림프종 증상과 원인 예방법 알기
본문 바로가기
Health

림프종 증상과 원인 예방법 알기

by №㏇㏘㈜℡ 2021. 1. 26.

림프종은 신체의 세균 퇴치 네트워크의 일부인 림프계의 암입니다. 림프계에는 림프절(림프선), 비장, 흉선 및 골수가 포함도비니다. 림프종은 신체의 다른 기관뿐만 아니라 이러한 모든 부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많은 유형의 림프종이 존재합니다. 주요 하위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호 지킨 림프종 (이전 명칭 호 지킨 병)

- 비호 지킨 림프종

어떤 림프종 치료가 귀하레게 가장 적합한지는 귀하의 림프종 유형과 그 정도에 따라 다릅니다. 림프종 치료에는 화학 요법, 면역 요법 약물, 방사선 요법, 골수 이식 또는 다양한 치료법의 조합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림프종 증상

림프종의 징후와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목, 겨드랑이 또는 사타구니의 림프절이 통증없이 부어 오름

- 지속적인 피로

- 발열

- 식은 땀

- 호흡 곤란

- 설명할 수 없는 체중 감소

- 가려운 피부

원인

의사는 림프종의 원인이 무엇인지 확실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림프구라고 불리는 질병과 싸우는 백혈구가 유전적 돌연변이를 일으키면 시작됩니다. 돌연변이는 세포가 빠르게 증식하도록 지시하여 계속 증식하는 많은 병에 걸린 림프구를 유발합니다. 돌연변이는 또한 다른 정상 세포가 죽을 때 세포가 계속 살도록 허용합니다. 이로 인해 림프절에 병에 걸리고 비효율적인 힘프구가 너무 많이 생기고 림프절, 비장 및 간이 부어 오릅니다.

위험 요소

림프종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는 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당신의 나이

일부 유형의 림프종은 젊은 성인에서 더 흔하고 다른 유형은 55세 이상에게 가장 많이 진단됩니다.

- 남성일 경우

남성은 여성보다 림프종에 걸릴 가능성이 약간 더 높습니다.

- 면역 체계가 손상된 경우

림프종은 면역 체계 질환이 있는 사람이나 면역 체계를 억제하는 약물을 복용하는 사람에게서 더 흔합니다.

- 특정 감염이 발생합니다.

Epstein-Barr 바이러스 및 Helicobacter pylori 감염을 포함한 일부 감염은 힘프종의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의사를 만나야 할 때

당신을 걱정시키는 지속적인 징후나 증상이 있다면 의사와 약속을 잡고 꼭 상담하세요.

할 수 있는 일

- 사전 예약 제한 사항을 확인하세요

의사를 만나지 전에 식단 제한 등 제한할 것이 있는 지 확인합니다.

- 예약한 이유와 관련이 없어 보이는 증상을 포함하여 겪고 있는 증상을 적어두세요.

- 주요 스트레스 또는 최근 생활 변화를 포함하여 주요 개인 정보를 기록해두세요.

- 복용중인 모든 약물, 비타민 또는 보충제의 목록을 작성하세요.

- 가족이나 친구를 데리고 갈 것을 고려하세요.

때로는 약속 중에 제공된 모든 정보를 기억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당신과 동행하는 사람이 있다면 당신이 기억하지 못하는 것을 기억할 수 있습니다.

- 의사에게 물어볼 질문을 적으세요.

의사에게 물어볼 질문

- 림프종이 있나요?

- 어떤 유형의 림프종이 있나요?

- 내 림프종은 어떤 상태인가요?

- 어떤 검사가 필요한가요?

- 어떤 치료를 받아야 하나요?

- 치료하고 나면 부작용이 있나요?

- 치료에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릴까요?

의사가 물어볼 질문

- 언제 처음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했나요?

- 증상이 얼마나 계속 되었나요?

- 증상이 얼마나 심한가요?

- 증상을 호전시키거나 악화되는 경우가 있나요?

- 가족 중 림프종에 걸린 사람이 있나요?

