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7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7

by №㏇㏘㈜℡ 2021. 5. 26.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7는 대선이 다가오면서 다양한 종목의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이번에 소개해드릴 내용은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입니다. 다음 대통령 선거 때까지 정치 테마주의 주가는 오르락 내리락을 반복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 중에서도 이재명 관련주가 가장 큰 변화와 수익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이재명 관련주란?

아래에 소개되는 이재명 관련주는 정책과 관련이 있거나 지인주로 생각할 수 있는 기업을 중심으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무상교복 정책이나 회사의 대표가 이재명의 인맥으로 구성된 기업들이 있습니다. 급등락을 보여주는 기업은 없으나 실제로 꾸준하게 가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7

형지엘리트

형지엘리트
형지엘리트

동사는 학생복, 유니폼 제조업, 교육사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3개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현재 국내 학생복 시장은 엘리트, 아이비클럽, 스마트, 스쿨룩스 등 4개 브랜드가 시장의 76%를 점유중입니다. 고정된 수요인원을 대상으로 영업을 하는 제로섬 시장으로 경쟁 강도가 높으며 유니폼 사업부문에서는 금융권 및 대형유통업체, 항공업체, 여행사 등으로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정다운

정다운
정다운

동사는 2009년 10월 설립되었으며, 오리사업(신선, 육가공)과 우모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오리사업에서는 신선 분야의 통오리, 완포, 슬라이스와 육가공 분야의 훈제, 기타 육가공품(떡갈비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오리의 생산 및 판매 전 과정을 통제할 수 있는 계열화업체로, 가격급등락의 위험 회피와 수급 탄력성 확보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경쟁력이 있습니다.

수산아이앤티

수산아이앤티
수산아이앤티

인터넷 관련 소프트웨어의 개발, 판매 및 용역제공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국내에서 유일하게 트래픽 필터링만으로 인터넷에 연결된 단말 식별이 가능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접속관리 솔루션 "eWalker SWG V9"을 기반으로, 메일 메신저 감시 기능을 강화한 "eWalker DLP V9", SSL통신 복호화를 가능하게 해주는 "ePrism SSL VA" 등을 개발했습니다.

대양금속

대양금속
대양금속

동사는 1973년 설립되어 46년간 스테인리스 하나만을 제조해온 기업으로, 1994년 유가증권시장 상장하고 스테인리스 냉간 압연 제품을 제조/판매하고 있으며, 주 제품인 스테인리스 냉연강판은 스테인리스 Hot Coil을 외부 조달하여 자체 냉간 압연 공정을 거쳐 판매합니다. 열처리 가공 공정상의 강점과 수요자의 요구에 맞춘 주문 및 계획생산으로 다품종 주문자 요구 제품 생산체계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엠게임

엠게임
엠게임

동사는 소프트웨어개발, 게임소프트웨어 등을영위할 목적으로 1999년 12월 28일에 설립되었으며, 2008년 코스닥시장에 상장되고 전체 매출의 99.5%가 온라인게임부문에서 발생함. '열혈강호', '나이트', '이터널시티', '영웅', '귀혼' 등이 주요 게임입니다. 블록체인인사이드, 농업회사법인 엠팜 주식회사, 스타일어시스트 등 3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합니다.

오리엔트바이오

오리엔트바이오
오리엔트바이오

동사는 1959년 04월 '시계류 제조와 가공판매업' 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현재는 '실험동물의 생산, 수출, 수입 및 생명과학 관련 연구개발업 등'을 주된 영업목적으로 영위하고 주요 사업으로는 국내유일의 국제표준유전자 고품질 실험동물의 생산공급, 의료 및 실험에 소요되는 장비 개발/생산/판매, 발모제등 신약 개발 등이 있습니다. 현재 개발중인 연구는 발모제 (OND-1) 신약, 위암 사전예측 진단 기술 개발 등이 있습니다.

보라티알

보라티알
보라티알

2015년 인적분할로 설립되어 파스타, 올리브오일, 토마토소스 등 가공식품을 수입하여 유통하는 식자재 수입 유통 전문기업으로 이탈리아, 스페인 등의 40여개 가공식품 제조사로부터 300여 가지의 식자재들과 식료품들을 수입, CJ 프레시웨이, 신세계푸드 등 국내 총 1,400여개 업체에 공급합니다. 이태리 식자재 분야의 선두주자로서 다년간 축적된 레시피 등을 바탕으로 신규사업인 HMR 식품 사업을 추진, 2019년 2월 신제품 출시했습니다.

