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컴퓨팅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28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클라우드 컴퓨팅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28

by №㏇㏘㈜℡ 2021. 6. 4.

클라우드 컴퓨팅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28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클라우드 컴퓨팅 관련주란?

클라우드 컴퓨팅이란 인터넷 기반(Cloud)의 컴퓨팅(Computing) 기술을 의미합니다. 개인 또는 회사의 PC나 서버에 담겨 있던 각종 프로그램 및 자료를 중앙시스템인 클라우드 컴퓨팅 서버에 모아 놓고 이용하는 시스템입니다.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선 큰 규모의 저장장치 확보가 우선돼야 하기 때문에 대용량 서버 설치 및 공급업체들이 수혜주로 분류됩니다. 이번 글에는 클라우드 컴퓨팅 관련주에는 어떤 기업이 포함되어 있는지 어떤 실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클라우드 컴퓨팅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28

한일네트웍스

한일네트웍스
한일네트웍스

네트워크서비스 전문업체로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전송네트워크(CDN) 서비스 제공하고 서비스 ASP는 네트워크 서비스의 제공 또는 관련 장비 및 시설물의 임대서비스를 제공하며, IT 장비유통 부문 서비스는 네트워크 장비 및 솔루션의 판매, 유통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금융당국과 금융사의 요구에 맞는 맞춤 서비스 상품을 개발하여 전략적 동반자로서 사업영역을 다져 나가고 있습니다.

SGA솔루션즈

SGA솔루션즈
SGA솔루션즈

클라우드컴퓨팅 전용 서버보안솔루션 개발 및 판매하고 동사는 보안운영체제, 응용보안 및 전자문서 솔루션 사업, 엔드포인트 보안의 정보보안 사업, 모토로라솔루션 무전솔루션판매를 통한 물리보안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보안운영체제인 RedCastle V4.0을 출시하여 CC인증을 획득하였으며 OTP 및 ARS 인증을 지원하는 AuthCastle 개발을 2014년 완료했습니다.

SGA

SGA
SGA

클라우드컴퓨팅 전용 서버보안솔루션 개발 및 판매하고 1997년 설립돼 2001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함. 공공기관, 금융사, 기업 등의 서버, 스토리지를 설계하고 구축, 유지보수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했습니다. 서버보안사업 부문에서 대형 공공기관 지방 이전, 금융기관 차세대 시스템 구축사업과 병행하여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성장률을 확보가 전망될 예정이며 신규솔루션 출시를 통한 경쟁 우위 확보를 목표로 합니다.

한글과컴퓨터

한글과컴퓨터
한글과컴퓨터

클라우드 기반 오피스 서비스를 제공. 19년10월 인공지능, 클라우드, 블록체인 등 첨단 ICT 기술을 적용하여 문서 생산성과 편의성을 향상한 '한컴오피스 2020'을 출시하고 동사는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을 목적으로 1990년 10월 11일에 설립되었으며 1996년 9월 24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습니다. 종속회사인 한컴라이프케어는 개인보호장비 분야를 주요사업군으로 집중하여, 품질과 우수성을 기반으로 소방 개인안전장비 분야에서독보적인 업체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코맥스

코맥스
코맥스

19년 6월 국방부 국방전산정보원과 사이버지식정보방 클라우드컴퓨팅 환경개선 사업 공급계약 체결하고 50년간 업력을 바탕으로 가정용 비디오폰, CCTV, P.A System, 병원설비에 이르기까지 전자통신기기 전문회사로서 위치하고 있습니다. 1968년 4월 1일자로 전자제품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 설립 후 1999년 9월 17일에 코맥스로 상호를 변경하였습니다.

DB

DB
DB

IT아웃소싱, 시스템통합, 컨설팅 사업 영위 업체로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도 진행 중이며 주요 사업부문으로는 IT 사업부문, 무역사업부문, 광고사업부문, 기타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동사는 1977년 3월 15일에 설립되었으며 1993년 1월 6일 한국증권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습니다.

