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토류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3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희토류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3

by №㏇㏘㈜℡ 2021. 5. 27.

희토류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3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희토류란 희귀한 흙이라는 뜻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희토류 원소는 총 15개의 원소를 말하고 있으며 서로 화학적으로 유사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한번에 묶어서 표현을 합니다. 희토류라는 이름이지만 꽤 많은 양이 지구에 분포되어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이 희토류 관련주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희토류 관련주란?

희토류 관련주에는 다양한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희토류란 화학적으로 매우 안정적이며 열을 잘 전도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열과 전기를 잘 통하기 때문에 전자나 전기 촉매로 이용되기도 하며 더 나아가 자동차나 풍력발전, 태양열 발전 등의 다양한 발전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반도체 LCD, 스마트폰 등의 종류에도 사용되기 때문에 폭넑은 사용처로 인해 엄청난 가치가 있는 종목군입니다. 그러면 바로 희토류 관련주에는 어떤 기업이 있으며 어떤 실적을 보이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희토류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3

유니온

유니온
유니온

동사는 백시멘트 및 각종 특수시멘트, 알루미나시멘트와 용융알루미나 제품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1964년 1월 설립되었으며 종속회사들은 페라이트 사업과 호환성 공구의 제조와 판매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특수시멘트를 기반으로 한 기존의 건축, 토목재료는 물론 폐자원 활용, 희유금속 및 금속산화물 등의 신소재분야로 연구영역을 확장하여 친환경적인 고부가가치제품을 개발하고 연구역량 확충을 추구합니다.

유니온머티리얼

유니온머리티얼
유니온머티리얼

파인세라믹 중 자기적 기능을 이용한 페라이트 마그네트, 절삭공구, 내열성을 이용한 전자레인지용 Magnetron Stem, 수도밸브용 Disc 등 부품소재사업을 영위하고 종속회사인 유니온툴텍주식회사와 유니온툴텍공구(유)은 호환성공구의 제조와 판매, 유니온머티리얼베트남(유)는 페라이트 제조와 판매를 영위 중입니다. 페라이트 부문의 주요매출처는 Bosch, Brose, Valeo 등 세계유수의 전장업체들과 삼성, 엘지전자 등 가전업체로 구성하고 있습니다.

티플랙스

티플랙스
티플랙스

동사는 1991년 12월 13일 설립됐으며, 2009년 4월 23일 주식을 코스닥시장(KOSDAQ)에 상장하고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및 동법 시행령 제3조에 따른 중소기업입니다. 동사는 세아창원특수강으로부터 원재료인 스테인리스 봉강을 안정적으로 조달받아, 기계, 선박, 플랜트, 반도체 등 전방산업에 필요한 부품소재를 공급하고 있음. 산업용 소재를 공급하며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에스맥

에스맥
에스맥

2004년 11월에 설립됨. 베트남 현지 공장(박닌)에 제조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회사는 2008년 1월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함하고 동사는 휴대폰 등 모바일기기의 입력장치에 사용되는 휴대폰용 Module을 개발,생산하여 국내외 업체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휴대폰용 Module사업부문에서 Touch Screen Module 및 Key Module 와 함께 Speaker Module등의 제품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노바텍

노바텍
노바텍

동사는 2007년 "주식회사 엠플러스"로 설립되었으며, 이후 2018년 상호를 "주식회사 노바텍"으로 변경하였으며 동사가 영위하는 영구자석을 이용한 응용자석 분야는 일상생활부터 산업용까지 전반에 걸쳐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는 분야입니다. 희토류 금속계 자석 중 네오디움 자석(Nd-Fe-B)을 이용한 시장에 주력하고 있으며, 특히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고품질의 사양이 요구되는 스마트 디바이스에 적합한 설계,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EG

