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강현실(AR) 관련주 대장주 TOP13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증강현실(AR) 관련주 대장주 TOP13

by №㏇㏘㈜℡ 2021. 6. 8.

증강현실(AR) 관련주 대장주 TOP13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증강현실(AR) 관련주란?

증강현실이란 현실세계에 부가정보를 갖는 3차원 가상정보를 실시간으로 결합하여 하나의 영상으로 보여주는 컴퓨터그래픽 기법을 말합니다. 눈에 보이는 실물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즉시 확인할 수 있어 정보 취득이 쉽고 편리하며, 보다 나은 현실감과 몰입감을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마트폰 등 모바일기기의 보급 확대로 모바일 분야에서의 증강현실 기술도입이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광고, 엔터테인먼트, 교육,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해 관련시장이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번 글에는 증강현실(AR) 관련주에는 어떤 기업이 포함되어 있는지 어떤 실적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증강현실(AR) 관련주 대장주 TOP13

위지윅스튜디오

위지윅스튜디오
위지윅스튜디오

CG/VFX 기술을 바탕으로 영화, 드라마, 뉴미디어, 공연 및 전시에 이르기까지 영상 콘텐츠 기획/제작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종합 콘텐츠 미디어 제작업체. 각 정부기관에서 주관하는 실감콘텐츠(AR·VR) 공간 사업에 참여하고 2018년 5월 국내 최초 월트 디즈니 공식 협력사로 선정됨. 영화 '신비한 동물사전2', '앤트맨과 와스프' 등의 작품에 참여했습니다. 종합스튜디오가 되기 위해 드라마와 예능제작사 지분을 인수함. 광고사업 강화를 위해서 밴드앤링크를 설립하고 ANP도 인수했습니다.

젬백스링크

젬백스링크
젬백스링크

증강현실 구현 위한 필수기술(추적기술, 영상접합기술) 보유하고 동사는 2000년 설립돼 2002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무선인터넷서비스 전문기업임. 솔루션 사업, SI 운영 및 유지보수 사업, ASP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에프엘케이아이앤브이, 크리스에프앤씨인베스트 등 4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두고 있음. 주요 사업부문 외에도 연결회사를 통해 해외 의류잡화 도소매업에도 진출했습니다.

넷마블

넷마블
넷마블

18년4월 VR, AR 기술이 적용된 모바일 낚시게임 '피싱스트라이크' 출시. AR(증강현실) 기능이 있는 모바일 게임 'BTS 유니버스 스토리' 출시하고 동사의 연결실체는 모바일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을 영위하며 넷마블㈜는 게임 개발 자회사가 개발한 게임 등을 퍼블리싱하는 사업을 전문적으로 영위했습니다. MMORPG부터 캐쥬얼 장르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었으며,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등 마켓에서 높은 순위를 보이는 게임을 다수 보유했습니다.

엠게임

엠게임
엠게임

증강현실(AR) 연계 실물형 카드게임 ‘태권히어로즈’를 출시한 바 있으며, AR 및 VR을 비롯한 모바일게임 등을 개발 중이며 동사는 소프트웨어개발, 게임소프트웨어 등을영위할 목적으로 1999년 12월 28일에 설립되었으며, 2008년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블록체인인사이드, 농업회사법인 엠팜 주식회사, 스타일어시스트 등 3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이엠

아이엠
아이엠

증강현실/가상현실 관련 핵심기술인 레이저 피코프로젝터 기술 보유. VR(가상현실) 및 혼합현실을 위한 다초점 스마트글래스 기술개발 관련 국책연구과제(2018년~2022년) 진행 중이며 동사는 전자제품에 적용되는 광모듈부품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사업부문은 크게 Optical Solution과 Mobile 두 개 부문으로 나누어집니다. 동관아이엠디지탈전자유한공사, 천진아이엠전자유한공사 등 6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날

다날
다날

17년1월 VR/AR 기반 사용자 인증방법(HMD 장치 및 상기 HMD 장치의 제스처 기반의 사용자 인증 방법) 관련 특허권 취득했고 동사는 소프트웨어 개발, 수출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7년 7월 설립되어 2004년 7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주 사업으로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결제 및 인증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온/오프라인 휴대폰 결제를 비롯하여, 바코드결제 등의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드래곤플라이