포스코 ICT

포스코 ICT
포스코 ICT

포스코 패밀리사 등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동사는 소프트웨어 개발, 정보처리 및 정보통신서비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9년 11월 15일에 설립되었으며 2000년 11월 28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했습니다. ICT와 Engineering 융합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철강분야를 주력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핵심 ICT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휴네시온

휴네시온
휴네시온

클라우드 기반 망간자료전송 서비스 'i-oneNet for CLOUD' 솔루션 개발하고 한국전력공사, 금융감독원, 금융보안원 등 제품의 보안표준 및 가이드라인을 마련하는 주요 기관에 대한 레퍼런스도 확보했습니다. 2020년 기준 국내 망간자료전송 시장의 42%를 점유하며 업계 1위 자리를 차지하고 통합관리계정 시장에서는 점유율 17%를 기록했습니다.

영림원소프트랩

영림원소프트랩
영림원소프트랩

전사적자원관리(ERP) 솔루션 개발 및 공급 업체.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으로 Cloud ERP(K-System Ace for Clou, SystemEver) 등을 보유하고 다양한 산업군의 기업이 경영을 더 합리적이고 체계적으로 할 수 있도록 고객의 기업 정보시스템을 구축하는 국내의 대표적 ERP 개발 및 판매 기업입니다. 2020년 12월 기준 매출구성은 ERP Package 68.33%, 유지관리서비스 28.77%, 상품 2.91% 등으로 이루어집니다.

파이오링크

파이오링크
파이오링크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의 최적화를 위한 솔루션 개발 및 제조 업체. 네트워크장비 및 정보보안 솔루션 개발을 통해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의 최적화 환경을 마련하는 제품제조 및 솔루션을 공급. 주요 매출품목으로는 애플리케이션 전송 솔루션(Application Delivery Controller, ADC), 보안 스위치(TiFRONT), 웹방화벽(Web Application Firewall, WAF), 보안관제 서비스, 보안컨설팅 서비스 등이 있습니다.

다우기술

다우기술
다우기술

기업용 소프트웨어 개발, 시스템 통합(SI) 및 컨설팅, IT 아웃소싱, 인터넷 서비스 등의 사업을 영위. 다우클라우드를 자체개발하고 동사의 주요 사업은 중소기업,자영업자를 위한 마케팅 플랫폼 '뿌리오 서비스', 쇼핑몰 통합관리시스템인 '사방넷' 서비스를 제공. 종속회사인 키움증권의 IT아웃소싱을 담당하는 IT서비스 산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삼성에스디에스

삼성에스디에스
삼성에스디에스

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 사업을 통해 고객의 비즈니스 가치 창출을 위한 IT기반 인프라(클라우드,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보안)를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제공 중이며 동사의 사업은 IT서비스 부문, 물류BPO 부문, 비즈니스 솔류션 부문, 클라우드 & ITO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IT서비스산업은 국가 경제/사회 전반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제고시키는 산업으로서, 통신서비스산업과 함께 지식정보화 사회의 발전 과정에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더존비즈온

더존비즈온
더존비즈온

기업용 소프트웨어 개발/판매 사업을 영위하는 ERP(전사적 자원관리) 전문업체. 클라우드 센터 및 회선, 서버 임대와 보안서비스, 데이터 백업 서비스등을 제공하는 D-클라우드 사업 영위. D-클라우드 센터 기반 퍼블릭 클라우드 사업 전개/프라이빗 클라우드 사업 전개하고 있습니다.

효성ITX

효성ITX
효성ITX

효성그룹 계열사로 컨택센터(콜센터), IT서비스(SI & SM 서비스, CDN 서비스 등), 디스플레이솔루션 사업 등을 영위하는 업체.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전송네트워크(CDN) 서비스를 제공하고 동사의 사업은 컨택센터 서비스 부문, IT 부문, 디스플레이 솔루션 부문과 당사의 자회사 ITX마케팅의 금융(보험)상품 판매 사업, 행복두드리미가 영위하는 사회복지 및 사업지원 서비스로 나눌 수 있습니다.