- 가족 중 암에 걸리거나 면역 체계에 영향을 미치는 질환에 걸린 사람이 있었나요?

진단

림프종 진단에 사용되는 검사 및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신체 검사

의사는 목, 겨드랑이, 사타구니, 부은 비장 또는 간을 포함하여 부은 림프절을 확인합니다.

- 검사를 위해 림프절 제거

의사는 실험실 검사를 위해 림프절의 전체 또는 일부를 제거하기 위해 림프절 생검 절차를 권장할 수 있습니다. 고급 검사는 림프종 세포의 존재 여부와 관련 세포 유형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 혈액 검사

혈액 검체에서 세포 수를 세는 혈액 검사는 의사에게 진단에 대한 단서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검사를 위해 골수 검체를 제거합니다.

골수 흡인 및 생검 절차에는 골수 검체를 제거하기 위해 바늘을 엉덩이 뼈에 삽입한느 것이 포함됩니다. 샘플은 림프종 세포를 찾기 위해 분석됩니다.

- 이미징 테스트

의사는 신체의 다른 부위에서 림프종의 징후를 찾기 위해 영상 검사를 권장할 수 있습니다. 검사에는 CT, MRI 및 양전자 방출 단층 촬영 (PET)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다른 검사 및 절차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많은 유형의 림프종이 존재하며 어떤 유형을 가지고 있는지 정확히 아는 것이 효과적인 치료를 이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치료

자신에게 적합한 림프종 치료법은 질병의 유형과 단계, 전반적인 건강 상태 및 선호도에 따라 다릅니다. 치료의 목표는 가능한 한 많은 암세포를 파괴하고 질병을 완화시키는 것입니다.

림프종 치료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적극적인 감시

일부 형태의 림프종은 매누 느리게 성장합니다. 당신과 당신의 의사는 당신의 일상 활동을 방해하는 징후와 증상을 유발하는 림프종 치료를 기다리기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그때까지 당신의 상태를 모니터링하기 위해 정기적인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화학 요법

화학 요법은 약물을 사용하여 암세포와 같이 빠르게 성장하는 세포를 파괴합니다. 약물은 일반적으로 정맥을 통해 투여되지만 귀하가 받는 특정 약물에 따라 알약으로 복용할 수도 있습니다.

- 방사선 요법

방사선 요법은 암세포를 죽이기 위해 X선 및 양성자와 같은 고출력 에너지 빔을 사용합니다.

- 골수 이식

줄기 세포 이식이라고도 하는 골수 이식은 골수를 억제하기 위해 고용량의 화학 요법과 방사선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신체 또는 기증자의 건강한 골수 줄기 세포를 혈액에 주입하여 뼈로 이동하여 골수를 재건합니다.

- 기타 치료

림프종 피료에 사용되는 다른 약물에는 암세포의 특정 이상에 초점을 맞춘 표적 약물이 포함됩니다. 면역 요법 약물은 면역 체계를 사용하여 암세포를 죽입니다. 키메라 항원 수용체 (CAR)-T 세포 요법이라고 하는 특수 치료법은 신체의 세균과 싸우는 T세포를 가져와 암과 싸우도록 설계하고 다시 신체에 주입합니다.

대처 및 지원

림프종 진단은 압도적일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암의 스트레스와 불확실성에 대처할 수 있는 바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때가지는 다음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림프종에 대해 알아보세요.

림프종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암의 유형, 병기 및 예후와 같은 세부 사항에 대해 의사에게 문의하세요. 치료 옵션에 대한 최신 정보의 좋은 출처를 요청하세요. 당신의 암과 당신의 선택에 대해 더 많이 알면 치료 결정을 내릴 때 더 자신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 친구와 가족을 가까이 두세요.

친구와 가족은 정서적 지워이 될 수 있으며 병원에 있는 경우 집을 돌보는 것과 필요한 실질적인 지원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대화할 사람을 찾으세요.

당신의 희망과 두려움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는 좋은 경청자를 찾으세요. 친구 또는 가족일 수 있습니다. 상담사, 의료 사회복지사, 성직자 등이 당신을 도울지도 모릅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