드래곤플라이
드래곤플라이

스페셜포스와 또봇 등을 기반으로 한 AR/VR 기반 게임 및 어플리케이션 개발 및 판매하고 VR, AR, 온라인, 모바일 콘텐츠 소프트웨어의 개발 및 유통업을 주요 사업목적으로 영위 중임. 현재 유통 또는 개발 중인 게임으로는 또봇 VR, 신비아파트 VR, 스페셜포스 등이 있습니다. VR 테마파크 사업에도 진출해 VR과 e스포츠가 결합된 LENOVO VR MAGIC PARK(신도림테크노마트점)를 직영하고 있습니다.

에이트원

에이트원
에이트원

방위산업에 속하는 무기체계의 VR/AR기반 훈련용 시뮬레이션, 종합군수지원 개발사업 등 국방 솔루션 및 하드웨어(산업용 및 국방/항공분야) 부품을 개발하여 공급 중이며 동사는 2008년 11월에 설립되었으며, 아이비케이에스 제4호 기업인수목적 주식회사는 주식회사 솔트웍스와 2016년 11월 21일 합병을 완료한 후 사명을 주식회사 솔트웍스로 변경했습니다. 방위산업에 속하는 가상훈련시스템 개발, 종합군수지원 사업 등 국방 교육훈련용 솔루션 개발 및 서비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나노캠텍

나노캠텍
나노캠텍

주간 증강현실용 투명 스크린 및 프로젝션 기술개발 관련 국책과제를 수행하였으며 동사는 소재 전문회사로서 도전성/정전분산(ESD) 관련 소재 생산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했습니다. 사업부는 도전성소재사업부, 전자소재사업부, 산업용ECO소재사업부로 나누어지며, 주요제품으로 도전성 플라스틱 쉬트 및 레진, 도전성원료, 기능성 ESD 보호필름 및 테이프, 기능성 ESD 보호막 등이 있습니다.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18년3월 VR 게임인 '블레이드앤소울 테이블 아레나'를 美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게임 개발자컨퍼런스(GDC)에서 공개하고 동사는 온라인, 모바일 게임 개발과 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함. PC게임 '리니지'와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앤소울', 모바일 게임 '리니지M', '리니지2M', '프로야구 H2' 등이 주요 게임입니다. 모바일 게임 '리니지M'과 '리니지2M'은 서비스 시작 이후 꾸준히 구글플레이스토어 매출의 순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랜텍

이랜텍
이랜텍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을 구현해 낸 스마트글래스 시제품 개발 경험 보유하고 1982년 1월 설립되어 휴대폰, Note PC 등의 Battery Pack, 휴대폰 Case, 충전기 등의 휴대폰용 부품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휴대폰용 배터리팩을 제조하여 휴대폰 제조업체에 공급하고 있으며, 자동화 라인을 지속적으로 제작, 개조하여 생산에 적용함으로써 생산성을 향상했습니다.

팅크웨어

팅크웨어
팅크웨어

증강현실에 이용될 수 있는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내비게이션을 제작, 판매하는 사업과 위치기반서비스(교통정보 등)사업 영위하고 동사는 1997년 3월에 설립되었으며 내비게이션 및 Map S/W, 차량용 블랙박스, 태블릿 PC, LBS(위치기반서비스)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아이나비 내비게이션과 연동하는 `아이나비Black` 출시를 시작으로 동 사업에 진출하였으며 이후 HD부터 QHD까지의 고화질 블랙박스 출시를 통해 보급형과 고급형 제품 라인업을 구축했습니다.

텔레칩스

텔레칩스
텔레칩스

증강현실(AR) 구현에 필요한 GPS 등 관련사업 영위. 블루투스, WiFi, GPS 등 셋톱박스 및 차량에 사용되는 Connectivity 모듈을 개발 및 판매하고 동사는 해외시장 확대 및 현지 영업 및 마케팅 강화를 위해 홍콩 현지법인, 미국 현지법인, 중국 현지법인을 각각 100% 출자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Video Codec IP개발 및 라이센싱을 주요사업으로 하는 (주)칩스앤미디어를 계열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