유니온커뮤니티

유니온커뮤니티
유니온커뮤니티

2000년에 설립된 동사는 지문인식, 얼굴인식, 홍채인식, 정맥인식 등을 포함하는 바이오 인식 전문업체로 지문인식 분야를 주력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위조방지 지문인식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동일한 사업을 영위하던 100% 자회사 니트젠을 2018년 7월 흡수합병했습니다. 또 다른 종속회사인 씨큐트로닉스는 영상보안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소프트캠프

소프트캠프
소프트캠프

1999년 설립된 정보보안 전문기업으로 문서 DRM, 영역 DRM, 문서중앙화, APT 대응 솔루션 등 문서를 기반으로 한 협업 제품군을 개발 및 판매하고 국내 주요 대기업인 SK, HKMC, 한화, 신세계그룹 둥 그룹사 및 KB국민, KEB하나, 신한 등 금융 그룹 중심의 영업을 전개하여 대규모 고객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2020년 11월 보안 클라우드 서비스 통합 브랜드 Security 365를 출시했습니다.

티엘아이

티엘아이
티엘아이

동사는 1998년 설립이후 LCD패널의 핵심 부품인 Timing Controller와 LCD driver IC 등 시스템 반도체 설계업을 주요 사업이며 반도체설계전문회사로서의 역량을 발휘하여 세계에서 몇 안 되는 Nand Flash 메모리 컨트롤러 설계기술 보유회사입니다. 자회사로는 SK하이닉스를 주 고객으로 하여 반도체 패키지, 테스트업 등 반도체 후공정 사업을 영위하는 윈팩과 센서/ROIC를 주력으로 하는 센소니아 등 있습니다.

경창산업

경창산업
경창산업

동사는 AUTO 트랜스미션부품, CABLE류, 페달류, AUTO LEVER류 등의 자동차부품제조사업 및 2013년 하반기부터 태양광 발전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품목인 CONTROL 케이블 류에 있어서는 (주)인팩과 함께 현대자동차에 승용차, 중소형버스, 3톤 이하 트럭 소요 물량의 50%를 납품하고 있습니다. 리저브탱크는 소요 물량의 100%를 현대자동차, 현대모비스, 쌍용자동차, 대우자동차 등 전 차종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코이즈

코이즈
코이즈

동사는 LCD의 부품인 백라이트유닛(BLU)의 핵심소재인 광학필름의 코팅과 도광판 및 보호필름 제조를 중심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자체적으로 원료를 구입하여 직접 필름 원단의 성질별로 코팅액을 조액함으로써 생산 원가 및 품질에서 우위를 차지합니다. 세계 최초로 압출 패터닝 가공 방식을 개발하여 슬림화가 가능하게 되었으며, 다른 방식에 비해 현저히 높은 수준의 미세화 패턴 구현이 가능한 압출 패터닝 방식의 상용화에 성공했습니다.

대성미생물

대성미생물
대성미생물

동사는 1968년 5월에 설립하여 동물용의약품 생산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2000년 3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고 당사는 지난 50여년간 양질의 동물용의약품만을 생산해오며 대한민국 축산업 발전에 공헌해 온 동물용의약품 전문기업입니다. 동사는 아시아, 유럽 등 5여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수출 확대를 위해 여러 국가와 심도 있는 협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인터파크

인터파크
인터파크

동사는 1995년 11월 데이콤 소사장제로 출범하여 1996년 6월 국내 최초로 인터넷 쇼핑몰 '인터파크'를 오픈하고 1997년 10월 현재의 인터파크홀딩스 설립 후 1999년 7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되고 동사는 다른 회사의 주식을 소유하여 그 회사를 지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지주회사입니다. 동사의 사업부문은 지주사업, 주요사업인 전자상거래사업, 전자상거래 연관사업, 의약품거래 연관사업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한국종합기술

한국종합기술
한국종합기술

상하수도, 수자원개발, 도시계획, 환경, 도로, 교통, 교량, 터널, 항만, 철도 등 엔지니어링 전 분야에서 기획, 타당성조사, 설계, 분석평가, 감리업무 등 수행하는 건설엔지니어링 회사이며 동사의 매출 대부분은 국내 공공부문에서 발주하는 엔지니어링 용역 수주를 통해 발생함. 해외사업과 관급토목공사 수주로 관련 매출도 일부 발생합니다. 환경, 물, 에너지, 플랜트 EPC 및 EPCM 사업의 시장 진출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SG글로벌

SG글로벌
SG글로벌

동사는 1954년에 설립되었으며 자동차시트커버(Seat Trim Cover)의 제조 및 판매, 자동차시트(Car Seat)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동사의 사업부문은 시트봉제사업, 시트사업, 부동산사업으로 분류하고 있으며 시트봉제사업의 매출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SG그룹 계열회사로써 계열회사의 총수는 당사를 포함하여 총 34개사이며, 주요 계열회사로는 (주)SG세계물산, (주)SG&G 등이 있습니다.

SG&G

SGG
SG&G

동사는 1993년 11월 설립되어 2000년 4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2008년 3월 28일 회사의 상호를 (주)가로수닷컴에서 (주)SG&G로 변경하고 SG그룹 주요회사들에 대한 동사의 지배회사의 지위가 2020년 1월 1일부로 해지되었습니다.

동사와 종속회사의 사업부문은 물류사업부문(3PL, 국제물류), 자동차부품제조부문, 금형제조부문, 원전부품 제조부문 기타사업부문 등으로 나뉩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