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인공지능 관련주 대장주 TOP14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AI인공지능 관련주 대장주 TOP14

by №㏇㏘㈜℡ 2021. 6. 27.

AI인공지능 관련주 대장주 TOP14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AI인공지능 관련주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AI인공지능 관련주란?

정부와 과기부에서 많은 돈을 투자해서 AI 반도체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과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 ICT를 표준화하고 삼성에서는 모든 디바이스에 AI 탑재, 컴퓨터 비전과 온디바이스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AI랩은 사내 기업으로 분리할 정도로 많은 기술에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투자자 역시 AI인공지능 관련주를 찾고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는 AI인공지능 관련주에 어떤 기업이 포함되어 있는지 어떤 실적을 내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AI인공지능 관련주 대장주 TOP14

- 오픈베이스

- 카카오

- 셀바스AI

- 네패스

- 모비스

- 가온미디어

- 에이디칩스

- 매커스

- 브리지텍

- 우리기술

- 한국전자인증

- 싸이맥스

- 솔본

- 엑셈

오픈베이스

오픈베이스
오픈베이스

동사는 각종 컴퓨터 및 관련 기자재의 제조/판매업, 각종 컴퓨터 통신장비 제조 판매및 통신 소프트웨어 개발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2년 9월 설립되고 주력 사업부문은 스위치 제품군을 생산하는 네트워킹 솔루션, 스토리지 솔루션 사업 등이 있습니다.

빅데이터, AI, 디지털 뉴딜, 원격근무 등의 흐름은 클라우드 생태계의 확장을 가속화함. 향후 국내의 코로나 19로 인한 비대면 트렌드 확산은 클라우드 전환 속도를 가속화시킬 전망되고 있습니다.

카카오

카카오
카카오

국내 1위 메신저인 카카오톡을 보유한 한국 대표 IT 기업임. 메신저, 포털, 커머스, 모빌리티, 핀테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신규사업 개발사 다음글로벌홀딩스, 컴퓨터, 멀티미디어 프로그램 개발, 제조, 판매사 디케이테크인 등 115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 중입니다.

자회사인 카카오페이가 2020년 상반기 카카오페이증권을 선보임. 카카오게임즈는 2020년 9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습니다.

셀바스AI

셀바스AI
셀바스AI

동사는 음성지능, 필기지능, 영상지능 등 핵심기술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인공지능 솔루션의 연구개발과 판매를 목적으로 1999년에 설립되고 동사는 최고의 인공지능 핵심기술을 보유하며 스마트 디바이스뿐 아니라 메디컬, 헬스케어, 스마트카, 홈 IoT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합니다.

셀바스헬스케어는 아큐닉(ACCUNIQ), 힘스(HIMS) 전 사업부문의 제품 고도화를 위한 연구 개발에 대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네패스

네패스
네패스

동사는 반도체 및 전자관련 부품, 전자재료 및 화학제품 제조,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1990년 12월 27일에 설립된 이후, 1999년 12월 14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되고 동사는 반도체 및 전자관련 부품, 재료 및 화학제품 제조, 판매업을 합니다.

동사의 사업분야는 시스템 반도체 첨단 공정(WLP, FOWLP/PLP) 서비스가 주력인 반도체사업과 전자재료사업으로 구분됩니다.

모비스

모비스
모비스

동사는 2016년 설립되어 하나금융인수목적 주식회사와 합병을 통해 2017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고, 피합병회사인 모비스는 2000년 설립되었으며 동사는 국가 차원에서 수행되는 대형 과학 프로젝트인 빅사이언스 시설물 제어에 필요한 제어시스템 및 장비를 공급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2018년 9월 블록체인 기반한 P2P 광고 플랫폼 및 솔루션 제공을 하는 블록베이스 지분을 획득합니다.

가온미디어

가온미디어
가온미디어

동사는 세계 전역을 대상으로 AI 솔루션에 기반한 미디어, 네트워크 장비/SW, 모바일 IP/플랫폼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제품의 주요 원재료는 메인 칩(Main Chip), 하드디스크(HDD), 튜너, 플래시 메모리(Flash Memory), 메모리(SDRAM), 회로기판(PCB), 그리고 전원공급장치(SMPS) 등입니다.

전체 매출에서 수출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주력 시장은 국내외 방송 통신 사업자 시장입니다.