안랩

안랩
안랩

세계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국내 대표적인 정보보안업체. 보안컨설팅 사업 부문에서 다양한 클라우드 기반의 보안 서비스(SECaaS)를 개발/제공하고 동사는 글로벌 통합보안 기업으로서, 컨설팅-솔루션-관제 등 시큐리티 라이프 사이클 상의 기술과 서비스를 자체 역량으로 제공하는 국내 유일의 통합보안업체입니다. 계열회사를 통하여 일본의 경우 모바일 보안 솔루션을 집중적으로 전개하고 있고, 중국에서는 수많은 제조업체가 산재해 있어 생산라인 보안과 네트워크 보안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젬백스링크

젬백스링크
젬백스링크

멀티미디어 클라우드 시스템에서 화면변화에 따른 광고영상 출력 장치 및 방법 관련 특허 보유. 무선인터넷 솔루션 제공회사로 SK텔레콤의 클라우드 컴퓨팅 구축에 플랫폼 서비스 구축을 담당하고 에프엘케이아이앤브이, 크리스에프앤씨인베스트 등 4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두고 있음. 주요 사업부문 외에도 연결회사를 통해 해외 의류잡화 도소매업에도 진출했습니다.

가비아

가비아
가비아

인터넷 인프라 서비스업체로 클라우드 기반의 호스팅 서비스(gCloud Service) 제공 중이며 동사는 인터넷 비즈니스를 영위하거나 인터넷 환경이 필요한 기업을 대상으로 인프라 및 솔루션을 서비스로 제공하는 인터넷 인프라 서비스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최초 사업 부문이었던 도메인, 웹호스팅, 홈페이지서비스에서 IaaS 'g클라우드', 클라우드 인프라 운영에 필요한 서비스 전반을 제공하는 '매니지드 서비스' 등으로 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케이사인

케이사인
케이사인

클라우드컴퓨팅 보안 솔루션 공급 중으로 동사는 1999년 11월 12일 설립되었으며 시스템 보안, 컨텐츠/정보유출 방지보안, 암호/인증, 보안관리 분야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기반의 딥러닝 기반의 악성파일 탐지기술, 악성코드 유사도 측정 기술 등의 지속적인 개발 및 솔루션판매로 빠르게 성장을 해나가고 있습니다.

엑셈

엑셈
엑셈

데이터솔루션 전문업체. 15년11월 빅데이터 및 클라우드 서비스 전문기업 (주)아임클라우드와 투자협약을 맺고 지분을 인수하고 동사와 주요종속회사가 영위하는 사업은 DB솔루션 사업영역 중 데이터 관리, 보안 및 플랫폼 사업에 속합니다. 시장을 선도 중인 기존 솔루션들에 더하여 CloudMOA까지 성공적으로 상용화 함으로써 동사는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등 복잡한 클라우드 인프라를 운영하고자 하는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킵니다.

솔트룩스

솔트룩스
솔트룩스

인공지능(AI)·빅데이터 전문 업체. AI Suite, Big Data Suite, Graph DB Suite 소프트웨어 판매, 개발 및 Cloud Service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 특히, 4대 제품(AI, Big Data, Cloud Service, GraphDB)을 기반으로 고객의 인공지능, 빅데이터 활용 니즈에 최적화된 총 3개 분야의 사업(심층질의응답 기반 대화형 인공지능, 기계학습 기반 증강분석 빅데이터, 인공지능 클라우드 서비스)을 전개합니다.

유엔젤

유엔젤
유엔젤

국내외 유ㆍ무선 통신사업자 및 단말제조사 등에게 지능망, 메세징, 해외 RBT 서비스, 유아교육 스마트러닝 및 스마트 금융 솔루션 등을 개발/공급하는 통신 종합 솔루션 업체. 클라우드컴퓨팅 서비스 도입에 따라 수혜가 전망됨.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의 데이터 공유 방법 및 앱 공유 방법 관련 특허권 보유하고 있습니다.

