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TV SO/MSO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6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케이블TV SO/MSO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6

by №㏇㏘㈜℡ 2021. 5. 31.

케이블TV SO/MSO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6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케이블TV는 현재 없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공영방송 외에 많은 채널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 가능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케이블TV SO/MSO 관련주에 어떤 기업이 있는지 어떤 실적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케이블TV SO/MSO 관련주란?

케이블TV SO란 개별 가정마다 케이블과 컨버터를 설치해 주고, 프로그램 공급업자(PP)로부터 공급받은 각종 콘텐츠를 제공하면서 시청료를 징수하는 업체입니다. MSO는 여러 개의 종합 유선방송 시스템을 운영하는 기업으로 사업총괄 회사를 지칭합니다. 

케이블TV SO/MSO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6

LG헬로비전

LG헬로비전

동사는 1995년 3월 종합유선방송법에 의해 설립되어 종합유선방송국 운영사업, 별정통신사업과 부가통신사업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2019년 12월에 LG유플러스가 동사의 지분을 50% 취득하여 최대주주가 되었습니다. 동사는 종합유선방송사업자로서 전국 23개 권역에 방송설비를 갖추고 PP(Program Provider)가 생산하는 프로그램을 플랫폼과 네트워크를 통해 가입자에게 직접 전달하는 케이블TV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CJ ENM

CJ ENM

tvN, OtvN, Mnet, OCN, XtvN, Olive, Tooniverse 등의 직접 채널을 운영하는 방송채널사용사업을 영위하고 동사는 1994년 12월 종합유선방송사업과 홈쇼핑 프로그램의 제작공급 및 도소매업을 목적으로 실립되어 1999년 1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고 있습니다. 커머스사업은 Live TV와 T커머스, CJ몰(CJmall)을 운영함. 또한 오프라인 매장 스타일온에어 등을 통해 다양한 쇼핑 니즈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남화토건

남화토건

KCTV광주방송 지분 보유하고 동사는 종합건설업체로 토목공사, 건축공사, 조경공사, 전기도급공사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2020년 말 기준 상장사 '남화산업'과 비상장사 '한국C&T', '남화개발', '광주텔레콤', '센트럴저축은행', '한국케이블티브이광주방송' 등 14개사의 계열회사가 있고 동사는 1959년 8월에 설립되었으며, 2012년 1월 31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습니다.

KMH

KMH

방송송출서비스사업 및 방송채널사업을 영위하는 업체. 케이블TV, 위성방송, IPTV, 위성DMB 등 국내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모든 유료방송 플랫폼에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의 프로그램을 실시간 송출. 자체 채널을 포함하여 현재 250~260개 이상의 채널을 송출 중이며 주요 종속기업으로 (주)아시아경제, (주)케이엠에이치신라레저, (주)파주컨트리클럽, (주)케이엠에이치하이텍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송출서비스 부문에서 안정적인 거래처를 기반으로 높은 시장지배력 확보하고 있으며, 신규채널 확보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현대퓨처넷

현대퓨처넷

서울 관악구 지역을 사업권역으로 종합유선방송사업(SO)(케이블TV, 초고속인터넷, 인터넷전화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자회사를 통해 서울지역(서초구, 동작구), 경북지역, 충북지역, 대구지역, 부산지역에서도 종합유선방송사업 영위 중이며 1999년에는 경영효율화를 위한 사업규모를 정비하여 MSO로서 체계를 갖추었으며, 2002년 8월에는 현대백화점 계열사로 편입되었습니다. 2020년 물적분할로 지배회사는 디지털 사이니지 및 기업메시징사업을 영위함. 연결매출은 방송수익, 인터넷수익, 인터넷전화수익, 광고수익 등으로 구성됩니다.

태광산업

태광산업

20년 4월 SK브로드밴드가 티브로드를 포함해 티브로드동대문방송, 한국디지털케이블미디어센터 등을 흡수합병했으며, SK브로드밴드 지분보유하고 제조 및 임대부문은 품질과 설비 우위를 통한 경쟁력을 확보하고 PTA, 프로필렌, AN 등 석유화학공장 가동을 통해 수직계열화를 구축하며 업계를 선도 중입니다. 연결 실체 중 방송통신부문은 종합유선방송사업자로서 '티브로드'라는 서비스명으로 케이블 TV방송, 초고속인터넷 서비스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