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융합에너지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8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핵융합에너지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8

by №㏇㏘㈜℡ 2021. 5. 22.

핵융합에너지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8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핵융합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꾸준하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인공태양을 만들기 위한 장치를 만드는데 사용하는 에너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한국형 핵융합장치를 통해서 핵융합에너지를 얻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핵융합에너지 관련주에 어떤 기업이 속해있는지 어떤 실적을 내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핵융합에너지 관련주란?

07년 9월 우리나라 에너지분야 미래를 책임질 장기프로젝트 “핵융합에너지 기술 개발”이 연구시설 완공과 함께 본격화되면서 부각된 한국형 핵융합장치(KSTAR) 관련 종목군입니다. 인공태양으로도 불리는 핵융합장치는 태양이 빛을 내는 원리인 핵융합반응을 지상에서 인공적으로 일으켜 핵융합에너지를 얻는 장치입니다. 국내 기술로 개발된 초전도 핵융합장치인 KSTAR는 1995년부터 2007년까지 약 12년간 주장치 완공 후 2008년 7월 최초 플라즈마 발생에 성공하였으며 이후 종합적인 성능 검증을 마치고 2009년 9월 본격 가동에 들어감으로써 2025년까지 약 17년간 플라스마 운영을 통한 핵융합에너지 연구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핵융합에너지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8

비츠로테크

비츠로테크
비츠로테크

플라즈마기술을 이용하여 핵융합반응을 일으켜 핵융합에너지를 얻는 KSTAR프로젝트사업에 참여, 초고온의 플라즈마로부터 토카막 내부의 장치를보호하는 PFC 등을 제작하고 동사는 크게 전력의 생산, 공급에 필요한 전기제어장치를 개발, 제조 및 판매를 하는 전력기기사업과 특수사업, 전시사업으로 구분되며, 전력기기사업을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1968년에 설립되었으며, 2000년 코스닥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동사를 포함하여 총 7개의 계열회사가 있으며 2020년까지 세계 1위의 글로벌 리튬일차전지 업체로서 성장할 것을 목표로 연구 개발과 영업망 확대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 중입니다.

모비스

모비스
모비스

거대과학시설(Big Science) 분야에서 국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EPICS 기반 초정밀 특수제어 시스템 및 장비 공급하고 핵융합 사업(CFS, CIS, MCS-CPSS 등)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2012년 9월 국내 최초로 국제핵융합실험로(ITER) 중앙제어시스템을 수주한 바 있으며 동사는 2016년 설립되어 하나금융인수목적 주식회사와 합병을 통해 2017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고, 피합병회사인 모비스는 2000년 설립되었습니다.

동사는 국가 차원에서 수행되는 대형 과학 프로젝트인 빅사이언스 시설물 제어에 필요한 제어시스템 및 장비를 공급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018년 9월 블록체인 기반한 P2P 광고 플랫폼 및 솔루션 제공을 하는 블록베이스 지분을 획득했습니다.

삼화콘덴서

삼화콘덴서
삼화콘덴서

국내 유일의 콘덴서 종합 메이커로 핵융합 관련 핵심부품(전력의 역류를 방지해 효율화를 극대화 시키는 SVC시스템) 생산하고 국내 유일의 콘덴서 종합 메이커로서 관계사인 삼화전기가 생산중인 전해콘덴서를 제외한 거의 모든 콘덴서, 즉 전력용 콘덴서(FILM), 세라믹 콘덴서 등을 생산 중입니다.

동사는 종합콘덴서(축전기) 제조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56년 설립되었으며 1976년 한국거래소에 상장되고 콘덴서는 총샌산의 60% 이상을 수출하는 전형적 수출산업이며 연결회사의 매출액 중 수출비중은 19년 67.7%, 20년은 64.0%를 차지합니다.

두산중공업

두산중공업
두산중공업

국제핵융합실험로(ITER)와 한국형 초전도 핵융합 연구장치(KSTAR) 부품 생산에 참여하고 발전설비 및 담수설비, 주단조품, 건설(두산중공업), 건설중장비 및 엔진(두산인프라코어), 토목과 건축공사(두산건설) 등의 사업을 영위 중입니다.

동사는 1962년 현대양행으로 설립되었으며 1980년 중화학공업 구조조정의 일환으로 정부에 귀속, 한국중공업으로 변경되고 2001년 두산중공업으로 상호 변경하고 17,000톤 프레스 도입으로 발전과 산업 분야의 초대형 단조품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할 계획입니다.

일진파워

일진파워
일진파워

핵융합 핵심 원료인 삼중수소 취급 기술 보유하고 1990년 2월에 설립됐으며, 신재생에너지관련 기기제작 및 시공업을 사업 목적에 추가하여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2020년부터는 발전5사-경상정비 협력사 발전산업 적정노무비 지급 시범사업에 참여하여 발전산업 노동자 처우개선 관리에 전력을 다하고 있고 동사의 주식은 2007년 11월 6일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현재까지 상장 유지하고 있습니다.

다원시스

다원시스
다원시스

특수전원장치사업(핵융합전원장치, 플라즈마전원장치, 태양광CVD전원장치 등)과 전자유도가열사업(전자유도가열장치), 철도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업체로 특히, 핵융합전원장치는 국가핵융합연구소 주도로 추진하고 있는 KSTAR사업과 국제핵융합실험로(ITER) 공동개발사업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특수전원장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1996년 1월 9일 설립하고 국내시장에서 핵융합 전원 장치를 공급하는 유일 업체로 특수전원장치 사업과 전자유도가열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에스에프에이

에스에프에이
에스에프에이

자동화설비전문업체로 공정장비 사업부문에서 첨단에너지산업의 핵융합설비 및 가속장치 생산하고 동사는 1998년 12월에 삼성항공의 자동화사업부가 분사하면서 설립된 회사로서, 2001년 12월에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했습니다.

동사 및 연결종속회사는 스마트팩토리솔루션사업과 반도체패키징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며, 동사는 동사를 제외한 총 17개의 계열회사가 있으며 2020년에 2차전지 사업 확대를 위한 해외 법인을 설립해 신규 연결했습니다.

고려제강

고려제강
고려제강

와이어로프, 경강선, PC 강선 및 강연선, 비드와이어 등 각종 선재 제조 및 판매업체. 차세대 핵융합장치에 사용되는 첨단 초전도선재 개발하고 국내외 와이어로프, 경강선 등 특수선재 제품의 생산 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 와이어로프 및 강연선, PC강선 등 제품을 자동차산업, 광산, 선박어업, 기계업 등에 공급합니다.

동사는 자동차, 선박, 엘리베이터용, 통신, 고압지지등에 사용되는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매출은 선재 72.72%, 로프 40.24%, 기타 부문이 6.80%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