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설비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24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전력설비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24

by №㏇㏘㈜℡ 2021. 5. 26.

전력설비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24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력설비 관련주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전력설비 관련주

전력설비는 모든 산업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기로 동작하는 기기의 기본이며 단순히 전기를 생산하는 것 외에도 송전과 송전선 생산 등 다양한 종류로 이뤄집니다. 이번 글에서는 전력설비 관련주는 어떤 기업이 있는지 어떤 실적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2005년 7월 북핵문제 해결을 위한 남북관계 개선을 위하여 정부가 직접 북한지역에 전력공급을 추진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전력공급 관련 설비 제조업체들과 관련업체들이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후 송전선로업체/송전선/발전설비, 기타 관련업체들로 구성된 전력설비주들은 대북관련주로도 인식되면서 북핵이나 남북관계 관련 모멘텀 발생시 시장에서 주목 받는 경향이 있습니다. 

전력설비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24

이화전기

이화전기
이화전기

UPS(무정전 전원장치), 몰드변압기, 정류기(통신용 정류기 포함), 주파수변환기(RF), 전원공급기(IPD) 등 다양한 전원공급장치 및 전력변환장치를 생산, 공급하는 중전기기 전문업체로 동사는 UPS 및 몰드변압기, 정류기, 전기공사 등 다양한 전원공급장치 및 전력변환장치를 생산 공급하는 중전기기 전문회사로서 1956년 1월 5일 설립되어 1994년 12월 22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합니다.

두산중공업

두산중공업
두산중공업

기초소재인 주단조에서부터 원자력, 화력 등 발전설비, 해수담화 플랜트, 환경설비 등을 제작 및 공급하고 발전설비 및 담수설비, 주단조품, 건설(두산중공업), 건설중장비 및 엔진(두산인프라코어), 토목과 건축공사(두산건설) 등의 사업을 영위 중입니다. 17,000톤 프레스 도입으로 발전과 산업 분야의 초대형 단조품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할 계획입니다.

대한전선

대한전선
대한전선

국내 최초의 종합 전선제조업체. 주요 제품은 전력 및 절연선, 나선 및 권선 등. 초고압케이블, 통신케이블, Copper Rod 등을 생산, 판매하고 동사의 주요사업은 전선부문과 기타부문으로 구분되며,주요제품으로는 초고압케이블, 통신케이블, Copper Rod 등이 있습니다. 대한 VINA(베트남), M-TEC(남아공), 사우디-대한(사우디아라비아) 현지공장 활용과 현지업체와의 MOU 등을 통한 신규영업판로개척에 힘씁니다.

한전KPS

한전KPS
한전KPS

한국전력공사 계열의 발전설비 정비 전문업체. 국내 발전설비정비 선도기업으로서 전력설비정비(화력, 원자력/양수, 송변전, 대외, 해외) 이와 관련되는 기술개발 및 신재생에너지 사업 등을 영위하고 국내 발전회사, 한국지역난방 열원공급설비, 산업단지 열병합설비 및 자가발전설비 등의 유지관리사업에 참여 중입니다. GE의 가스터빈 재생정비 기술을 바탕으로 지멘스, 웨스팅하우스, ABB 등 Non-GE 등 다양한 가스터빈 및 스팀터빈 부품 재생정비서비스를 수행 중입니다.

한국전력

한국전력
한국전력

국내 발전 및 송전사업을 책임지고 있는 공기업으로 전기판매, 원자력발전, 화력발전, 기타(발전소 설계 및 정비 등)사업을 영위하고 지배회사인 한국전력공사가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전력자원의 개발, 발전, 송전, 변전, 배전 및 이와 관련되는 영업, 연구 및 기술개발, 투자 또는 출연, 보유부동산 활용사업 등이 있습니다. 연결대상 종속회사들이 영위하는 사업에는, 원자력발전사업, 화력발전사업 그리고 기타사업으로 발전소설계 등이 있습니다.

한전산업

한전산업
한전산업

검침사업(검침, 송달, 기타 인터넷빌링 등)과 발전사업(연료,탈황,회처리 운전 및 정비 등) 등을 영위. 전력공급 및 소내 전력설비 구축 사업도 진행하고 석탄취급설비, 환경설비 등 연료환경설비 분야의 운전 및 정비를 담당하고 있으며 국내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2009년부터 인도, 칠레, 태국 등에 기술인력을 파견하여 정비업무를 수행 중입니다. 터빈보일러 주설비 정비시장에서도 안정적인 업무수행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세명전기

세명전기
세명전기

송/배전선로 가설 및 전철선로용 금구류, 섬유직기용 섹셔날빔 등을 생산/판매하는 업체. 송/배/변전선로 가설용 금구류를 제조하여 한국전력공사 등에 공급하고 송.배.변전선로 가설용 금구류를 제조하여 한국전력공사 등에 공급하고 있으며 전철용 금구류를 한국철도공사 및 지하철 공사 등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금구류산업은 대용량 전력설비의 전력송전에 필수적인 제품과 고속철도, 지하철 등의 주자재로서 고도의 제작기술을 필요로 하는 기술집약적인 사업입니다.

