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사기 관련주 대장주 TOP8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주사기 관련주 대장주 TOP8

by №㏇㏘㈜℡ 2021. 6. 25.

주사기 관련주 대장주 TOP8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주사기 관련주란?

코로나19 백신이 전세계적으로 보급되면서 자연스럽게 주사기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습니다. 백신 접종률이 상승하고 있지만 변이 바이러스가 발견되면서 더 백신에 대한 중요성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주사기에 대한 수요는 꾸준하게 상승되고 있으며 관련 기업에 대한 관심 역시 올라가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는 주사기 관련주에 어떤 기업이 포함되어 있는지 어떤 실적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주사기 관련주 대장주 TOP8

- GS

- 세운메디칼

- 삼성제약

- 일동제약

- 상아프론테크

- 휴온스

- 효성화학

- 롯데케미칼

GS

GS
GS

동사는 2004년 7월 LG를 인적 분할하여 설립된 지주회사로서, 자회사로는 GS에너지, GS리테일, GS홈쇼핑, GS스포츠, GS이피에스, GS글로벌, GS이앤알이 있으며 사업부문은 유통, 무역, 가스전력사업, 투자 및 기타(호텔업, 프로축구 등)으로 구분됩니다.

주요 자회사인 GS리테일은 GS25, GS수퍼마켓 등의 유통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015년 파르나스호텔 지분 67.56% 취득하여 관광호텔업도 영위하게 됩니다.

세운메디칼

세운메디칼
세운메디칼

동사는 1969년 세운의료기를 창업하여 1982년 세운메디칼 상사로 법인 전환 후 2005년 세운메디칼로 상호를 변경하고 의료용 소모품 전문 생산 기업으로 주요 제품은 병원에서 치료 목적으로 사용되는 의료용 흡인기, 배액용 및 의약품 주입용 카테터, 튜브 등을 제조, 수입, 판매하고 있습니다.

국내 주요 병원 및 해외 의료기기 업체에 납품 중이며 다품종 소량 생산 구조로 약 100여개의 제품을 판매 중입니다.

삼성제약

삼성제약
삼성제약

동사는 1929년 8월 삼성제약소를 설립하였으며 26개의 계열회사를 가지고 있으며 동사는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 건강식품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사업부문은 의약품 및 의약외품 판매업 1개 부문으로 구성됩니다.

주요제품으로는 까스명수, 쓸기담, 우황청심원현탁액, 콤비신주, 판토에이 등이 있으며, 노인성 질환 전문의약품 강화를 목적으로 신제품 발매 및 허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일동제약

일동제약
일동제약

동사는 2016년 8월 설립되어, 의약품, 의약품 원료, 건강보조식품 및 특수영양식품의 제조 및 판매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의 편두통 치료제인 Lasmiditan은 개발사인 일라이릴리와 라이센스인 계약을 통해 국내 및 아세안 8개국 판권을 확보했습니다.

2019년 GSK와 일반의약품 및 컨슈머헬스케어 분야 코프로모션을 계약하였고 2020년 5월 인도네시아 Interbat와 B형 간염신약 '베시보' 공급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상아프론테크

상아프론테크
상아프론테크

동사는 1986년 3월에 상아양행으로 설립되었으며, 전자 및 전기기기 부품 제조 판매업 등을 사업목적으로 설립되고 동사는 LCD와 OLED 제조 공정중 패널의 보관 및 이송을 위한 FPD Cassette, 반도체 사업의 Wafer carrier와 ETFE Film 등 다양한 전방의 산업에 제조업을 영위합니다.

최근에는 특정 성분을 선택적으로 통과시켜 혼합물을 분리할 수 있는 e-PTFE Membrane 소재 개발에 성공했습니다.

휴온스

휴온스
휴온스

동사는 2016년 5월 설립되어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는 제약회사이며 시대 트렌드와 고객의 니즈에 부합되는 고부가가치의 웰빙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함. 비만치료제, 비타민주사제, 면역증강제 그리고 기타 영양요법 주사제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의약품 외에도 에스테틱(보툴리눔 톡신, 필러, 더마샤인), 점안제, 치과용 국소마취제,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등을 제조 및 판매 중입니다.

효성화학

효성화학
효성화학

동사는 효성이 영위하는 사업 중 화학사업 부문이 인적분할하여 신설되었으며 폴리프로필렌 수지, 고순도 테레프탈산을 비롯하여 나이론·폴리에스터 필름, TAC 필름, NF3 가스, 친환경 고분자 신소재 폴리케톤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원가경쟁력 확보를 위해 프로필렌 자급 체제 구축을 완료하여 수익 개선을 위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전자소재 및 필름부문은 차별화 제품 개발과 수출 확대로 사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롯데케미칼

롯데케미칼
롯데케미칼

동사는 1976년 석유화학제품의 제조ㆍ판매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어 여수, 대산 및 울산 석유화학단지 내에 공장을 두고 있으며 올레핀 계열 및 방향족 계열의 석유화학 제품군을 연구, 개발, 제조 판매하며, 각국에 판매법인과 해외지사를 설립하고 전 세계 다양한 국가로 제품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2020년 1월 롯데첨단소재를 흡수합병하였으며 울산IPA 증설, HDO 합작 신규사업 등 각 공장의 증설에 투자를 진행 중입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