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팩토리 관련주 대장주 TOP7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대장주 TOP7

by №㏇㏘㈜℡ 2021. 6. 28.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대장주 TOP7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스마트팩토리 관련주란?

스마트팩토리란 설계, 개발, 유통, 제조 등 물류 생산과정을 포함한 공장의 모든 공정을 관리하는 디지털 솔루션이 결합된 지능형 생산공장을 의미합니다. 현재 개발하고 발전한 기술인 AI, 5G와 빅데이터 등을 함께 이용하여 고도화된 정보통신기술로 생산성, 고객만족도, 품질 등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더 많은 스마트팩토리 기술이 발전하면서 다양한 기업들도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는 어떤 기업이 스마트팩토리 관련주에 포함되어 있는지 어떤 실적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대장주 TOP7

- 엠투아이

- 영림원소프트랩

- 롯데정보통신

- 포스코ICT

- 이삭엔지니어링

- 코윈테크

- 티라유텍

엠투아이

엠투아이
엠투아이

동사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키워드 중 하나인 스마트팩토리 구축에 있어 필수 제품인 스마트HMI/스마트SCADA와 이러한 제품을 기반으로 스마트팩토리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동사는 스마트팩토리로 발전하는 추세에 알맞게 기기간의 연결성, 유연한 기능성, 안정성, 보안성을 갖춘 차별화된 스마트HMI/스마트SCADA 제품을 기반으로 프로젝트 형태인 스마트팩토리토탈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영림원소프트랩

영림원소프트랩
영림원소프트랩

동사는 1993년 05월 설립되었으며, 전사적자원관리(ERP)솔루션 개발 및 공급 및 유지관리용역의 제공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다양한 산업군의 기업이 경영을 더 합리적이고 체계적으로 할 수 있도록 고객의 기업 정보시스템을 구축하는 국내의 대표적 ERP 개발 및 판매 기업입니다.

2020년 12월 기준 매출구성은 ERP Package 68.33%, 유지관리서비스 28.77%, 상품 2.91% 등으로 이루어집니다.

롯데정보통신

롯데정보통신

2017년 11월 설립되어 정보시스템과 관련된 설비, 인력, 하드웨어 등을 위탁 관리, 운영하는 SM사업부문과 정보시스템 구축 계획 및 운영 전략을 기획하고 시스템 설계 및 개발을 지원하는 SI사업부문을 영위하고 SM사업부문은 롯데그룹 내 유통과 서비스 등 IT 시스템을 구축한 경험을 바탕으로 공공과 민간 분야 시스템 운영 사업 수주했습니다.

동사는 솔루션 확보를 위해 그룹웨어,전자결제,금융솔루션 등을 개발하여 고객에게 인정받고 있습니다.

포스코ICT

포스코ICT
포스코ICT

동사는 소프트웨어 개발, 정보처리 및 정보통신서비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9년 11월 15일에 설립되었으며 2000년 11월 28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하고 ICT와 Engineering 융합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철강분야를 주력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핵심 ICT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포스프레임' 플랫폼을 기반으로 포스코 스마트 팩토리 구축을 확대함으로써 경영성과를 보입니다.

이삭엔지니어링

이삭엔지니어링
이삭엔지니어링

동사는 2006년 11월 28일에 설립되어 반도체, 전자, 철강, 중공업, 발전, 제약/바이오, 2차전지 등 제조 산업 전반에 걸처 공장 자동화 솔루션 공급을 영위하고 있으며 증권신고서 제출일 기준 동사를 제외하고 이삭이앤아이, 마라톤일렉트릭코리아, 이삭피디에스 등 3개의 계열회사가 있으며, 자본잠식상태인 마라톤일렉트릭코리아는 간주청산의 방식으로 폐업을 결정합니다.

2021년 3월 21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했습니다.

코윈테크

코윈테크
코윈테크

2차전지, 반도체, 디스플레이, 석유화학, 식품, 자동차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 공정자동화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스마트 팩토링을 위한 자동화 시스템과 전용 장비 및 전산시스템(WMS, ECS, LCS 등)을 TURN KEY 제조 납품체제로 경쟁력을 확보했습니다.

전 세계 최초 2차전지 생산공정 Full 자동화시스템 개발에 성공하여 자동화시스템을 국내 및 중국, 폴란드, 헝가리, 싱가폴 등의 다양한 업체에 납품 중입니다.

티라유텍

티라유텍
티라유텍

동사는 2006년 8월 설립되었으며, 스마트팩토리 구축에 필요한 SCM, MES 및 설비 자동화 소프트웨어를 공급하고 있으며 국내 대기업 계열사와의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으며 삼성전자 및 삼성 SDI에 주행 로봇을 공급. LG전자, LG화학 등에 SCM 관련 솔루션을 납품하고 있습니다.

매출구성은 2020년 기준 MES 51.08%, P/F 20.48%, CAD/CAM 15.36% 등으로 이루어집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