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6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6

by №㏇㏘㈜℡ 2021. 5. 26.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6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자동차의 기관들이 사라질 거라고 많은 사람들이 말합니다. 기관 자동차가 사라지고 나면 이후에 만들어질 배터리는 전고체 배터리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전고체 배터리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어떤 기업이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에 포함되어 있는지 어떤 실적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란?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에는 다양한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래에는 16개의 기업이 어떤 관련이 있는지 어떤 실적을 가지고 있는지 정리되어 있습니다. 전고체 배터리를 만드는 기술이 발전하고 관심을 가질수록 그 가치가 상승하게 될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글을 확인해주세요.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6

씨아이에스

씨아이에스
씨아이에스

2002년 9월 설립된 동사는 리튬 이차전지 생산을 위한 전극 제조관련 장비를 전문 제작하며 2차 전지 전공정인 Coater, Calender, Slitter, Tape Laminator 및 기타설비 등을 생산하고 코팅공정에서 기존 열풍 방식의 건조 시스템의 틀에서 벗어나 과열증기를 이용한 건조 방식의 코터를 개발하여 생산성을 높입니다. 슬리팅 공정에는 불량 부분을 식별하는 라벨러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일진머티리얼즈

일진머티리얼즈
일진머티리얼즈

동사는 스마트폰, 텔레비젼 등 모든 IT 전자제품과 리튬이온2차전지용 음극집전체에 사용되는 일렉포일의 제조 및 판매 목적으로 1987년 8월 11일 설립되고 일렉포일 매출이 전체 매출의 88.64%를 차지함. 전북 익산과 말레이시아에 위치한 공장을 통해 제품을 생산합니다. 삼성SDI와 LG화학을 주요 고객사로 보유함. 해외에서는 중국의 BYD와 일본의 Murata 등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포스코케미칼

포스코케미칼
포스코케미칼

동사는 내화물의 시공 및 보수, 각종 공업로의 설계, 제작 및 판매, 석회제품 등의 제조 및 판매 등을 목적으로 1971년 설립하고 1994년에 염기성내화물의 제조와 판매 등의 사업을 주목적으로 설립된 삼화화성을 흡수합병했습니다. 기업집단 포스코 그룹의 계열사로 기업집단에 소속된 회사는 총 34개임. 국내 내화물 시장에서 약 20%(2019년 기준)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삼성SDI

삼성SDI
삼성SDI

동사는 삼성그룹에 속한 계열회사임. 1970년 삼성-NEC 주식회사로 설립됨. 1999년 상호를 삼성SDI로 변경하고 동사 주요 사업은 에너지솔루션 부문과 전자재료 부문으로 분류됨. 에너지솔루션 부문은 중, 대형전지 등을 생산해 판매함. 전자재료 부문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소재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2020년 기준 매출은 에너지솔루션 77%, 전자재료 23%로 구성됩니다.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비엠

동사는 2016년 5월 1일을 분할기일로 하여 주식회사 에코프로의 2차전지소재 사업부문이 물적분할되어 신설됨. 증권신고서 제출일 현재 9개의 국내 계열회사가 있으며, 상장사는 1개사, 비상장사는 8개사이며 2013년 하이니켈계 양극활물질 중심으로 사업 재편을 한 이후부터 NCA 분야에서 시장점유율을 꾸준히 높이고 있습니다. 테슬라사의 EV용 배터리 소재로 납품하고 있는 스미토모에 뒤이어 세계 2위의 시장점유율을 확보 중입니다.

한농화성

한농화성
한농화성

동사는 1976년 7월 10일에 설립되었으며, 2003년 1월 9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고 동사는 '창의와 혁신'라는 비전 아래, 계면활성제, 글리콜에테르(Glycol Ether), 특수산업용 유화제 등을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있는 정밀화학 제조업체입니다. 계면활성제 산업은 정밀화학의 한 분야로서 알콜, 지방산, 아민 등을 주원료로 사용하여 여러 가지 특성을 지닌 유도체를 생산하는 산업입니다.

EG

EG
EG

산화철 및 페라이트 코아용 복합재료 등 다양한 복합재료를 생산함. 엔지니어링과 무역사업 등도 영위하고 있으며 산회수 설비의 설계 및 시공, 운전능력을 모두 겸비하고 있는 세계 유일의 산화철 전문업체로서 고급산화철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중국의 TDG, 일본의 TDK 등 세계최고수준의 우량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고,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제조하여 안정적으로 공급함으로써, 업계 선두의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미래컴퍼니

미래컴퍼니
미래컴퍼니

동사는 1984년 11월 미래엔지니어링으로 설립한 후 1992년 12월 미래엔지니어링으로 법인전환되고 2004년 미래컴퍼니로 사명 변경함. 2005년 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됐고 동사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제조장비와 Touch Panel을 생산하는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으며, 신규사업으로 3D 센서모듈 및 복강경 수술로봇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동사는 Edge Grinder를 국내 최초 자체 개발에 성공하였습니다.