나무기술

나무기술
나무기술

가상화(망분리) 및 클라우드 솔루션 사업을 주력으로 영위하는 업체. 주요 제품으로는 망분리시스템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 NCC(Namu Cloud Center)와 클라우드 통합관리 플랫폼인 칵테일(Cocktail) 등이 있으며 연결회사를 통하여 PLM, PaaS 등을 개발하여 공급하고 있으며,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기반 기술을 확보하는 데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SK

SK
SK

시스템통합(SI) 및 IT 아웃소싱(Outsourcing) 서비스 등의 종합 IT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 Cloud사업에서 IBM Softlayer의 국내 독점 공급권 확보를 시작으로, Microsoft Azure, Google Cloud Platform, 아마존웹서비스(AWS), 알리클라우드(Alicloud) 등 최상의 Cloud Service를 보유한 인프라 기술 및 운영 역량을 기반으로 자체 브랜드인 'Cloud Z' 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케이아이엔엑스

케이아이엔엑스
케이아이엔엑스

인터넷 회선 연동서비스 사업인 IX(Internet eXchange 인터넷 교환노드)사업과 기업의 전산시설을 위탁 관리하는 IDC(internet data center 인터넷데이터센터) 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업체. 트래픽 증가(수요자, 공급자 모두)와 함께 서버 및 데이터 저장량 증가로 인해 IX와 IDC 수요 증가에 따른 클라우딩 컴퓨터 시장 성장의 실질적인 수혜주로 부각됩니다.

폴라리스오피스

폴라리스오피스
폴라리스오피스

모바일오피스에 기반한 클라우드 서비스 폴라리스 오피스 엔터프라이즈를 운영 중으로 동사는 폴라리스 오피스(Polaris Office), 모바일 백신솔루션 (V-Guard), Atlassian 솔루션, 모바일 게임 사업 부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단말기나 이동통신사 앱스토어의 보안 검증을 위한 플랫폼 개발 및 유지 보수를 하는 보안 플랫폼 사업을 영위합니다.

KT

KT
KT

국내 대표적인 종합통신사업자. 2010년 클라우드 서비스를 런칭한 이후 ucloud personal 등을 운영. 2013년 소프트뱅크와 제휴를 통해 일본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 진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클라우드컴퓨팅 보안인증을 획득한 'G-클라우드'를 공공기관 등에 제공하고 무선통신, 초고속인터넷, IPTV 등 핵심사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함께, IDC, Cloud, AI/DX 등 B2B 성장사업에서도 성과를 창출하며 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엔텔스

엔텔스
엔텔스

유무선 통신 서비스, 방송 사업자를 위한 소프트웨어 솔루션 공급업체로 클라우드컴퓨팅 관련 솔루션 제작 사업을 영위. 지능정보서비스에 필요한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의 빅데이터(Big Data) 사업 수행하고 이동통신 3사의 통합운영지원솔루션 분야에 동사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국내 최대 이동통신사에 통합운영지원솔루션을 공급 및 운영 중입니다.

SK텔레콤

SK텔레콤
SK텔레콤

국내 1위의 이동통신사업자로 서비스용 플랫폼(PaaS)형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제공. 클라우드 서비스 T클라우드비즈 운영하고 동사의 사업은 이동전화, 무선데이터, 정보통신사업 등의 무선통신사업, 전화, 초고속인터넷, 데이터 및 통신망 임대서비스 등을 포함한 유선통신사업, 플랫폼 서비스, 인터넷포털 서비스 등의 기타사업으로 구분됩니다. 시장점유율은 무선통신사업(MVNO제외) 약 47%, 초고속인터넷부문은 약 29%, IPTV부문은 약 30% 수준입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