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섬유 관련주 대장주 TOP7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탄소섬유 관련주 대장주 TOP7

by №㏇㏘㈜℡ 2021. 6. 26.

탄소섬유 관련주 대장주 TOP7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탄소섬유 관련주란?

수소는 원소들 중 가장 가볍고 부피는 크기 때문에 에너지 자원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강한 압력과 높은 열을 견딜 수 있는 소재가 필요합니다. 이 목적을 위해 이용할 수 있는 소재가 탄소섬유입니다. 탄소섬유는 인장강도가 철의 10배, 강도는 철의 7배, 전기전도성과 내열성까지 뛰어나기 때문에 굉장히 안전한 섬유입니다. 이 소재를 만들기 위해서는 특별한 기술이 필요하기 때문에 몇몇 기업들은 이 기술을 개발하고 발전시키기 위한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는 탄소섬유 관련주에 어떤 기업이 포함되어 있는지 어떤 실적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탄소섬유 관련주 대장주 TOP7

- 효성첨단소재

- 한온시스템

- 코오롱플라스틱

- 일진다이아

- 롯데정밀화학

- 아진산업

- 두산퓨얼셀

효성첨단소재

효성첨단소재
효성첨단소재

동사는 인적분할로 설립된 신설회사로 2018년 7월 재상장하였으며 분할전 회사인 효성의 사업 중 산업자재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고 주요 사업부문은 제품군에 따라 타이어보강재 PU(타이어코드, 스틸코드, 비드와이어 등), 테크니컬 얀 PU(폴리에스터 원사, 나일론 66원사 등), 아라미드 사업단 및 탄소재료 사업단 등으로 구분됩니다.

이어보강재, 산업용 원사, 상업/자동차용 카페트 등을 종합 제조할 수 있는 생산규모와 기술력을 갖췄습니다.

한온시스템

한온시스템
한온시스템

동사는 자동차용 부품 및 시스템, 전자전기 기계기구용 및 기타 산업용 부품, 시스템의 제조, 수출입 및 교역 등의 목적으로 1986년 3월 11일에 설립되었으며, 1996년 7월 31일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되고 동사는 자동차의 열 관리 시스템을 생산하는 단일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품질 및 성능을 결정 짓는 공조부품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자랑하며, 업계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코오롱플라스틱

코오롱플라스틱
코오롱플라스틱

POM, PA, PBT, PEL 등의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에서부터 복합소재 Composite까지 다양한 화학소재를 공급하는 엔지니어링플라스틱 전문기업이며 POM부문은 자체 중합설비를 보유하여 Base Chip 생산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음. 2016년 다국적 화학기업인 BASF사와의 합작생산법인을 설립하였습니다.

컴파운드부문은 전기차 및 수소차의 연비향상에 기여하는 경량화 소재로 중장기적인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진다이아

일진다이아
일진다이아

2004년 12월 1일을 기준일로 일진디스플레이 주식회사의 다이아몬드, 정밀소재 및 초경사업부문 등을 인적분할하여 설립되고 동사의 주식은 2004년 1월 22일에 한국거래소가 개설한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공업용다이아몬드의 적용범위 확대와 기존 Conventional 공구의 대체가 확대되는 경향을 감안하면 일반 Tool 산업의 성장율 4% 수준을 상회하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롯데정밀화학

롯데정밀화학
롯데정밀화학

1964년에 설립 된 동사는 2016년 2월 최대주주 변동에 따라 삼성정밀화학에서 롯데정밀화학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롯데그룹의 계열회사로 편입되고 주요 제품군은 정밀화학제품(메셀로스, 헤셀로스, 애니코트, ECH), 일반화학제품(가성소다, 염화메탄, 유록스), 전자재료제품(TMAC, 토너) 등이 있습니다.

친환경, 안전, 건강 관련 규제와 소비자 선호 변화 등의 메가 트렌드에 대응하여 스페셜티 케미칼 사업확대를 신성장 전략으로 정립했습니다.

아진산업

아진산업
아진산업

동사는 1978년 5월 설립되어 주요사업 자동차 부품, 산업기계용, 농공기용, 치공구 제조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는 차량 충돌 시 충격 전달을 최소화하는 자동차 차체 보강 패널류(PNL ASSY F/APRON I/O COMPL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OEM 방식 완성차 업체에 부품 납품 및 매출처 다변화를 위하여 독일 부품 업체와 협력을 통해 중국 현지 법인에서 도어모듈 자체 생산 중입니다.

두산퓨얼셀

두산퓨얼셀
두산퓨얼셀

동사는 발전용 연료전지 시장의 잠재적 기회를 적기에 극대화하고 미래 성장 사업의 원활한 투자 유치를 위하여 ㈜두산 연료전지 사업부문을 인적분할하여 2019년 10월 1일 설립되고 PAFC 연료전지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발전용 연료전지 사업을 영위 중입니다.

발전용 연료전지 사업을 단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사업 내용은 발전용 연료전지 기자재 공급 및 연료전지 발전소에 대한 장기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