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자전거 관련주 대장주 TOP6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전기자전거 관련주 대장주 TOP6

by №㏇㏘㈜℡ 2021. 6. 8.

전기자전거 관련주 대장주 TOP6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기자전거 관련주란?

코펜하겐 기후협약 등 글로벌 각국의 탄소 저감 노력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각국 정부가 전기자전거 지원 정책을 시행하고 있어 향후 전기자전거 시장이 확대될 것이란 기대감에 부각된 섹터입니다. 전기자전거 제조업체, 자전거용 모터 생산업체, 배터리팩 업체 등의 수혜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는 전기자전거 관련주에는 어떤 기업이 있는지 어떤 실적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전기자전거 관련주 대장주 TOP6

파워로직스

파워로직스
파워로직스

전기이륜차(전기오토바이, 전기자전거)에 쓰이는 배터리 관리시스템(BMS), 배터리팩 등을 제조하고 동사는 PCM(Protection Circuit Module), SM(Smart Module), BMS(Battery Management System), CM(Camera Module) 등을 생산 및 판매 중입니다. 보라전자(천진)유한공사, 보라전자과기(양주)유한공사, 엔코, 티엔에스 등 10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삼성SDI, 삼성전자, LG화학 등을 주요 거래처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만도

만도
만도

정부의 자전거 산업 육성사업 참여를 통해 체인이 없는 페달식 전기자전거를 세계 최초로 개발하고 동사는 2014년 한라홀딩스의 자동차부품 제조ㆍ판매업 부문이 인적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2014년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습니다. 주요 매출처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및 현대모비스, 현대위아이며 이에 대한 매출액은 2019년 기준, 약 59%를 차지하며, 북미거점 OEM에서 19% 비중 차지하고 있습니다.

삼천리자전거

삼천리자전거
삼천리자전거

국내 대표적인 자전거업체로 10년 7월 첫 국산 전기자전거 '그리니티'를 출시해 전기자전거 시장에 진출. 전기자전거 시리즈인 PHANTOM 시리즈를 제작/판매 중이며 동사는 각종 자전거의 제조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9년 03월 29일에 설립되었으며 1995년 01월 04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일반 자전거(산악용, 접이용, 씨티용, 아동용, 경기용, 하이브리드, 미니벨로, 전기자전거, 공공자전거)를 제조하여 국내 대리점 및 대형할인점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알톤스포츠

알톤스포츠
알톤스포츠

자전거 및 자전거 부품 제조/판매 업체. 2014년 전기자전거 업체 (주)이알프스를 흡수합병하고 주요 목표시장은 전기자전거를 중심으로한 스마트모빌리티 시장이며, 이를 중심으로 공공자전거 시장에서 점유율을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국내 1위 자전거 제조회사로써 동사가 보유한 디자인 및 제조기술 역량과 제품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일본 및 유럽, 미국 등 선진 해외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 중입니다.

에스피지

에스피지
에스피지

정밀 제어용 기어드 모터 생산업체로 전기자전거 및 스쿠터용 구동 모터, 하이브리드자전거관련 모터 등을 생산. 전기자전거의 답력 측정장치 관련 특허권 취득했고 고마진 전략에 따라 지역별 수출 비중을 차별화 할 계획으로 저마진 제품을 주로 판매하는 미주지역의 매출은 유지하는 한편, 고마진 제품을 주로 수출하는 일본과 유럽 쪽의 수출은 전략적으로 확대, 수익성 개선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삼성SDI

삼성SDI
삼성SDI

소형전지 사업부문에서 전기자전거용 리튬이온전지를 생산/판매 중. 전기자전거 업체인 알톤스포츠 등에 전기 자전거용 배터리를 공급하고 동사 주요 사업은 에너지솔루션 부문과 전자재료 부문으로 분류됨. 에너지솔루션 부문은 중, 대형전지 등을 생산해 판매함. 전자재료 부문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소재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2020년 기준 매출은 에너지솔루션 77%, 전자재료 23%로 구성됩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