제룡전기

제룡전기
제룡전기

변압기, 개폐기, GIS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는 업체. 주력 제품은 변압기이며 변압기, 개폐기, GIS 제조 및 판매에 관한 사업을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고 세계적인 ESS 시장수요의 확대에도 불구하고 생산실적이 둔화되고 있습니다. 2020년에도 주요 거래처 발주물량 지속 감소, 건설경기 부진 지속 등 경영환경이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나, 신규 개발품의 점진적인 증가로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진전기

일진전기
일진전기

각종 전선(초고압전선, 중고압전선 등), 전력기기(개폐기, 변압기 등)을 전문적으로 제조, 판매하는 종합 중전기 제조업체로 동사의 전선사업은 1994년 설립 이후 세계 최고수준의 Cable Network를 제공함으로써 국내전선시장중 8%가량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2008년 일진홀딩스로부터 제조사업부문이 인적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2008년 한국거래소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합니다.

선도전기

선도전기
선도전기

발전, 송변전, 배전설비 등 제반 산업용 플랜트의 전력설비에 공급되는 각종 전력변환기기류를 생산, 판매하는 중전기기 업체. 주요제품으로 수배전반류, 진공차단기류, 가스절연개폐기류, 보호계전기반류 전자식전력량계 등이며 중전기기 전문업체로 발전, 송변전, 배전설비등 제반 산업용프랜트의 전력 설비에 공급되는 각종 전력변환기기류를 생산·판매하는 사업부문과 창업자 및 벤처 기업에 금융투자를 하는 사업부문으로 구성됩니다.

광명전기

광명전기
광명전기

중전기 전문 제조업체로 수배전반, 가스절연개폐장치(GIS) 등을 생산, 판매. 동사의 제품들은 빌딩과 대규모 플랜트에서 원자력발전소에 이르기까지 전력이 공급되는 모든 건물에 설치, 운영 중이며 중전기 산업은 중전기기 특성상 경기 변동에 따른 각종 산업설비 및 건설경기와 높은 상관관계를 가지고 있으며, 특히 대규모의 신규 투자 및 정부 주도의 SOC사업 등은 당 사업과 밀접한 관계를 가집니다.

비츠로테크

비츠로테크
비츠로테크

자동절환 개폐기, 진공차단기/저압차단기, 배전반 등을 생산하는 전력기기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로 동사는 크게 전력의 생산, 공급에 필요한 전기제어장치를 개발, 제조 및 판매를 하는 전력기기사업과 특수사업, 전시사업으로 구분되며, 전력기기사업을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2020년까지 세계 1위의 글로벌 리튬일차전지 업체로서 성장할 것을 목표로 연구 개발과 영업망 확대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 중입니다.

서전기전

서전기전
서전기전

수배전반 생산업체. 주상변압기로부터 전력을 받아(수전반), 변압기를 통해 사용가능 전압으로 변환 후 사용처로 배분하는(배전반) 설비 및 해당 전력기기를 생산하고 동사가 영위하고 있는 수배전반 산업은 중전기기 산업에서 전원용 전력기기 산업에 해당합니다. 국내 대기업 및 다국적기업이 주를 이루고 있는 초고압/직류 등 하이엔드(high-end) 전력기기 시장으로의 시장 진입을 목표로 연구개발 하여 가시적인 성과 이뤄냅니다.

제룡산업

제룡산업
제룡산업

금속 및 합성수지제품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 주요제품으로 송ㆍ배전, 통신 및 철도전차선 금구류, 가공 및 지중배전 수지제품 등이 있으며 동사에서 생산, 판매중인 전력산업용 전기선로 송ㆍ배전 금구류, 합성수지류 제품 및 통신자재, 철도 전차선 금구류는 기본적으로 시장에서 완전자유경쟁구도를 갖고 있습니다. 동사는 2011년 11월 1일에 제룡전기에서 인적분할되어 설립됐으며, 2012년 2월 13일에 코스닥 시장에 주권을 재상장했습니다.

효성중공업

효성중공업
효성중공업

(주)효성에서 중공업 및 건설사업부문이 인적분할되어 재상장된 업체. 변압기, 차단기, 전동기, 감속기 등 전력기기(중공업) 사업을 영위하고 전력산업의 핵심 설비인 변압기, 차단기와 산업 생산설비 등에 필요한 전동기, 기어 등을 생산·판매하고 있으며, 그린에너지인 풍력발전 사업도 육성하고 있습니다. 중공업 중 전력사업부문 중 국내 송배전 사업부문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해외시장에서도 품질경쟁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피앤씨테크

피앤씨테크
피앤씨테크

전력계통의 배전분야에서 정전을 최소화하고, 안전한 전력을 공급하기 위한 디지털전력기기를 생산하는 전력 IT 전문업체. 주요 제품으로는 배전자동화단말장치(FRTU/FTU), 디지털보호계전기, 원격감시제어시스템, 고장점표정장치, 전자식전력량계, 자동소화장치 등이 있음. 광명전기가 최대주주이며 동사는 1999년 3월 한전의 배전선로 지중화 확대 및 고품질 전력공급 정책을 실현하기 위하여 배전자동화 단말장치를 개발 및 제조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보성파워텍

