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행사 수혜(올림픽, 월드컵 등)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1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스포츠행사 수혜(올림픽, 월드컵 등)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1

by №㏇㏘㈜℡ 2021. 5. 31.

스포츠행사 수혜(올림픽, 월드컵 등)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1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올림픽이나 월드컵 등의 스포츠행사가 있을 때마다 급등하는 관련주에 대한 글입니다. 중계를 하는 기업이나 기타 물품을 제공하는 등의 관련이 있는 기업들이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스포츠행사 수혜 관련주에 포함되어 있는 기업은 어떤 곳이 있는지 어떤 실적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스포츠행사 수혜(올림픽, 월드컵 등) 관련주란?

월드컵, 올림픽, 세계육상선수권대회, 유럽축구선수권대회 등 대규모 스포츠 행사와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국가대표축구경기 등 주요 스포츠 행사 개최시 직/간접적으로 수혜가 기대되는 종목군입니다. 시청자들이 스포츠 중계방송을 시청하면서 치킨, 피자, 맥주 등의 매출이 증가함에 따라 먹거리 관련업체들이 주목 받는 경향이 있으며, 관련 스포츠 행사의 영상을 공급하는 업체 등도 일부 수혜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스포츠행사 수혜(올림픽, 월드컵 등)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1

블루베리 NFT

블루베리 NFT
블루베리 NFT

콘돔 생산업체(월드컵 기간에 판매량 급증)로 동사는 라텍스 고무제품 생산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3년에 설립되었으며, 2000년 8월에 코스닥시장 상장을 승인받았습니다. 2019년 기준으로 동사의 전체 매출액 중 콘돔제품 부문이 48.0%를 차지하며 의약품 부문의 경우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은 콘돔, 지삭크(COT), 장갑(의료용, 공업용, 방호용, 검진용) 등이 있음. 충북 증평군에 본사 및 공장을 두고 있습니다.

하이트진로홀딩스

하이트진로홀딩스
하이트진로홀딩스

하이트진로그룹 계열의 지주회사. 상장사인 하이트진로(주)를 비롯해 하이트진로산업(주), (주)진로소주 등 맥주와 소주, 위스키 및 주정 등을 취급하는 주류전문 회사들을 자회사, 손자회사로 보유하고 동사를 포함한 18개의 국내법인과 7개의 해외법인을 포함하여 총 25개의 계열회사가 있으며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계열사는 하이트진로(주)가 있습니다. 동사 사업부문은 지주회사, 맥주, 소주, 기타의 영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국내 대표적인 주류업체. 소주(참이슬, 참이슬fresh, 과일소주 등), 맥주(테라, 하이트, 맥스, 드라이d, 필라이트 등), 복분자 와인, 이슬톡톡, 망고링고 등을 생산. 스포츠행사시 매출증가 기대감 작용하고 동사의 영업부문은 맥주사업, 소주사업, 생수사업및 기타사업부문 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중 소주 사업이 매출의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아프리카TV

아프리카TV
아프리카TV

Afreeca TV를 중심으로 인터넷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 소셜미디어 플랫폼 “AfreecaTV”를 중심으로 국내 개인방송 시장에서 독보적 입지를 확보하고 프리캡, 아프리카프릭스, 비알캠페인 등 15개 회사를 연결대상종속회사로 보유 중입니다. 동사의 대표 서비스인 'AfreecaTV'는 보다 대중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양한 콘텐츠 및 이용자 확보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TV 및 오프라인으로의 플랫폼 확장 노력 지속하고 있습니다.

하림

하림
하림

하림 닭고기, 하림 치킨너겟, 하림 사료 등의 브랜드를 가진 국내 닭고기 시장 선두업체로 주요 사업으로 양계 및 양계 가공업, 사료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동 위탁 사육, 부화, 종계업, 농산, 수산, 축산판매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종속회사인 HBC는 원종계, 종계 사육을 통한 종란을 생산하고 하림애니멀클리닉은 동물성 의약품 도소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SBS

SBS
SBS

태영그룹 계열의 국내 최대 규모 민영방송사. 2024년까지 올림픽 중계권을 확보하고 동사의 주된 사업은 지상파 TV, 광고사업으로 동사에서 방송된 우수한 지상파콘텐츠를 해외 및 국내 위성방송, 인터넷 등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사업 내용은, SBS 및 SBS 미디어그룹 홈페이지 운영사업, SBS방송콘텐츠를국내 인터넷, IPTV, 모바일, 디지털케이블TV 등의 매체에 제공하는 서비스사업과 광고사업, 부가사업이 있습니다.

이지홀딩스

이지홀딩스
이지홀딩스

닭고기업체 마니커의 최대주주(월드컵, 올림픽시즌 수요 증가 기대감)로 동사는 2020년 5월 1일 지주회사 전환을 위해 인적분할하였으며, 분할전인 2020년 5월 1일(분할기준일)까지 배합사료 및 사료첨가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사료산업은 과학적인 설계기술을 바탕으로 각종원료를 저장, 분쇄, 혼합, 계량, 가공하는 공정을 거쳐 위생적이고 안전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동우팜투테이블

동우팜투테이블
동우팜투테이블

닭고기 원료육 전문업체. 농림수산식품부지정 가축(육계)계열화 업체로서 양계, 종란, 부화, 사육, 가공, 판매에 이르는 전과정을 일괄적으로 영위하고 양계, 종란, 부화, 사육,가공,판매에 이르는 일련의 전과정을 계열주체인 당사가 일괄적으로 지휘총괄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Farm to Plate System(농장에서 소비자 식탁까지)과 One day System(당일생산, 당일출하) 및 Cold Chain System(냉장유통출하)을 도입했습니다.

마니커

마니커
마니커

닭고기 전문업체로 종계, 부화, 사육, 도계, 육가공, 유통에 이르는 수직계열화 구축. 스포츠행사 기간중 닭고기 소비 증가로 부각되고 포장유통의 시행은 영세업체에게는 생산단가 상승으로 이어져 잠재적인 영업 위험요소로 작용할 전망이며 이미 포장유통이 이루어지는 업체는 긍정적 요일으로 작용 예상합니다. 원재료인 생계의 안정된 수급을 위하여 위탁사육농가와 계약을 통하여 생계를 공급 받고 있으며 주요 원재료인 사료는 관계회사인 (주)팜스토리에서 양질의 사료를 안정적으로 공급받고 있습니다.

SBS콘텐츠허브

SBS콘텐츠허브
SBS콘텐츠허브

SBS방송프로그램 등의 콘텐츠 유통사업 영위. IPTV, DMB TV, 모바일, 인터넷, 케이블TV, 해외배급 등 국내외 다양한 미디어에 콘텐츠 유통 사업을 진행하고 있음. 그룹 계열사인 SBS가 2024년까지 올림픽 중계권을 확보했고 SBS방송 컨텐츠를 유통하는 컨텐츠사업과 SBS홈페이지의 운영과 뉴미디어에 컨텐츠를 제공하는 하는 미디어사업, 문화행사 및 이벤트 프로모션 사업, 로또 등 방송프로그램 제작사업, 광고/MD사업 영위하고 있습니다.

팜스토리

팜스토리
팜스토리

삼계탕, 삼계죽 등을 생산하는 육가공 전문업체 마니커에프앤지의 최대주주로 동사의 경쟁력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가족사의 우수한 업무연계성에 있으며, LPC의 도축, 가공 능력 또한 위생과 규모면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동사는 배합사료, 양돈사육, 도계제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계열회사는 29개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