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숏 롱 뜻 활용법 알아보기
본문 바로가기
정보

비트코인 숏 롱 뜻 활용법 알아보기

by №㏇㏘㈜℡ 2021. 6. 15.

비트코인 숏 롱 뜻 활용법 알아보겠습니다. 비트코인은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투자를 할지 고민을 하게 만드는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가치가 급등하거나 급락하느기도 하기 때문에 투자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비트코인을 하면서 주식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용어에 대해 들어보게 될텐데 이번에 소개해드릴 비트코인 숏 롱 뜻을 알아둔다면 투자하는 것에 도움이 될 겁니다. 그러면 이번 글에서 비트코인 숏 롱 뜻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트코인에 대해서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서 만들어진 비트코인은 다양한 사람들에게 탈중앙화된 디지털 자산에 대해 아이디어를 제공했습니다. 비트코인은 세계 금융 산업을 변화시켰교 어떤 것보다 빠르게 성장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초기에는 몇 센트에 불과했지만 현재는 몇 만 달러까지 가치가 오른 것을 알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는 희망을 주거나 절망을 주기도 했습니다.

단순하게 거래는 간단하게 생각할 수 있지만 주식보다 더 큰 변화폭을 가지고 있거나 더 민감한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지식이 없는 상태에서 시작을 하게 된다면 큰 손실을 맛볼 수 있습니다. 트레이딩 거래는 순간적인 결정과 지식, 의지 등이 영향을 줍니다. 어느 정도 공부를 마치고 나면 자신만의 경험을 하면서 사례를 연구하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비트코인 숏 롱 뜻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트코인 숏 뜻

비트코인은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변동성이 큰 자산이기 때문에 엄처안 이익을 줄수도 손해를 줄 수도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가치가 하락할 것을 예상해서 거래자들이 이를 즉시 판매하고 비트코인의 가치가 하락하면 그때 다시 구매를 하는 방법을 '숏'이라고 합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자산을 늘리는 방법으로 효과적입니다.

비트코인 숏 뜻

비트코인 숏 작동방법

만약 거래자가 비트코인이 1만 5,000달러에서 0.1BTC를 빌린다면, 그는 1만 달러까지 떨어질 때 1,500달러를 재투자할 수 있으며 이때 투자금액은 0.15BTC의 가치를 가지며 이자를 지불한 후 수익은 0.05BTC보다 작은 수익을 남기게 됩니다. 간단해보이지만 현재는 비트코인이 변동폭이 크기 때문에 비트코인 숏을 이용하기 전에 정확한 자산의 흐름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트코인 롱 뜻

비트코인 롱 포지션을 잡는다는 것은 가치가 장기적으로 올라가는 것에 돈을 베팅하는 것입니다. 비트코인에 장기투자를 한다고 생각할 수 있으며 이 흐름을 확실히 알기 위해서 거래자는 꾸준하게 정보를 조사해나가야 합니다. 여러가지 방법으로 비트코인 롱을 이용할 수 잇는데 매년 주기적으로 투자하는 방법, 가격이 하락하면 구매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비트코인 롱 뜻

비트코인 롱 활용방법

비트코인 롱 포지션을 잡고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분할매수를 하는 겁니다. 쉽게 이야기하면 소량의 비트코인을 자주 구입하는 겁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비트코인의 가치 급등에 대한 변동성을 줄여줘서 손실을 최소화하고 시간이 지나면 잔고가 늘어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장기투자 방법에 대한 하나의 방향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투자에 대해서

위의 내용을 읽어본다면 비트코인 숏 롱에 대해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일 이용하면 자산의 증대를 실현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트코인 외에도 다양한 파생상품이 있기 때문에 하나만 바라보고 갈 필요는 없습니다. 현물시장을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파생상품 외에도 다양한 곳으로 시선을 돌리는 것도 고객 자신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현재 전세계적으로 은행이나 국가에서 블록체인을 이용한 디지털화폐에 대해 관심을 보이며 연구하고 있습니다. 국경을 넘어 더 많은 곳에 투자할 수 있다는 겁니다. 암호화폐의 목적도 다양하며 단순하게 투자 외에도 채굴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런 내용을 정확하게 판단하고 올바른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