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0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수산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0

by №㏇㏘㈜℡ 2021. 6. 1.

수산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0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수산 관련주란?

수산업은 수산물의 어획(원양어업, 근해어업, 연안어업 등), 양식, 가공 등에 관한 산업을 말하며, 농업 및 축산업과 함께 안정적인 식량 공급 측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의미에서 곡물가격 상승, 광우병 및 조류인플루엔자, 구제역, 돼지콜레라 등 농, 축산업과 관련한 이슈가 부각될 경우 대체재로 인식되며 수산업을 영위하는 업체들이 시세를 분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수산 관련주에는 어떤 기업이 속해져 있는지 어떤 관련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의 글을 확인해주세요.

수산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0

사조오양

사조오양
사조오양

사조그룹 계열사로 수산(참치,명태 등 수산물 어획 및 판매), 식품제조(맛살, 어묵, 햄, 소시지 등 식품가공) 사업 등을 영위하는 업체로 동사의 사업부문은 식품제조부문과 수산부문, 기타부문으로 구분되며, 식품제조부문이 매출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동사에서 생산되는 제품은 영업본부를 통한 판매 및 (주)사조대림에 공급되고 있으며, 다양한 영업전략과 관계사의 전국적인 유통망이 접목되어 브랜드 시너지 효과를 도출했습니다.

CJ씨푸드

CJ씨푸드
CJ씨푸드

CJ그룹 계열의 수산물 가공식품 전문업체. 어묵, 맛살, 유부, 김 등을 생산 판매하는 식품사업을 영위중. 어묵의 매출비중이 높은 편으로 식품제조 및 판매업은 국민소득의 증대 및 경기변동에 둔감한 산업의 특성에 따라 안정적 성장세를 보여 줍니다. 동사는 제품차별화 및 끊임없는 신제품 개발 ,마케팅 전략으로 어묵부문 40.9%로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맛살부문은 3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사조대림

사조대림
사조대림

사조그룹 계열사로 식품제조업(어묵, 맛살, 햄, 소시지 등), 수산업(대구, 참치, 명태 등 원양어업), 도소매업(OEM, 명태, 대구, 연육 등), 양돈 등을 영위하는 업체로 식품제조, 수산물, 상품판매, 기타 판매부분의 4개 사업영역을 구축하였으며, 업계 최초로 맛살제품을 국내에 도입하여 성장을 이룩하였습니다. 연육업계 최초로 1999년 4월 맛살류의 HACCP 적용업소 인증을 받았으며, 2006년 6월 어묵류와 육가공류에 대하여 HACCP인증을 취득했습니다.

사조산업

사조산업
사조산업

사조그룹 계열사로 당사 및 연결실체를 통해 원양어업(참치, 명태 등), 식품제조(수산물캔, 장류, 수산물 가공, 김, 기타 류 등), 육가공(도축, 정육 등), 축산(생돈 등)사업 등을 영위하는 업체로 동사는 참치캔사업부문에서 업계 최초로 이지 필(EASY PEEL)을 적용한 안심따개 제품을 출시하여 안전성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건강과 편의 추구라는 사회적 트렌드와 고객의 니즈를 충실히 반영한 식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습니다.

동원수산

동원수산
동원수산

수산사업(원양어업을 통한 트롤 및 참치연승 어획물 판매), 수산물유통(수산물 가공 및 판매), 수산물가공외(횟감용참치, 빵가루 제조, 냉동냉장업) 사업을 영위하고 사업부문은 선박 어획물 매출에 해당하는 수산사업부문, 국내 상품유통업 및 국외 구입상춤 매풀업인 수산물 유통부문, 빵가루, 냉동냉장업, 부동산 임대업의 수산물 가공 외로 구분됩니다. 일본 내 1위 도시락 업체 PLENUS와의 합작으로 설립된 와이케이푸드서비스의 도시락 사업은 전국 거점도시를 중심으로 가맹점 출점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사조씨푸드

사조씨푸드
사조씨푸드

사조그룹 계열의 횟감용 참치, 수산물 가공 및 유통전문업체. 참치 어획에서부터 유통, 수출, 부가식품 개발, 판매사업을 영위. 횟감용참치 가공설비와 대규모 냉동 및 냉장 보관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 최대 참치 시장인 일본시장에 진출했고 횟감용 참치의 국내 가공은 현재 당사를 비롯한 동원산업, 유왕, 정필 등 소수 업체가 전체 시장점유율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국내 연간 총 가공 규모는 약 2만톤으로 추산됩니다.

신라에스지

신라에스지
신라에스지

어육소시지 등의 가공식품 제조업 및 수산물 가공/유통, 축육(우육, 돈육 등) 도/소매업 영위 업체. 어육소시지(맥스봉)는 CJ제일제당에 OEM방식으로 납품하고 CJ제일제당에 공급하는 어육소세지는 수출시장으로의 진출과 판로의 추가확대가 반드시 필요한 시점으로 판단되어 자체브랜드의 개발과 아직까지는 틈새시장인 온라인 영업을 위해 다방면으로 검토중에 있습니다.

동원산업

동원산업
동원산업

수산사업(참치선망선, 참치연승선, 트롤선 등 원양어업), 유통사업(참치유통 등) 등을 영위하고 원양어업과 참치를 포함한 수산물을 가공 판매하는 유통사업 및 위탁사로부터 위탁 받아 보관, 배송, 하역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물류사업 등의 사업을 진행합니다. 2019년 10월 지속가능어업 부문에서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MSC에서 Fishery 인증을 국내 최초로 획득하여, 수산업의 지속가능성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신라교역

신라교역
신라교역

원양어업(횟감용 참치, 가공용 참치 등) 및 수산물유통사업, 철강사업(스테인레스 등)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는 업체. 원양어업부문은 횟감용참치를 어획하는 참치연승어업과 통조림용 참치를 어획하는 참치선망어업으로 구성하고 동사의 사업부문은 원양어업부문, 수산물유통부문, 철강사업부문, 농산물중개부문, 기타사업부문으로 구성되며, 수산물유통부문이 매출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한성기업

한성기업
한성기업

원양어업 및 수산물 가공업체. 원양어업을 통한 어획물(명태, 참치 등)을 국내 공급 및 수출하는 해외사업과 수산 및 육가공 식품을 제조, 판매하는 식품사업을 영위. 주요생산품은 어육연제품인 크래미, 고급어묵인 가고시마 사쯔마아게, 냉동식품인 프리미엄해물경단, 육가공식품인 캠프렌즈 그리고 젓갈제품인 비벼먹는 젓갈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