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충전 관련주 대장주 TOP13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무선충전 관련주 대장주 TOP13

by №㏇㏘㈜℡ 2021. 6. 28.

무선충전 관련주 대장주 TOP13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무선충전 관련주란?

휴대폰이나 다른 전자제품을 이용할 때는 충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선충전이란 유선충전과는 다르게 선이 필요없이 전파를 이용해서 충전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무선충전 기술은 '자기 공진 방식'과 '자기 유도 방식'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각각의 방법에 따라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다르며 기술은 점점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는 무선충전 관련주에 어떤 기업이 포함되어 있는지 어떤 실적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무선충전 관련주 대장주 TOP13

- 이그잭스

- 포스코ICT

- LG전자

- LG이노텍

- LS

- 삼성전기

- 삼성전자

- 알에프텍

- 이랜텍

- 켐트로닉스

- 한솔테크닉스

- 아모텍

- 삼화전자

이그잭스

이그잭스
이그잭스

현재 OLED 및 LCD에 적용되는 디스플레이용 정밀화학소재와 IoT에 적용되는 무선전자 태그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2010년 10월 30일에 코스닥 상장법인인 주식회사 SC팅크그린과 합병했습니다.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NFC 안테나 생산 및 성능향상에 매진하고 있으며, 주요 스마트폰 제조사와 안정적인 공급관계를 형성하고 있음. 베트남에 제조공장을 설립하여 빠른 시장 수요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포스코ICT

포스코ICT
포스코ICT

동사는 소프트웨어 개발, 정보처리 및 정보통신서비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9년 11월 15일에 설립되었으며 2000년 11월 28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하고 ICT와 Engineering 융합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철강분야를 주력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핵심 ICT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포스프레임' 플랫폼을 기반으로 포스코 스마트 팩토리 구축을 확대함으로써 경영성과를 보입니다.

LG전자

LG전자
LG전자

동사와 종속기업의 주요사업부문은 Home Appliance & Air 솔루션, Home Entertainment, Mobile Communications, Vehicle component 솔루션 등 6개로 구분되고 OLED TV는 초슬림, 월페이퍼, 롤러블 TV 등 지속적인 혁신 제품 출시로 프리미엄 시장을 지속 선도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오디오와 내비게이션 영역에서는 동사의 디스플레이 및 소프트웨어 역량을 활용하여 제품 차별화 중입니다.

LG이노텍

LG이노텍
LG이노텍

동사는 1976년 금성정밀공업으로 설립됨. 2008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고 동사와 연결회사 사업 부문은 크게 광학솔루션, 기판소재, 전장부품, 기타 부문으로 분류됩니다.

광학솔루션 부문은 카메라 모듈 등을, 기판소재 부문은 Photomask, Tape Substrate, 반도체기판 등을, 전장부품 부문은 모터, 센서, 차량통신 등을 판매함. 기타 부문은 전자부품이 주요 제품입니다.

LS

LS
LS

동사는 1962년 한국케이블공업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1977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고 지주회사로서 주식의 소유를 통하여 국내회사의 사업내용을 지배하는 것을 주된 사업으로 함. 주 수입원은 지배하는 자회사들로부터 받는 배당금, 브랜드 수수료 수입 등이 있습니다.

동사의 사업부문은 연결기준의 사업형태를 고려하여 전선사업부문, 일렉트릭사업부문, 엠트론사업부문, 아이앤디사업부문으로 사업을 구분하고 있습니다.

삼성전기

삼성전기
삼성전기

동사 주요 사업은 수동소자(MLCC, 칩인덕터, 칩처항)를 생산하는 컴포넌트 사업부문, 카메라모듈과 통신모듈을 생산하는 모듈 사업부문, 반도체패키지기판과 경연성인쇄회로기판을 생산하는 기판 사업부문으로 구성되고 수원, 세종, 부산 등에 국내 사업장을 보유함. 해외에는 태국, 필리핀, 베트남 등에 생산법인과 미주, 유럽, 동남아, 일본에 판매법인, 인도 R&D법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경쟁력을 확보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
삼성전자

한국 및 CE, IM부문 해외 9개 지역총괄과 DS부문 해외 5개 지역총괄, Harman 등 241개의 종속기업으로 구성된 글로벌 전자기업이며 세트사업에는 TV, 냉장고 등을 생산하는 CE부문과 스마트폰, 네트워크시스템, 컴퓨터 등을 생산하는 IM부문이 있습니다.

