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종 코로나 관련주 대장주 TOP10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변종 코로나 관련주 대장주 TOP10

by №㏇㏘㈜℡ 2021. 6. 25.

변종 코로나 관련주 대장주 TOP10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변종 코로나 관련주란?

코로나19가 전세계적으로 확산된 이후 많은 사람들이 백신을 처방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자나면서 새로운 바이러스가 발생했습니다. 기존 코로나9 바이러스보다 전염력이 더 강한 변종 코로나가 그것입니다. 영국발 변이 바이러스로 알려진 변종 코로나가 우리 나라에서 확인되면서 변종 코로나를 확산시키지 않기 위한 노력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변종 코로나를 치료하고 대응하기 위한 기업들의 움직임에 많은 투자자들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변종 코로나 관련주에 어떤 기업이 포함되어 있는지 어떤 실적을 가졌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변종 코로나 관련주 대장주 TOP10

- 천랩

- 골드퍼시픽

- 앱클론

- 금호에이치티

- 인바이오젠

- 셀트리온

- 셀트리온제약

- 셀트리온헬스케어

- 경남제약

천랩

천랩
천랩

동사는 마이크로바이옴 빅데이터 플랫폼을 통한 미생물 생명정보 분석서비스 및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헬스케어서비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정밀 분류 플랫폼'을 이용하여 미생물 유전체 생명정보 분석 플랫폼 및 솔루션과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EzBioCloud 플랫폼', 'NGS/BI 통합 솔루션', 'TrueBac ID' 제품으로 개발되어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골드퍼시픽

골드퍼시픽
골드퍼시픽

동사는 2020년 패션사업부문(핸드메이드 가죽제품 제작, 판매 등), 바이오사업부문(의약품 도소매), 기타사업부(기타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사업부문인 패션사업은 핸드메이드 가죽제품 제작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으며 브랜드 hoze를 OEM 방식으로 생산함. 동남아, 중국 등에서 수출 기획 중입니다.

2019년 7월 (주)다나은의 주식을 취득함으로써 바이오사업을 개시하였으며 의약품도소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유나이티드제약

유나이티드제약
유나이티드제약

동사는 의약품 제조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7년 설립 후 1998년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주식회사'로 상호 변경. 1999년 코스닥시장에 상장, 2007년 유가증권시장으로 이전상장하고 동사는 의약품 제조 및 판매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으로 클란자CR, 클라빅신듀오, 실로스탄CR, 칼로민정, 가스티인CR, 레보틱스CR, 유니그릴CR, 칼로민S정, 글리세틸시럽 등 다양한 개량신약이 있습니다.

앱클론

앱클론
앱클론

동사는 2010년에 설립된 난치성 질환 치료 목적의 항체신약 개발 전문 기업이며, 2017년 9월에 코스닥 시장에 기술특례 상장하고 동사 보유 기술은 NEST, AffiMab, CAR-T 등 플랫폼 기술로 파이프라인 확장성이 높음. 보유 기술을 통해 블록버스터 항체의약품과 병행치료 효과를 낼 수 있는 항체신약을 개발 중입니다.

개발한 신약은 직접 판매하지 않고 다국적제약사 등에 전임상 단계에서 License-out하여 수익창출합니다.

금호에이치티

금호에이치티
금호에이치티

동사는 금호전기 및 금동전기와 일본국 TLT간의 합작회사로 금동전구라는 상호명으로 1988년 7월 15일에 설립된 자동차용 조명 전문 제조업체이며 동사가 영위하는 사업은 조명의 광원에 따라 LED모듈 사업부 및 백열전구(BULB) 사업부로 구분 지을 수 있습니다.

인바이오젠

인바이오젠
인바이오젠

신발 제조 및 판매와 목재펠릿 부문사업을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최근 신발의 패션 아이템으로의 인식 변화에 대비하여 특수 소재를 사용한 제품 개발 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며 사업영역 확대를 위해 2013년 말부터 해외에서 목재펠릿을 수입하여 한국전력 등지로 판매하는 바이오에너지 사업을 시작합니다.

바이오에너지사업의 주요 매출처는 발전소 및 목재를 원료로 가동하는 보일러를 보유한 제조회사와 톱밥을 깔개로 사용하는 목장입니다.

셀트리온

셀트리온
셀트리온

동사는 생명공학기술 및 동물세포대량배양기술을 기반으로 항암제 등 각종 단백질 치료제(therapeutic proteins)를 개발, 생산하는 것을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아시아 최대인 140,000L 규모의 동물세포배양 단백질의약품 생산설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향후 개발 일정과 수요 등을 고려하여 3공장 신설 예정입니다.

세계 최초 개발한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램시마’는 2016년 미국 FDA로 부터 판매 승인받았습니다.

셀트리온제약

셀트리온제약
셀트리온제약

동사는 KGMP, cGMP, EU-GMP 적격업체로, 충북 진천과 오창에 생산 및 품질 관리시설을 갖추고 40여 전문의약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다양한 제품파이프라인을 보유 중이며 주력제품 고덱스는 기존 간질환치료제인 헤파디프와 DDB제제의 배합 비율을 찾아 2상,3상 임상 실시로 5년 노력 끝에 개발했습니다.

바이오시밀러 국내 독점판매권과 유통권을 확보함으로써 기존 케미컬 의약품과의 시너지 확대를 통한 시장지배력 강화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헬스케어

1999년 12월 설립된 동사는 주요 계열사인 셀트리온과 공동 개발 중인 바이오의약품(바이오시밀러, 바이오베터, 바이오 신약)들의 글로벌 마케팅 및 판매를 독점적으로 담당하고 있으며 동사가 주력하고 있는 바이오시밀러 제품은 인플릭시맙(램시마), 리툭시맙(트룩시마), 트라스투주맙(허주마) 등입니다.

글로벌 제약사인 화이자, Teva 등을 포함하여 110여개 국가에서 30개 파트너와 판매 및 유통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경남제약

경남제약
경남제약

동사는 1998년에 설립되어 2001년 1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고, 2010년 4월 종속회사인 구, 경남제약 주식회사와 합병하여 경남제약 주식회사로 상호를 변경하고 2011년 10월 몽골 최대 드럭스토어 체인에 일반의약품 수출 계약을 성사하였고, 2013년 12월 중국의 의약품 제조회사와 레모나 등 비타민 제품군 판매계약을 체결했습니다.

2020년 9월 중국소비자가 뽑은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 이너뷰티부문 6년 연속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