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관련주 대장주 TOP6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빅데이터 관련주 대장주 TOP6

by №㏇㏘㈜℡ 2021. 6. 26.

빅데이터 관련주 대장주 TOP6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빅데이터 관련주란?

데이터란 디지털을 이용하는 현재의 우리 환경에 굉장히 중요합니다. 빅데이터란 다양한 수치와 정보를 어마어마하게 모은 것을 말합니다. 빅데이터를 통해서 위치정보나 행동, 생각까지 예측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데이터를 모아서 마케팅을 위해 활용할 수 있도 5G나 자율주행, IoT 등의 다양한 기술에도 접목해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투자자들이 빅데이터 관련주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는 빅데이터 관련주에 어떤 기업이 있는지 어떤 실적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빅데이터 관련주 대장주 TOP6

- NICE평가정보

- 삼성에스디에스

- 롯데정보통신

- 포스코ICT

- 비즈니스온

- 더존비즈온

NICE평가정보

NICE평가정보
NICE평가정보

동사는 기업정보 제공 및 컨설팅, 개인신용정보, 자산관리부문에서 수익을 창출하고 개인신용정보사업 및 기업정보사업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고 개인신용정보사업에서는 기존 사업영역 지배력 강화 및 신규시장 발굴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채권회수 대행 등의 자산관리사업과 개인신용정보 및 솔루션 관련 매출이 전체 사업의 대부분을 차지함. 국내업체 중 유일하게 개인신용정보와 기업신용정보 사업을 모두 영위하고 있습니다.

삼성에스디에스

삼성에스디에스
삼성에스디에스

동사는 1985년 5월 1일에 설립되었으며, 2014년 11월 14일 한국거래소에 주식을 상장한 공개법인이며 동사의 사업은 IT서비스, 물류BPO, 비즈니스 솔루션, 클라우드 & ITO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IT서비스산업은 국가 경제/사회 전반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제고시키는 산업으로서, 통신서비스산업과 함께 지식정보화 사회의 발전 과정에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롯데정보통신

롯데정보통신
롯데정보통신

2017년 11월 설립되어 정보시스템과 관련된 설비, 인력, 하드웨어 등을 위탁 관리, 운영하는 SM사업부문과 정보시스템 구축 계획 및 운영 전략을 기획하고 시스템 설계 및 개발을 지원하는 SI사업부문을 영위하고 SM사업부문은 롯데그룹 내 유통과 서비스 등 IT 시스템을 구축한 경험을 바탕으로 공공과 민간 분야 시스템 운영 사업 수주했습니다.

동사는 솔루션 확보를 위해 그룹웨어,전자결제,금융솔루션 등을 개발하여 고객에게 인정받고 있습니다.

포스코ICT

포스코ICT
포스코ICT

동사는 소프트웨어 개발, 정보처리 및 정보통신서비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9년 11월 15일에 설립되었으며 2000년 11월 28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하고 ICT와 Engineering 융합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철강분야를 주력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핵심 ICT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포스프레임' 플랫폼을 기반으로 포스코 스마트 팩토리 구축을 확대함으로써 경영성과를 보입니다.

비즈니스온

비즈니스온
비즈니스온

동사는 2007년 12월 13일에 설립되었고, 2017년 11월 30일자로 코스닥시장에 상장되고 동사는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서비스를 기반으로 전자계약, 매입통합, 지능형 빅데이터 등 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 및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에 대한 연구 및 개발을 진행. 2016년 이후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존비즈온

더존비즈온
더존비즈온

동사는 1977년 08월 20일에 설립되었으며 1988년 10월 28일 유가증권시장에 신규상장되고 기업용 소프트웨어를 개발 및 판매하는 사업 영위하며 ERP, D-클라우드 서비스, 전자금융서비스(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및 결제), 모바일 솔루션, 보안, 그룹웨어 등 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는 제조, 금융, 서비스 등 모든 산업에서 도입 및 활용이 가능하며 소프트웨어 도입을 통해 서비스의 경쟁력의 강화가 가능합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