EG
EG

산화철 및 페라이트 코아용 복합재료 등 다양한 복합재료를 생산함. 엔지니어링과 무역사업 등도 영위하고 있으며 산회수 설비의 설계 및 시공, 운전능력을 모두 겸비하고 있는 세계 유일의 산화철 전문업체로서 고급산화철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중국의 TDG, 일본의 TDK 등 세계최고수준의 우량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고,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제조하여 안정적으로 공급함으로써, 업계 선두의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쌍방울

쌍방울
쌍방울

티이씨앤코로부터 2008년 분할기일로 하여 인적분할 방식으로 설립된 분할신설회사로 섬유류(내의류 및 의류)의 제조 및 유통업을 영위하고 있고 제조업으로는 국내의 재단 수주가공 사업을 영위하고 있고, 도소매업으로는 내의류를 주력 중심으로 국내외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패션 브랜드 개념이 전무하던 1987년, 자체 브랜드인 트라이(TRY)를 런칭해 최고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국내 내의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어 놓았습니다.

텔레필드

텔레필드
텔레필드

광전송장비를 연구개발 및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 다양한 신호와 접속을 해야 하는 접속망과 기술의 연계성이 높고 상대적 고수익 사업인 백본망 시장에 집중하고 있으며 LTE 서비스를 위한 RRH 광선로에 대한 운용비용 절감을 위해 16WL기술을 확보하여 SKT와 공동으로 개발하여 안정적으로 납품 중입니다. 당기말 현재 썬웨이브텍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상보

상보
상보

동사는 1989년 4월에 설립되어 2007년 10월 코스닥증권시장에 상장되고 주요 사업부로는 디스플레이용 광학필름을 중심으로 차량 및 건축용 윈도우필름, 미디어필름, 신소재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용 광학필름 산업은 글로벌 경제성장률이 높을수록 매출이 증가하는 성향이 있으며, 국가별 TV보유율, 휴대폰 보급률이 증가함에 따라 매출이 증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쎄노텍

쎄노텍
쎄노텍

1999년 설립된 동사는 국내 최초로 세라믹 비드 양산화에 성공하여 특화된 비드를 전문 생산하고 있으며 동사는 분쇄/분산용 세라믹 비드 사업부, 용접재료용 플럭스 사업부 및 분체 사업부로 구성되어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주요 생산 판매 제품인 세라믹 비드와 관련하여 국내에는 제조 판매하는 업체가 없고, 2002년부터 해외 시장을 개척하여 수출을 시작하였습니다.

혜인

혜인
혜인

1960년 혜인상사로 설립되었으며, 취급품목은 건설기계, 육상용 발전기, 선박용 엔진/발전기, 물류장비 및 관련한 부품공급과 정비로 주요 수요처는 건설회사, 건설기계임대사업자, 선박건조업체 등입니다. 세계적인 건설기계업체인 Caterpillar 및 Metso, Jungheinrich, Vermeer의 국내 독점 딜러이며 2018년 미래에너지개발을 청산했으며, 2019년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기업을 영위하는 혜인산업을 흡수합병했습니다.

포스코엠텍

포스코엠텍
포스코엠텍

철강포장 및 철강부원료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로 포스코 페로망간공장, 동판재공장 등을 위탁운영하며 해당 역량을 확대하고 있으며 동사와 밀접한 관계를 맺는 철강산업은 원재료 가격급등, 중국발 과잉 생산, 대내외 불확실성 확대 등 삼중고의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매출은 포장작업 57.86%, 철강원료 29.63%, 위탁운영 11.44%, 엔지니어링 1.07%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대원화성

대원화성
대원화성

동사는 1974년 05월 23일에 설립되었으며, 1997년 10월 23일 한국거래소에 상장되었으며 동사와 종속회사는 합성피혁, 벽지 사업 등을 영위함. 베트남 동나이성롱탄 공단, 중국 염성시 대풍, 인도네사아 차카랑 델타실리콘III 공단 등에 생산시설과 법인, 사무실을 두고 있습니다. 합성피혁 부문은 덕성, 백산 등과 경쟁함. 벽지 부문은 LG하우시스, 신한벽지, 개나리벽지 등이 주요 경쟁사입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