에이디칩스

에이디칩스
에이디칩스

반도체 설계 및 유통 등을 영위 목적으로 1996년 4월 16일에 설립, 2001년에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하고 EISC MCU Core IP 개발/기술하여 사업과 ASSP 개발/판매 및 이를 이용한 보드/시스템 개발 판매하는 SOC사업, 냉동냉장고 제조판매사업, 반도체 유통, 패션사업 등을 영위합니다.

동사의 매출은 냉동냉장사업부문 약 76.88%, SOC 사업부문 약 19.01%, 패션잡화부문 약 4.11%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매커스

매커스
매커스

동사는 비메모리 반도체인 PLD 반도체(FPGA 반도체)와 아날로그 반도체 등을 기술영업을 통해 판매하고 기술지원하는 `비메모리 반도체 솔루션` 업체이며 종속회사로 구조조정 대상 기업에 대한 투자 및 인수업을 영위하는 매커스인베스트먼트와 스토리지 및 서버 유통업을 영위하는 매커스시스템즈가 있습니다.

매출구성은 비메모리 반도체 등 92.96%, 영업수익 0.95%, 스토리지 등 5.23% 등으로 구성됩니다.

브리지텍

브리지텍
브리지텍

동사는 1995년 3월 설립되어 2008년 6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고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회사로 AI 콜센터와 음성인식/화자인증, 보이는 ARS, IP기반의 유무선(인터넷전화, LTE 이동전화) 멀티미디어 서비스 관련 소프트웨어를 개발·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보유한 제품을 활용하여 인프라를 구축한 후 기업고객에게 임대하고 사용하는 기간동안 비용을 지급받는 클라우드 환경의 소프트웨어 임대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전문업체입니다.

우리기술

우리기술
우리기술

2000년 6월에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했으며, 대주주 및 그 특수관계자가 8.72%의 지분을 소유하고 있으며 동사는 시스템사업부문, SOC사업부문, 바이오사업부문, 신규사업부문, 임대사업부문으로 나누어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무선 네트워크기술 및 DSP등의 하드웨어 설계기술, 실시간 OS(Real-timeOS) 관련기술, 인터넷접속 및 네트워크 응용 관련기술, 데이터베이스 처리기술 등과 관련된 고급 기반기술들을 확보 중입니다.

한국전자인증

한국전자인증
한국전자인증

동사는 1999년 3월 17일 설립, 전자인증서(기업&개인), 글로벌SSL인증, 생체인증, IoT인증 등 보안솔루션을 주요사업으로 제공하고 국내 아웃소싱 인증 시장 인증서비스는 동사에서 유일하게 제공중임이며 간편인증 기술인 FIDO인증서비스와 클라우드 전자서명서비스를 론칭했습니다.

최근 글로벌자체 인증서비스인 CCMPKI를 개발하여 글로벌 인증평가인 웹트러스트 인증을 획득하였고, eIDAS 호환되는 클라우드 전자서명 기술 등을 개발했습니다.

싸이맥스

싸이맥스
싸이맥스

반도체장비 사업과 환경설비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기술 경쟁력 확보와 시장 확대로 매출 성장이 기대되고 해외 Major 반도체 장비 업체와의 교류 등을 통해 축척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Agent 운영 계획과 Service Support 방안을 토대로 보다 넓은 해외 시장 개척을 검토 중입니다.

환경설비 사업은 포화된 내수시장에 국한되지 않고 기존 실적이 있는 베트남은 공사 진행 및 영업활동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솔본

솔본
솔본

동사는 1994년 8월 설립되어 1999년 8월 주식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2004년 3월 상호를 새롬기술에서 솔본으로 변경하고 동사는 주식소유를 통한 타법인 경영참여 및 경영자문을 제공하는 지주사업과 부동산임대업 등을 주요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2020년 말 기준 인피니트헬스케어, 포커스신문사, 솔본인베스트먼트 등을 포함하여 16개의 계열회사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엑셈

엑셈
엑셈

동사는 데이터베이스 튜닝을 위한 소프트웨어 설계ㆍ개발 및 판매와 컨설팅 등을 사업목적으로 하여 2001년 1월 2일에 설립되고 동사와 주요종속회사가 영위하는 사업은 DB솔루션 사업영역 중 데이터 관리, 보안 및 플랫폼 사업에 속합니다.

시장을 선도 중인 기존 솔루션들에 더하여 CloudMOA까지 성공적으로 상용화 함으로써 동사는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등 복잡한 클라우드 인프라를 운영하고자 하는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