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5 관련주 대장주 TOP10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아이오닉5 관련주 대장주 TOP10

by №㏇㏘㈜℡ 2021. 6. 29.

아이오닉5 관련주 대장주 TOP10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아이오닉5 관련주란?

아이오닉5는 현대자동차에서 2021년에 출시한 차세대 준중형 전기 자동차입니다. 현대자동차에서 개발한 전기차로 전용 플랫폼인 E-GMP 플랫폼을 사용해서 만들어진 차량으로 사전계약 첫날에 2만 대가 넘는 계약건수를 기록하며 신기록을 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의 수요가 엄청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기 때문에 많은 투자자들이 아이오닉5 관련주에 대해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습니다.

이번 글에는 아이오닉5 관련주에 어떤 기업이 포함되어 있는지 어떤 실적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아이오닉5 관련주 대장주 TOP10

- 아진산업

- 엔브이에이치코리아

- 현대공업

- 두올

- 코아시아

- 센트랄모텍

- 세원

- 구영테크

- 동아화성

- 한온시스템

아진산업

아진산업
아진산업

동사는 1978년 5월 설립되어 주요사업 자동차 부품, 산업기계용, 농공기용, 치공구 제조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는 차량 충돌 시 충격 전달을 최소화하는 자동차 차체 보강 패널류(PNL ASSY F/APRON I/O COMPL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OEM 방식 완성차 업체에 부품 납품 및 매출처 다변화를 위하여 독일 부품 업체와 협력을 통해 중국 현지 법인에서 도어모듈 자체 생산 중입니다.

엔브이에이치코리아

엔브이에이치코리아
엔브이에이치코리아

동사는 1984년 1월 일양산업주식회사로 설립하여 2001년 6월 8일 엔브이에이치코리아주식회사로 상호를 변경하였으며, 자동차부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영위하고 생산품의 대부분을 현대/기아자동차에 공급하고 있으며, 주요 생산품은 HEADLINER, NVH부품, FLOOR CARPET, DOOR TRIM이 있습니다.

매출은 한국 64%, 인도 11%, 러시아 7%, 중국 5%, 기타 13%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현대공업

현대공업
현대공업

동사는 1969년 개인사업체로 설립되어 1978년 9월 법인으로 전환하여 설립된 자동차부품회사이며 자동차부품 중 내장재(시트류) 제조를 사업목적으로 설립되어 자동차 시트쿠션 및 등받이, 좌석 팔 지지대(암레스트), 좌석 머리 지지대(헤드레스트), 좌석 등받이부의 사이드(사이드패드) 등 제조하고 있습니다.

동사가 생산한 모든 시트류 부품의 최종 수요처는 현대차, 기아차로서 동사가 수주한 차종의 생산수량 변동에 따라 당사 매출액이 변동했습니다.

두올

두올
두올

1983년 설립된 동사는자동차용 내장재(원단, 시트커버링, 에어백쿠션) 제조의 사업을 영위함. 2018년 중 계열회사인 두올산업과 두올물산을 매각하고 최첨단 섬유 가공품인 우븐, 니트, 트리코트 시트 원단을 제조하며, 천연 및 인조가죽 시트와 에어백 쿠션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원단사업부문은 국내 차종뿐 아니라, 중국 및 유럽지역의 차종 수주에 또한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유럽의 경우 고객사 원단업체 중 시장점유율 90% 수준 유지 중입니다.

코아시아

코아시아
코아시아

코아시아세미(시스템반도체 파운드리 디자인솔루션), 비에스이 (MIC, SPK), 이츠웰 (LED 패키징), 코아시아씨엠비나 (카메라모듈) 등을 자회사로 보유하고 코아시아 세미를 통해 20년 4월 삼성전자 파운드리 사업부의 SAFE DSP(디자인 솔루션 파트너)로 등록되었습니다.

삼성전자의 시스템반도체 초격차 전략, 무선 이어폰(TWS) 시장 확대 등이 기업가치 상승을 이끌 전망이며, 당기중 신기술사업금융전문회사를 설립했습니다.

센트랄모텍

센트랄모텍
센트랄모텍

자동차 부품 중 구동장치 및 현가장치를 생산하여 완성차 업체에 납품하는 사업을 영위중이며 신규 사업으로 볼스크류 등을 발굴하여 사업화하고 있으며 동사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알루미늄 컨트롤 암은 국내 최대 규모의 생산시설을 확보하고 있으며, 현대차그룹 외에도 관계사를 통해 해외 완성차 업체에 납품 중입니다.

울산, 밀양, 서산 3곳의 생산공장과 종속회사인 센트랄디티에스의 대구 공장에서 생산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세원

세원
세원

동사는 1991년 12월 23일에 설립되었으며 자동차용 공조장치 부품 제조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자동차부품 중 공조장치에 사용되는 라이에이타캡, 헤드콘덴서, 기타브라켓류 등을 주로 생산, 판매하는 자동차 부품 생산 전문 기업입니다.

현대, 기아차그룹의 2차협력업체로써 매출의 많은 부분이 1차협력업체인 한온시스템(주) 향 매출로 이루어져 있음. 국외 수출 거래선으로는 BOSCH, GATES 등이 있습니다.

구영테크

구영테크
구영테크

1989년에 자동차부품생산을 주업으로 설립되었으며, 2000년 12월에 상호를 주식회사 구영에서 주식회사 구영테크로 변경하고 1,000여종 이상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자체개발한 Progressive 금형 및 Transfer 자동화 공정으로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여 품질 및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습니다.

중국 및 미국의 현지법인에서 부품을 생산하여 동사와 미국의 현대차 및 현지 협력업체에 납품 중인 상황입니다.

동아화성

동아화성
동아화성

동사의 주력제품은 자동차 엔진 및 각종 부품을 연결하는 인테크 호스와 드럼세탁기 도어의 누수방지 고무제품인 도어가스켓으며 동사의 경쟁력은 원재료인 합성고무에 카본, 충진제, 활성제 등 첨가제를 배합하여 고무소재인 CMB를 직접 생산하는 것입니다.

주력 매출처는 삼성전자와 LG전자, 현대기아차 그룹으로 주요 매출처 내 점유율이 기업별로 70%~90%에 달하고 있습니다.

한온시스템

한온시스템
한온시스템

동사는 자동차용 부품 및 시스템, 전자전기 기계기구용 및 기타 산업용 부품, 시스템의 제조, 수출입 및 교역 등의 목적으로 1986년 3월 11일에 설립되었으며, 1996년 7월 31일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동사는 자동차의 열 관리 시스템을 생산하는 단일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으며 자동차 품질 및 성능을 결정 짓는 공조부품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자랑하며, 업계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