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돈 대출 신고 방법 모르면 문제가 커집니다.
본문 바로가기
정보

개인돈 대출 신고 방법 모르면 문제가 커집니다.

by №㏇㏘㈜℡ 2022. 3. 7.

개인돈 대출 신고 방법 아시나요? 개인돈 대출을 이용하는 분들 중에서 혹시라도 문제가 발생할지 걱정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돈을 빌렸다가 이자가 늘어나서 갚지 못하게 되거나 돈을 받기 위해서 집으로 찾아오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것에 대한 가능성을 생각하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저 역시 개인도 대출에 대해 자세히 알지 못할 때는 이런저런 걱정을 하곤 했는데 신고 방법을 알고 보니 걱정을 덜 수 있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개인돈 대출 신고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개인돈 대출 신고 방법

개인돈 대출 신고 방법

개인돈 대출을 이용하다가 부당한 조건으로 대출이 진행된 것을 확인한다면 꼭 해결해야 합니다. 단순히 금전적인 손해가 발생하는 것 이상으로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그렇기 때문에 어떤 방법을 통해서 신고하는지 알아봐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녹취 기록이나 사진을 찍어서 불법 대출이라는 증거를 확보하는 것입니다. 또한 불법채권추심에 대응하기 위해 증거를 모으는 것도 좋습니다.

 

- 증거가 있다면 금융감독원의 불법사금융 피해신고센터(☎1332)를 통해서 신고나 상담을 요청하거나 경찰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습니다.

불법채권추심이란?

불법적인 방법으로 채권추심을 진행하는 것으로 돈을 받기 위해서 사람의 신체적, 정싱적으로 압박하는 것 외에도 다양한 조건이 있습니다.

- 협박이나 폭언하는 경우

- 야간에 채권추심 전화를 하는 경우

- 채권추심을 위해서 집으로 직접 찾아오는 경우

 

위 내용 외에도 다양한 사례가 있기 때문에 내용을 확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불법채권추심이란? 사례와 대처 방법 알아보기

 

단순히 개인돈 대출을 이용하고자 하는 것은 큰 문제가 아니지만 이용하기 전에 문제점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개인돈 대출을 이용할 때는 대부중개사이트나 홍보물을 보고 이용하는 경우가 많을 텐데 이용하기 전에 정상적으로 등록된 업체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 등록대부업체 통합조회 바로가기

 

위 사이트를 통해서 대부업체의 이름과 대표자명, 전화번호 등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 알아봐야 합니다. 정보가 일치한다면 문자 상담이나 전화 상담을 진행하면 됩니다. 물론 전화로 상담할 때 역시 몇 가지 상황을 알아둬야 합니다. 정상적으로 등록된 곳이라고 해도 악질 업체가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폰테크

개인돈 대출을 진행하는 분들은 신용등급에 문제가 있거나 기대출이 많은 경우가 많을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적인 대출 진행이 안된다고 해도 고객의 입장에서 받아들이는 경우가 있는데 폰테크는 휴대폰을 개통해서 그 기계를 팔아서 나온 비용의 수수료를 받는 겁니다. 하지만 휴대폰을 팔 때 사기를 치는 업체가 많기 때문에 각종 범죄에 연루되거나 소액 결제를 진행해서 오히려 손해가 크게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폰테크 후기 휴대폰내구제 왜 하면 안될까?

개인돈 3050

개인돈 대출을 진행하는 곳에서 고객한테 뭘 믿고 돈을 빌려주냐면서 소액부터 대출을 진행하자고 하는 곳이 있습니다. 30만 원을 빌려줄 테니 다음 주에 50만 원을 갚는 것으로 대출 내역을 쌓으면 원하는 금액을 빌려주겠다는 말로 유혹하는데 냉정히 보면 일주일 만에 50만 원의 손해가 발생하기 때문에 손해가 맞으며 50만 원을 갚은 뒤에도 여러 이유를 말하면서 3050대출을 하게 하거나 대출을 진행하지 않는 곳이 있습니다.

▶ 30 50대출을 제대로 모르면 큰일납니다.

작업대출

작업대출을 권하는 곳이 있습니다. 작업대출이란 대출이 불가한 사람들에게 통장이나 여러 서류를 조작해서 대출이 가능해 보이도록 만들어서 돈을 빌려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무조건 발각되어 금융사기로 처벌받게 되기 때문에 무조건 피해야 합니다. 작업대출이라고 직접 언급하지 않는 곳이 있어서 모르고 진행하는 곳이 많은데 정확하게 인지하고 피해야 합니다.

▶ 작업대출 수수료만 문제가 아닙니다.

개인돈 대출 전 확인사항

개인돈 대출을 하기 전이라면 아직 살펴본 상품이 없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맞춤대출이라는 서비스를 통해서 자신에게 맞는 조건의 대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정부지원 대출 외에도 각종 상품을 확인할 수 있으니 꼭 이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서민금융진흥원 대출상품 한눈에

 

그것 외에도 햇살론이나 무직자도 이용 가능한 상품을 확인하는 것, 대부업체들 중에서 안전한 업체의 상품을 확인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소득증빙 없어도 가능!

▶ 햇살론15 특례보증 후기 부결 시 대처 방법

▶ 대부업체 대출 후기 안전한 곳 추천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