
바이오솔루션

줄기세포 응용기술 및 조직공학 기술을 바탕으로 첨단바이오의약품과 대체 독성 및 효능 평가용 인체조직모델 제품의 연구·개발 및 제조·판매하는 바이오 기업으로 주요 제품으로는 중증 화상치료를 위한 분무형 자가 피부각질세포치료제인 케라힐, 케라힐-알로 등이 있으며, 인체줄기세포 배양액 STeM水(스템수)는 주름개선, 미백, 피부 탄력회복의 기능을 가진 화장품 원료로 판매 중입니다.

세포치료제(화상치료제), 인체 줄기세포유래물질 및 펩타이드(화장품), 인체조직모델 분야의 사업을 영위 중이며 주요 파이프라인으로 관절 치료제인 카티라이프, 카티로이드가 있으며, 피부치료제인 케라힐, 케라힐-알로, 동물시험대체로서의 인체조직모델, 대체시험서비스, 화장품원료인 스템수, 엑소좀 등이 있습니다.

차바이오텍

차바이오텍
차바이오텍

제대혈은행(아이코드) 시장점유율 2위(2019년 기준) 업체로 각종 난치병 및 퇴행성 질환 치료제 개발 및 줄기세포 관련 핵심기술(세포동결기술, 대량배양기술 등)을 보유 중이며, 바이오인슈어런스 사업(통합 줄기세포은행)도 영위 중이며 동사는 병원의 의료서비스, 세포치료제 연구사업 및 제대혈, 줄기세포 보관사업 등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는 종합 의료업체입니다.

동사는 2002년 디오스텍으로 설립되어, 2005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함. 2009년 차바이오텍을 흡수합병하며 상호명을 차바이오앤디오스텍으로 변경하였다가, 2014년 광학사업부를 인적분할하고, 현재의 사명으로 변경하고 동사는 미국, 일본, 호주, 싱가폴 및 국내 등에 다수의 종속기업을 두고 있습니다.

코아스템

코아스템
코아스템

줄기세포치료제의 개발 및 제조를 전문으로 하는 바이오 제약업체로 줄기세포기술을 기반으로 희귀/난치성질환에 대한 새로운 줄기세포 치료제를 개발, 생산 및 판매하는 사업 영위. 전세계에서 5번째로 줄기세포치료제의 상용화에 성공했습니다. 신경계질환 영역에서 뉴로나타-알주는 세계 최초 루게릭병 줄기세포치료제로 국내 식약처의 시판허가를 받고 판매 중이며, 뉴로나타-알주의 해외진출을 위해 미국 FDA의 희귀의약품지정 등의 다양한 활동들을 활발하게 진행 중이며 2014년에 세계 최초로 ALS(루게릭병) 줄기세포 치료제인 '뉴로나타-알'을 개발하였고, 전신홍반루프스(SLE), 다계통위축증 등 다양한 질환의 파이프라인을 보유했습니다.

동사는 줄기세포를 이용한 난치성질환 의약품 개발 전문기업으로 2003년 설립되었으며, 주요종속회사 켐온은 신약/신물질 개발을 위한 비임상CRO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녹십자셀

녹십자셀
녹십자셀

항암면역세포치료제사업, 제대혈은행사업, CMO 사업을 영위하고 2013년 사명을 이노셀에서 녹십자셀로 변경하고, 항암면역세포치료제, 면역세포은행, 제대혈은행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1992년 IT 회사로 설립된 후, 2005년 비상장회사인 바이오메디칼홀딩스의 BT사업 영업권을 양수하여 현재는 BT 사업만을 영위하고 연결대상 종속회사로는 일본의 세포치료제 기업인 GC림포텍과 당기중 신설된 미국소재의 세포치료제 기업인 Novacel 2개사가 있습니다.

동구바이오제약

동구바이오제약
동구바이오제약

전문의약품 생산 및 판매업체로 다년간 피부과 시장 처방 1위를 지속하고 있으며, 비뇨기과 처방시장에서도 상위권을 점유. CMO(생산대행) 사업도 영위하고 있으며, 줄기세포 사업(화장품 등)도 영위하고 다년간 피부과 시장 처방 1위를 지속하고 있으며, 피부과와 비뇨기과 치료제 부분의 오랜 강점을 살려 처방시장에서도 상위권을 점유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1983년 완제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18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단순한 제약사에 머무르지 않고 "Total Healthcare Leader"를 지향하는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바이오 사업분야로 진출하여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테고사이언스

테고사이언스
테고사이언스

상처치료, 피부재생의료 및 동물대체시험 등 바이오사업을 영위하는 업체로 자기유래 줄기세포치료제인 홀로덤®과 동종유래 줄기세포치료제인 칼로덤®, 3차원배양피부모델인 네오덤®을 등을 개발하여 판매하고 사업 포트폴리오로 피부세포를 이용한 세포치료제 사업, 3차원배양 피부모델 사업이 있습니다.

