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청약 담보대출 후기 불이익 해결 방법
본문 바로가기
정보

주택청약 담보대출 후기 불이익 해결 방법

by №㏇㏘㈜℡ 2023. 6. 9.

주택청약 담보대출 후기 불이익이 있을까요? 대출을 이용할 때 금리가 높아지면서 담보대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누구나 부동산이나 자동차를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그때 청약통장이 있는 분들이라면 그것을 이용할 수 있는지 궁금할 겁니다. 그때 알면 좋은 내용은 무엇이고 불이익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주택청약 담보대출 후기

주택청약 담보대출 후기

주택청약통장은 청약신청 때 이용가능한 중요한 지표로 해지할 경우 납입 횟수가 초기화되는 불이익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주택청약 담보대출을 이용하면 납입 횟수, 가입기간이 유지된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목돈이 필요할 때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은행마다 주택청약 담보대출을 이용하는 조건이 조금씩 다른데 그 이유는 은행은 청약통장을 위탁판매하고 수수만 받기 때문에 은행 상품인 예/적금을 담보로 대출할 대 금리를 더 높게 책정하기 때문입니다.

 

대출을 이용할 때 원금의 90% 한도로 이용가능하기 때문에 얼마나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 한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서 주택청약 담보대출 상품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국민은행 KB청약(주택종합저축) 담보대출

당행에 예치된 청약저축 또는 주택청약종합저축을 거래하는 고객이 긴급한 가계자금을 필요로 할 경우 청약저축의 중도해지에 따른 손실예방을 위해 납입액 범위 내에서 대출하는 상품입니다.

 

대출신청자격 : 은행이 인정하는 본인 단독명의의 당행 청약저축(주택청약종합저축)을 담보로 제공하는 자

※ 다음의 경우에는 담보대출을 취급불가

- 청약저축(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가입을 포함하여 2 영업일 이내의 담보대출. 다만 재예치 예금 또는 주택청약예금/부금의 지역 예치금액변경 및 평행변경은 제외

- 제3자 명의의 청약저축(주택청약종합저축) 담보대출

- 예금잔액증명서 발급계좌에 대한 발급당일 담보대출

대출금액 : 당행 담보평가에서 정한 대출가능금액 이내

- 청약저축(주택청약종합저축) 납입액의 95% 이내

대출금리 : 연 4.26 ~ 4.82%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종합통장자동대출 포함) : 일단위 일계산 후취

- 당행 청약저축(주택청약저축) 담보대출 : 1년 이내 (예금 해지할 때까지 1년 단위로 자동기한연장)

 

위에서는 국민은행의 상품을 확인했지만 금리나 조건은 은행에 따라 다릅니다. 청약대출을 이용할 때는 자신이 청약을 가지고 있는 은행에서 이용가능한 상품을 확인해야 하기 때문 이 점은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택청약 담보대출 부결 시 대안 상품

하지만 위에서 확인할 수 있는 대출을 확인하지 못한다고 해서 무조건 대출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다른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소액이라도 비상금 대출을 이용하면 큰 도움이 될 겁니다. 1, 2금융권마다 각 상품의 한도가 다르기 때문에 조건과 한도를 확인해 보시면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 무직자 모바일대출 가능한 곳 한 번에 알기

 

정부지원 대출에는 저신용자나 저소득자가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 있기 때문에 햇살론이나 새희망홀씨 등을 확인해 보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소득증빙 없어도 가능!.

 

위에서 확인할 수 있는 상품을 이용하지 못하게 되면 대부업체나 개인돈 대출을 이용해야 할 겁니다.

이용하기 전 불안감을 가지는 분들도 있을 텐데 후기를 통해서 안전한 대출 방법을 확인한다면 보다 안전하고 좋은 대출을 이용할 수 있으니 관련 내용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안전한 대부업체를 찾고 있는 분이라면?

▶ 대출나라 후기 악질업체 대처하는 방법 정리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