보성파워텍
보성파워텍

전력산업 기자재 생산 전문업체로 발전소, 변전소 철골 및 송배전 기자재 등 전력산업에 사용되는 기자재 개발 및 제작,판매를 주된 사업으로 영위. 한국전력공사에 연간 매출이 집중되고 전력산업 기자재 생산 전문업체로 발전소, 변전소 철골 및 송배전 자재 등 전력산업에 사용되는 자재 개발 및 제작, 판매를 주된 사업으로 영위합니다. 전력산업은 전력공급에 필수적인 기초 기자재를 공급하는 기간산업으로 국내외의 경기동향에 많은 영향을 받는 등 산업연관효과가 큽니다.

대원전선

대원전선
대원전선

전력 및 통신 케이블 제조/판매업체. 주요제품으로 생활용 전력 및 산업용 전력의 공급과 정보통신망 구측, 전기전자기기, 자동차, 각종 기계 등에 들어가는 전력 및 통신케이블(광케이블포함), 절연선(자동차전선포함) 등을 생산하고 대원전선(주)는 생활용 전력 및 산업용 전력의 공급과 정보통신망 구축,전기전자기기, 자동차, 각종 기계등에 들어가는 전력및 통신케이블을 주력으로 각종 전선류를 제조, 판매합니다.

가온전선

가온전선
가온전선

LS그룹 계열사로 전력케이블 및 통신케이블을 생산하는 국내 3대 전선 전문 제조업체로 동사는 통신케이블 원가절감 및 품질확보를 위해 통신케이블제조를 주력으로 하는 이지전선(주)를 신규설립하여 통신케이블 부문에서의 경쟁력 확보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고객중심 영업활동을 적극 전개하여 내수 및 수출시장 확대에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내수시장 확장에 주력하여, 범용전선 부문에서 우수한 제품 경쟁력을 확보했습니다.

LS ELECTRIC

LS ELECTRIC
LS ELECTRIC

LS그룹 계열의 전력기기 및 시스템 제조/공급 업체로, 전력사업(저압기기,고압기기,계량기, 계전기,초고압,배전반,진단 등) 등을 영위하고 전력기기와 시스템의 제조 및 공급, 자동화기기와 시스템의 제조 및 공급, 그리고 녹색성장과 관련된 그린에너지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1974년 7월 24일 설립되어 전기, 전자, 계측, 정보 및 자동화기기의 제조, 판매 및 유지보수를 주요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1994년 7월 상장했습니다.

금화피에스시

금화피에스시
금화피에스시

플랜트 건설 및 발전소 경상정비 사업 영위업체. 화력/원자력/조력발전소 설비 및 에너지설비(LNG, 석유저장시설), 해외설비(해외플랜트 하도급 공사), 기타설비(제철설비) 등의 기계설비 공사와 경상정비 공사에 주력하고 발전설비의 경험과 우수한 정비기술로 충분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전문화된 인력제공 및 안정적인 공사수행으로 우수전문기업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LS

LS
LS

LS그룹의 지주회사. 전력기기 제조업체인 엘에스일렉트릭(주), LS전선(주)을 자회사로 보유하고 지주회사로서 주식의 소유를 통하여 국내회사의 사업내용을 지배하는 것을 주된 사업으로 하고 주 수입원은 지배하는 자회사들로부터 받는 배당금, 브랜드 수수료 수입 등이 있습니다. 동사의 사업부문은 연결기준의 사업형태를 고려하여 전선사업부문, 일렉트릭사업부문, 엠트론사업부문, 아이앤디사업부문으로 사업을 구분하고 있습니다.

현대일렉트릭

현대일렉트릭
현대일렉트릭

기존 현대중공업에서 전기전자 사업이 인적 분할돼 재상장된 업체. 전력기기(변압기, 고압차단기 등), 회전기기(회전기, 저압전동기 등), 배전기기 外(배전반, 전력제어, 중저압차단기 등) 등을 생산, 판매 중이며 연결실체는 발전→송전→배전→소비에 이르는 전력공급 과정 전 단계에 필요한 다양한 전기전자기기 및 에너지 솔루션을 제작·공급하고 있습니다. 연결실체는 현대중공업 중전기기사업본부로 사업을 개시한 이래, 40여년 간 한국의 대표적인 종합전기전자기기 및 에너지 솔루션 제조 업체로서 지속적으로 성장해왔습니다.

제일전기공업

제일전기공업
제일전기공업

차단기 및 전기배선기구류 등 전기기기를 개발, 제조 및 판매업체. 일반배선기구, 스마트 배선기구, 차단기, 스마트분전반, 주택용 분전반, 전자접촉기/개폐기 등을 제조, 판매하고 미국의 EATON사에 AFCI PCB를 독점 공급하고, 국내외 스마트홈 시장의 성장과 함께 동사의 실적도 지속 성장중이며 미래전략사업으로 IOT배선기구, AI 스마트돌봄시스템 및 국내용 AFCI 등을 개발 중입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