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핀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4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그래핀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4

by №㏇㏘㈜℡ 2021. 6. 1.

그래핀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4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그래핀 관련주란?

탄소원자로 만들어진 원자크기의 육각형 그물 벌집 형태 구조를 가진 소재입니다. 두께가 0.2nm로 얇고 투명성이 높으며, 강도, 열전도율, 전기전도도, 신축성 등이 뛰어납니다. 이러한 특성으로 꿈의 소재로 불리고 있으며, 상용화 시 디스플레이·2차전지·태양전지·반도체·통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는 등 미래 신소재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래핀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4

쎄미시스코

쎄미시스코
쎄미시스코

18년 11월 '제2차 소재부품기술개발 국책연구개발사업' 지원 대상 업체 선정. 은나노와이어와 그래핀 옥사이드를 사용해 유기태양전지용 투명전극 기술 국책연구과제 진행 중이며 동사는 2000년 반도체 및 평판 디스플레이 공정장비 제조업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11년 7월 29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플라즈마 진단장비의 경우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동 제품과 관련된 기술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어 후발업체의 진입 장벽은 높습니다.

오리엔트정공

오리엔트정공
오리엔트정공

대면적 그래핀 제조방법 및 대면적 그래핀 관련 특허 보유하고 현대자동차 협력업체로서 자동화 설비 투자를 통한 우수한 품질과 가격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어 지속적으로 신차종 부품 개발에 적극 참여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수동변속기 TM컨트롤하이징엣세이 및 DCT 부품 Central Plate 그리고 엔진 부품 하우징서모스탯 등을 생산하는 자동차 부품업체입니다.

이엔플러스

이엔플러스
이엔플러스

동사는 2003년 스타코의 소방사업부문을 인적 분할하여 설립되였으며, 2003년 12월 23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2020년 3월에 주식회사 이엔플러스로 사명 변경했고 물탱크 소방차를 비롯한 고가사다리차 등을 제조하여 국가정부기관인 조달청 등에 납품하는 소방기업입니다. 일본 최대 소방업체인 모리타사와의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미국 그라달과의 업무제휴를 통해 신규차량(굴삭기 등)을 도입하여 조달청에 납품 중입니다.

솔루에타

솔루에타
솔루에타

그래핀 분산액의 제조 방법, 폴리이미드-그래핀 복합 재료의 제조 방법 등 그래핀 기술 관련 특허를 보유 중이며 동사는 2013년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됨. 주요 사업은 전자파차단소재 부문과 자동차부품 부문, 특수열교환기 설계 및 제조하는 특수열교환기 부문으로 구성됩니다. 동사의 주된 사업영역인 전자파 차폐 소재는 모든 전자기기를 대상으로 적용가능하며,기술적 트렌드를 선도하기위해 지속적으로 신소재 및 신제품 개발하고 있습니다.

엘엠에스

엘엠에스
엘엠에스

Roll to Roll 그래핀-메탈 나노융합체를 이용한 대형 디스플레이용 대면적/고유연성 방열시트 부품개발 사업을 진행했던 점이 시장에서 부각하고 동사는 1999년 2월 설립되었으며, LCD BLU의 핵심부품인 프리즘 시트의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미쓰비시레이온과 역프리즘시트에 대한 특허 라이선스계약을 체결하여 기존 보유하고 있던 기술에 접목, 프리즘시트의 초고휘도화를 통해 독점적인 시장지배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엑사이엔씨

엑사이엔씨
엑사이엔씨

포스코가 진행한 국책과제에서 그래핀 하이브리드 소재 양산공정 확립, 전기전도도, 방열 특성 상대 비교 전도성 페이스트를 적용한 시제품 평가 등을 담당하고 동사는 1991년 5월 3일에 설립되었고, 2001년 12월 13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으며, 동사를 제외한 6개의 종속회사가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 파주 9세대 라인 및 OLED 라인 등에 참여하고 있고, S&I, GS건설, 삼성물산, 현대건설, 대림산업 등 대형 건설사와 협력 강화하고 있습니다.

휴비스

휴비스
휴비스

네오엔프라와 고순도 '그래핀 섬유' 개발에 성공했으며, 21년 4월 양산에 돌입했고 동사는 2000년 삼양사와 에스케이케미칼의 폴리에스텔 원사 및 원면사업부문의 시설물 등을 현물출자하는 형식의 50:50 동일지분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종속회사 휴비스글로벌을 통해 중국 중경휴비스에코팩머티리얼즈유한공사와 합작법인을 설립하는 등 해외 매출 확대를 추진 중임. 해당 법인은 2021년 상반기 내 제품 판매를 목표로 합니다.