동사는 2001년에 설립되어 세포치료제 기반 화상치료제를 개발하고 생산/판매하는 바이오기업으로, 2014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고 주요 제품으로 심부2도, 3도화상에 대한 자기유래 세포치료제인 홀로덤, 심부2도화상 및 당뇨성족부궤양의 동종유래 세포치료제인 칼로덤, 눈밑 주름개선을 적응증으로 하는 자기유래 세포치료제 로스미르 등이 있습니다.

세원이앤씨

세원이앤씨
세원이앤씨

종속회사 셀론텍 주식회사를 통해 바이오사업(세포치료제/제대혈보관, 콜라겐화장품 제조/판매)을 영위하고 세포치료제인 콘드론(자기유래연골세포치료제), 오스론을 생산/판매하고 가스, 정유, 석유화학 및 PE사업, ME사업 그리고 줄기세포공학, 바이오 공학, 건강식품, 콜라겐 화장품을 제조판매하는 RMS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구)세원셀론텍이 존속법인 SC엔지니어링과 신설법인 세원셀론텍으로 2006년 7월 분할하여 설립된 회사로 동사는 5개의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연결자회사는 상해세원앱악 유한공사, RMS Innovations UK, 케모다임 등 3개사입니다.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에이치엘비생명과학

16년11월 Iterion Therapeutics(舊Betacat Pharmaceuticals, USA)로부터 암줄기세포에서 WNT/Beta-Catenin 신호전달 경로를 차단하는 항암제 'Tegatrabetan (BC-2059를 개발했고 2020년 9월 항서제약으로부터 파이로티닙(Pyrotinib - EGFR, HER2, HER4를 특이적으로 억제하는 표적항암제)의 한국 독점 라이선스 도입 계약 체결했습니다.

동사는 1998년 7월24일에 설립됐으며, 2008년 11월 25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하고 ESCO투자실적을 바탕으로 한 소각플랜트산업에 진출하기 시작함. 계열사 에이치엘비셀은 2019년 6월부터 간절제 수술 환자를 대상으로 탐색임상시험을 진행 중입니다.

조아제약

조아제약
조아제약

2002년 조아생명공학연구소에서 체세포 복제돼지를 생산하였으며, 형질전환복제돼지를 이용한 Erythropoietin(EPO) 조혈제와 인간성장호르몬(hGH), G-CSF 연구 진행 중이며 동사는 의약품 및 의약외품의 제조 및 판매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1988년 5월 삼강제약사를 인수하여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고 1996년 법인전환을 하였으며, 조아제약(주)로 상호변경하였으며 동사의 주요 해외수출시장으로는 캄보디아, 미얀마, 베트남 등지의 동남아시아권과 미국, 과테말라 등의 중남미권 그리고 아랍에미레이트 등의 중동시장이 있습니다.

강스템바이오텍

강스템바이오텍
강스템바이오텍

동종 제대혈유래 줄기세포치료제(의약품) 연구, 개발 업체로 자체 개발한 다분화능을 가진 줄기세포를 인간 제대혈로부터 고순도(high-purity)로 분리하고, 대량배양(massive culture)하는 기술을 기반으로 동종 제대혈유래 줄기세포치료제(의약품) 연구개발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자체 개발한 다분화능을 가진 줄기세포를 인간 제대혈로부터 고순도로 분리하고 대량배양하는 기술을 기반으로, 동종 제대혈 유래 줄기세포치료제 연구개발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2010년 줄기세포치료제의 개발, 제조 및 공급 등의 사업 영위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15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고 2019년 3월 SK바이오랜드와 아토피피부염 줄기세포 치료제의 국내 독점판매권 부여 및 기술전수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우리들휴브레인

우리들휴브레인
우리들휴브레인

줄기세포의 유전자 조작 및 생산기술 개발을 통한 디스크 손상, 척추압박골절 등의 난치성 척추질환 치료제를 개발 중이며 13년, 14년 줄기세포의 골분화 유도용 조성물 및 이를 이용한 골분화 증가 방법 관련 특허 취득하고 인공지능(AI) 관련 서비스 개발업을 신규 사업 목적에 추가하면서 사업 포트폴리오 재편 검토 중입니다.

동사와 종속회사는 연결실체를 사업부문별로 사업의 특성에 따라 메디컬, 생활건강, 의약품, 스토리지 등으로 구성하고 안마 의자와 매트리스, 위생용품, 건강식품업, 광학기기와 이미용기기,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관련 제품과 서비스 개발업 등을 신규 사업 목적으로 추가했습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