아바코

아바코
아바코

동사는 평판디스플레이 설비 장비를 생산 공급할 목적으로 2000년 1월 16일에 설립되었으며, 2005년 10월 11일 코스닥시장 상장하고 동사의 주요사업은 FPD 제조용 진공장비, 전용장비, 자동화 장비군으로 구분되며 아이템 별로 전략적인 경영, 마케팅 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기존 디스플레이 공정용 반송장비 부문에 이어 LCD 제조용 Sputter와 박막태양전지 제조용 Sputter 장비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 중입니다.

코스모신소재

코스모신소재
코스모신소재

동사는 1967년 설립되어 기능성필름(이형필름, 점착필름, 인슐레이션필름)과 2차전지용 양극활물질, 토너, 토너용 자성체 등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010년에 GS그룹에 인수되어 법률상 GS그룹에 속한 계열회사이었으나,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조의2 제1항에 의거 2015년 7월 22일자로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 `GS`에서 분리됩니다. 삼성전기, 삼성SDI 등의 메이저브랜드들이 최대 매출처입니다.

코스모화학

코스모화학
코스모화학

동사는 1968년 2월에 설립되었으며, 이산화티타늄(아나타제, 루타일), 폐수처리제 등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으며 종속기업으로는 기능성필름, 2차전지용양극활물질 등을 생산 및 판매하는 코스모신소재와 유기 및 무기 화학공업 제품제조, 시스템 인터그레이션서비스업을 영위하는 코스모촉매 및 코스모에코켐이 있습니다. 국내 유일의 이산화티타늄 제조업체이며, 수입제품 외 국내 경쟁 생산업체는 없습니다.

LG화학

LG화학
LG화학

석유화학 사업부문, 전지 사업부문, 첨단소재 사업부문, 생명과학 사업부문, 공통 및 기타부문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첨단소재 사업부문에서 양극재, 자동차소재, IT소재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부가 제품을 중심으로 한 포트폴리오 전환을 추진 중입니다. 현재 다양한 Global Network를 보유하고 있는 Open Network회사, 국내외 대학 및 연구기관과의 협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삼화콘덴서

삼화콘덴서
삼화콘덴서

동사는 종합콘덴서(축전기) 제조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56년 설립되었으며 1976년 한국거래소에 상장되고 국내 유일의 콘덴서 종합 메이커로서 관계사인 삼화전기가 생산중인 전해콘덴서를 제외한 거의 모든 콘덴서, 즉 전력용 콘덴서(FILM), 세라믹 콘덴서 등을 생산하고 콘덴서는 총샌산의 60% 이상을 수출하는 전형적 수출산업이며 연결회사의 매출액 중 수출비중은 19년 67.7%, 20년은 64.0%를 차지합니다.

삼진엘앤디

삼진엘앤디
삼진엘앤디

동사는 1987년 1월 설립되어 전기, 전자기기 구성부품 및 정밀사출부품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영위하며, 2004년에 코스닥증권시장에 상장하고 액정표시장치(LCD)관련 부품사출, OA주변기기 FINISHER제조, 자동차부품사출, TV BLU용 금형제품 제조, LED 조명제품 제조를 주목적으로 합니다. TFT-LCD 세계시장 1위를 점유하고 있는 삼성전자의 BLU 협력업체에 Mold Frame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피엔티

피엔티
피엔티

2003년에 설립된 회사로 Roll to Roll 기술을 바탕으로 IT용 소재, 2차 전지의 음극 및 분리막 소재, Copper 등의 코팅 및 슬리터 장비의 제작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디스플레이 소재용 필름 및 전자전기와 소형 및 ESS용 중대형 2차 전지의 분리막/음극/양극 소재, 그리고 회로소재 및 2차 전지용 극박 등 생산하는 장비 등을 개발 및 생산하고 있습니다. 국내 Copper 생산업체 중 LS엠트론에 독점 공급 중입니다.

신흥에스이씨

신흥에스이씨
신흥에스이씨

동사는 1979년 설립되어 리튬이온전지 부품제조업, 자동화기계 제작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2019년 현재 4개의 해외 비상장 계열회사를 보유 중이며 소형 원형배터리 부문은 루시드모터스, 페러데이퓨처 등 원형전지 Pack Module을 장착한 전기차판매가 증가함에 따라 수요증가 예상됩니다. 전지 Pack Module 사업은 글로벌 배터리 제조사 배터리를 이용한 전지 Pack Module 인증을 진행 중입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