크리스탈신소재

크리스탈신소재
크리스탈신소재

자회사인 장인유자주광운모유한공사(유자)를 통해 합성운모 플레이크, 합성운모파우더, 운모테이프(천연, 합성, 혼합 등)를 주사업으로 영위. 19년8월 유자는 그래핀사업 진출 위해 장쑤탄구얼웨이스지에과기유한공사(탄구) 지분 85%를 취득했고 실질영업회사는 유자(2003년 6월 9일 설립), 탄구(2014년 3월 27일 설립) 및 신가성(2017년 7월 3일 설립) 3곳이며, 나머지 기업들은 회사의 해외상장을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경인양행

경인양행
경인양행

자회사인 JMC가 고품질 산화그래핀(그래핀옥사이드) 제조 기술을 개발 및 생산. JMC는 그래핀 박람회 아이디 테크엑스(IDTechEx)에 참가해 산화그래핀 제조 기술을 공개한 바 있으며 1977년 10월 설립되어 1995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된 동사는 염료산업 및 사카린을 비롯한 화학산업을 주요사업으로 하며 9개의 계열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설비투자 규모가 제지, 화학비료, 시멘트 등과 같은 장치 위주의 대량생산체제보다는 작지만 고도의 기술이 요구되는 산업입니다.

대창

대창
대창

2012~2014년까지 그래핀 자기조립 박막 코딩 연구개발 완료하고 동사는 1985년 11월 1일 설립되었으며 1993년 6월 1일 법인 전환 하였고 2000년 8월 28일 한국증권업협회에 주식을 상장했습니다. 신동은 기초소재산업으로서 경기변동에 따라 급격한 변동을 보이지 않지만, 경기변동에 선행되는 편임. 국내 신동업계는 과점체제를 이루고 있어 비교적 안정적인 시장상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상보

상보
상보

그래핀 하이 배리어 등을 생산 판매하는 첨단나노소재 사업군 영위. 포장재, 디스플레이(QD포함)용 그래핀배리어필름을 개발하고 주요 사업부로는 디스플레이용 광학필름을 중심으로 차량 및 건축용 윈도우필름, 미디어필름, 신소재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용 광학필름 산업은 글로벌 경제성장률이 높을수록 매출이 증가하는 성향이 있으며, 국가별 TV보유율, 휴대폰 보급률이 증가함에 따라 매출이 증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덕양산업

덕양산업
덕양산업

OEM 납품을 주로 하는 자동차 내장부품 전문 제조업체. 그래핀의 개질방법 및 이를 이용한 나노복합재료의 제조방법 특허 보유하고 주요제품은 Cockpit Module, Door Trim, Anti-Vibration Pad 등으로 구성됩니다. 동사는 현대자동차의 1차 부품협력업체로서 최근 완성차업체들이 추진하는 부품모듈화, 시스템화로 인하여 관련업체들로부터 납품받아 현대자동차에 제품을 모듈형태로 납품하고 있습니다.

국일제지

국일제지
국일제지

자회사 국일그래핀을 통해 대면적 그래핀 상용화를 위한 연구 개발중. 자회사 국일그래핀 신소재 그래핀 제조기술의 美 특허 등록 완료 및 구글과 NDA(비밀유지계약)를 체결한 바 있으며 2018년 설립된 그래핀 및 소재 연구 개발업체인 국일그래핀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각종 지류의 제조, 가공 및 판매업, 도, 소매 및 수출입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8년 8월 21일에 설립되었으며, 2004년 10월 22일에 코스닥시장 상장을 승인받아 주권이 상장되었습니다.

덕산하이메탈

덕산하이메탈
덕산하이메탈

반도체 패키징 재료인 솔더볼(Solder Ball) 제조/판매 사업과 지주사업을 영위하는 사업형 지주회사. 그래핀이 코팅된 도전입자 및 이를 포함하는 도전 재료, 그래핀층을 포함하는 투광성 기판의 제조방법 및 이를 통해 제조된 투광성 기판 등 그래핀 관련 특허 3건 보유하고 있으며 반도체 패키징 재료인 Solder Ball의 제조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함. 대부분의 고객사가 반도체 메이저업체여서 반도체 업황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