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백스 백신 관련주 대장주 TOP8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노바백스 백신 관련주 대장주 TOP8

by №㏇㏘㈜℡ 2021. 6. 8.

노바백스 백신 관련주 대장주 TOP8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노바백스 백신 관련주란?

6월이면 완제품이 풀시된다고 하는 노바백스 백신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술 이전 방식을 이용해서 국내에서 처음 생산되는 코로나19 백신이라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백신을 이용한 이후에 악재가 터지지 않는다면 생산되는 시기와 맞물려서 급등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노바백스 백신 관련주에는 어떤 기업이 포함되어 있는지 어떤 실적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노바백스 백신 관련주 대장주 TOP8

제일약품

제일약품

자회사 온코닉테리퓨틱스가 임상시험 중인 차세대 이중표적항암제 신약 후보물질의 미국식품의약국 췌장암 치료제 희귀의약품지정 신청을 완료했습니다. 동사는 2017년 6월 제일파마홀딩스로부터 인적분할되어 설립된 분할신설회사로 의약품 사업을 영위하며 넥실렌, 란스톤 캡슐, 리피토 정 등을 제조 및 판매하고 동사는 unmet medical need와 시장성이 매우 큰 뇌졸중 치료제, 인간 배아줄기세포를 이용한 파킨슨 치료제 및 망막질환 치료제 등 혁신신약 분야에 R&D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SK디스커버리우

SK디스커버리우

SK그룹 계열의 지주회사로서, 자회사 관리와 신규사업 투자 및 친환경소재, 백신, 의학 등 다양한 사업분야에서 경쟁력 높은 회사를 보유하고 SK디스커버리의 우선주입니다.

SK케미칼우

SK케미칼우

SK케미칼은 자회사 SK바이오사이언스가 노바백스의 개발 중인 백신을 위탁 생산하고 있습니다.

SK디스커버리

SK디스커버리

SK그룹 계열의 지주회사로서, 자회사 관리와 신규사업 투자 및 친환경소재, 백신, 의학 등 다양한 사업분야에서 경쟁력 높은 회사를 보유하고 2017년 12월 분할기일로 'SK디스커버리주식회사'로 상호를 변경하고 투자부문인 SK디스커버리주식회사와 사업부문인 SK케미칼주식회사로 인적분할했습니다. 연결대상 종속회사에 포함된 회사들이 영위하는 사업은 Gas사업, 이외 지분법으로 인식하는 사업으로는 Green Chemicals 사업, Life Science 사업 등이 있습니다.

SK케미칼

SK케미칼

SK케미칼은 자회사 SK바이오사이언스가 노바백스의 개발 중인 백신을 위탁 생산하고 2017년 12월 에스케이디스커버리주식회사가 영위하는 사업 중 Green Chemicals 및 Life Science 사업부문을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2019년 12월 이니츠 주식회사를 흡수합병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스카이셀플루'와 '스카이셀플루4가'의 WHO PQ 인증을 획득, 세포배양 독감백신으로서는 최초로 국제입찰 시장에 참여했습니다.

켐온

켐온

SK바이오의 위탁 생산을 맡은 적이 있어서 노바백스 관련주로 분류하고 동사는 2000년 1월 설립되어, 신약이나 식품, 화학물질, 화장품 개발에 필수인 독성과 부작용 등의 안정성 등의 평가를 위탁 수행하는 비임상 CRO 기업입니다. 현재 주요 사업으로 당국의 인허가가 필요한 물질에 대한 안정성평가, 안정성 약리평가, 유효성 약리 평가, 병리 및 분석 평가를 영위합니다.

디알젬

디알젬

2대 주주인 후지필름의 자회사가 노바백스의 코로나 백신 후보물질 위탁 개발 제조를 담당하고 동사가 자체 개발하여 제조, 판매 중인 제너레이터는 선명한 이미지를 검출하기 위한 X-ray 시스템의 핵심부품이며 세계적인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출 비중이 75%이며 전 세계 약 105여개 국에 약 217개의 딜러쉽을 확보하고 있어 안정된 글로벌 유통 채널 및 판매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SK바이오사이언스

정부가 노바백스와 계약한 백신은 총 2000만명분(4000만 회분)으로, SK바이오사이언스가 국내 공장에서 전량 위탁 생산하고 동사는 에스케이케미칼 주식회사의 VAX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백신 및 바이오의약품의 연구개발, 생산, 판매 및 관련된 지식재산권의 임대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합니다. R&D, 생산/판매, 네트워크의 시너지를 통해 '스카이셀플루', '스카이셀플루4가', '스카이조스터', '스카이바리셀라' 등 상품을 만들었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