부품사업(DS부문)에서는 D램, 낸드 플래쉬, 모바일AP 등의 제품을 생산하는 반도체 사업과 TFT-LCD 및 OLED 디스플레이 패널을 생산하는 DP사업으로 구성됩니다.

알에프텍

알에프텍
알에프텍

1995년 설립되어 현재 IT사업(모바일 기기의 부가장치 제조 및 판매)과 LED사업(LED 조명기기 제조 및 판매)을 영위하고 있으며 IT사업은 모바일 기기 부가제품을 연구개발, 생산, 판매하는 기업으로 동사의 기술적 우위 및 해외 현지화 전략을 통해 모바일기기 부가제품을 삼성전자에 ODM 방식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신성장동력으로 히알루론산 필러와 보툴리눔 독소를 활용한 바이오 의약품 등을 연구개발, 제조하고 있습니다.

이랜텍

이랜텍
이랜텍

1982년 1월 설립되어 휴대폰, Note PC 등의 Battery Pack, 휴대폰 Case, 충전기 등의 휴대폰용 부품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휴대폰용 배터리팩을 제조하여 휴대폰 제조업체에 공급하고 있으며, 자동화 라인을 지속적으로 제작, 개조하여 생산에 적용함으로써 생산성을 향상했습니다.

연결회사는 배터리팩, 휴대폰용 Case, 충전기 등 제품을 생산하여 삼성전자 및 삼성SDI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켐트로닉스

켐트로닉스
켐트로닉스

동사는 1997년 4월 1일에 협진화학으로 설립되었으며 2000년 11월 켐트로닉스로 상호를 변경하였고, 2007년 1월 17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되고 동사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총 11개이며 넥스비, WITS VINA Co., Ltd, 비욘드아이가 2020년 신규 연결됩니다.

동사는 무선충전과 자율주행사업의 전자부품을 공급하는 전자부품사업과 전자용, 공업용 케미칼을 생산 및 식각을 하는 화학사업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한솔테크닉스

한솔테크닉스
한솔테크닉스

동사는 1988년 7월 6일 주식을 증권거래소에 상장함. 2010년 12월 지배기업의 상호를 한솔LCD주식회사에서 한솔테크닉스 주식회사로 변경하고 LCD TV의 핵심부품인 파워모듈, BLU 및 LED Chip을 제조하기 위한 LED 웨이퍼, 태양광 발전 모듈, 휴대폰과 부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파워모듈은 각종 전자제품에 전원을 공급하는 장치임. 이는 전기에너지를 안정적으로 변환해 전자제품에 전원을 공급해주는 심장역할을 하는 부품입니다.

아모텍

아모텍
아모텍

1994년 설립되어 1999년 현재의 사명으로 변경했고 2003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수동전자부품 및 BLDC모터 전문 제조기업이며 사업부문은 크게 세라믹 칩 부품, 안테나 부품, BLDC 모터 부문으로 나누어짐. 국내는 물론 중국, 대만, 미국, 유럽 등에서도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당기말 현재 중국 및 베트남 현지 생산법인 등 총 5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 중입니다.

삼화전자

삼화전자
삼화전자

동사는 1981년 10월 26일 삼화기업(주)로 설립되어 1987년 5월 25일 상장 후, 2000년 11월 22일 상호변경하고 페라이트 및 MPC 코어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해당 사업은 연관산업의 환경 변화에 따른 영향을 받기 쉽습니다.

페라이트 시장의 영역은 자동차 전장부품, 산업용, 생활(주방)가전, 전파흡수체, 정보통신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