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 충전소 관련주 대장주 TOP8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수소 충전소 관련주 대장주 TOP8

by №㏇㏘㈜℡ 2021. 6. 29.

수소 충전소 관련주 대장주 TOP8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수소 충전소 관련주란?

수소차 기술이 발전해나가고 더 많은 수소차가 유통되고 이용되면서 수소 충전소에 관한 관심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수소 충전소란 미래의 청정에너지인 수소를 충전할 수 있는 장소를 말합니다. 수소차에게는 없어서는 안되는 장소로 수소차가 상용화되는 시점까지 더 많은 수소 충전소가 만들어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기업이 수소 충전소에 투자하고 많은 투자자 역시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는 수소 충전소 관련주에 어떤 기업이 포함되어 있으며 어떤 실적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수소 충전소 관련주 대장주 TOP8

- 엔케이

- 기아

- SK가스

- 제이엔케이히터

- 현대글로비스

- 이엠코리아

- 효성중공업

- 조광ILI

엔케이

엔케이
엔케이

1984년 설립되었으며 주요 사업은 고정식 소화장치 부문, 밸러스트 수처리장치 부문, 해양플랜트 기자재 부문, 고압가스 용기부문이 있으며 동사의 주요제품은 고정식 소화장치이며 이는 선박건조에 소요되는 선체의장부의 부품 중 화재의 진압을 위하여 필요한 장치입니다.

전방산업인 조선업의 경기에 큰 영향을 받음. 환경 규제 및 안전 규정 강화에 따라 친환경 고효율 선박으로의 선박 교체 수요도 지속적인 창출이 예상됩니다.

기아

기아
기아

1999년 아시아자동차와 함께 현대자동차에 인수되었고, 기아차판매, 아시아자동차, 기아대전판매, 아시아차판매 등 4개사를 통합하고 국내(소하리, 화성, 광주)와 미국, 슬로박, 멕시코 공장의 생산능력을 모두 합하면 연간 263만대 규모입니다.

전체 매출액의 약 40% 내외를 내수시장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북중미 및 유럽시장 등 해외에서의 판매비중은 60%를 상회하는 수준입니다.

SK가스

SK가스
SK가스

동사는 LPG 수입산업의 합리화를 위해 1985년 설립되고 1997년 8월에 주식을 한국거래소가 개설한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고 동사가 영위하는 주요 목적사업으로는 원유, 석탄, 천연가스, 액화가스, 석유제품, 화학제품과 그 부산물 및 저장용기 등의 기술개발, 제조, 저장, 수송, 판매, 수출입 등의 영위 등이 있습니다.

LPG (Liquefied Petroleum Gas: 액화석유가스)는 프로판과 부탄으로 나뉩니다.

제이엔케이히터

제이엔케이히터
제이엔케이히터

동사는 1998년 대림엔지니어링 히터사업부가 분사해 설립되었으며, 2011년 1월에 코스닥에 상장되었으며 산업용가열로 시장은 수출시장이 대부분의 규모를 차지하고 있으며, 글로벌 경제상황 및 국제유가와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신규사업으로 석유대체에너지 설비와 관련하여 석유대체제품의 핵심원료인 일산화탄소와 수소로 구성된 합성가스(Syngas)를 제조하는 설비연구 진행 중입니다.

현대글로비스

현대글로비스
현대글로비스

동사는 2001년 2월 22일에 설립되었으며, 2005년 12월 26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으며 동사는 종합물류업과 유통판매업, 해운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현대자동차그룹에 속한 회사임. 현대자동차그룹에는 2020년 3분기 기준 동사 포함 국내 54개의 계열회사가 있습니다.

2015년 국내 물류기업 최초로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에 편입이후 5년 연속 지위를 유지하며, '아시아-퍼시픽 지수'와 '코리아 지수'에 5년 연속 동시 편입했습니다.

이엠코리아

이엠코리아
이엠코리아

동사는 2003년 3월 20일 공장기계제조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고 동사의 사업부문으로 공작기계부문, 방산/항공부문, 발전설비부문, 설용 터널보링머신(TBM)을 제작하는 TBM 부문이 있으며, 자회사로 환경부문과 수소에너지/스테이션 제조 및 시공을 영위하는 에너지 부문이 있습니다.

동사는 공작기계 완성품 및 부품을 제작하여 국내 주요 공작기계 업체에 OEM 형식으로 납품하고 있습니다.

효성중공업

효성중공업
효성중공업

동사는 효성의 중공업 및 건설사업부문이 인적분할 되어 설립되었으며 2018년 7월 재상장하고 전력산업의 핵심 설비인 변압기, 차단기와 산업 생산설비 등에 필요한 전동기, 기어 등을 생산·판매하고 있으며, 그린에너지인 풍력발전 사업도 육성하고 있습니다.

중공업 중 전력사업부문 중 국내 송배전 사업부문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해외시장에서도 품질경쟁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조광ILI

조광ILI
조광ILI

동사는 원자력발전설비, 조선선박용설비, 건축설비, 석유화학플랜트설비, 반도체용설비 등의 산업전반의 설비배관에 사용되는 밸브를 제조하고 판매하는 회사이며 동사는 산업용 특수밸브 제조업의 단일사업부문만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밸브산업에서 동사는 고온/고압 및 초저온 SAFETY RELIEF VALVE의 생산시스템을 구축하여 향후 수입대체효과에 의한 매출액 및 점유율은 점진적으로 상당한 우위를 점할것으로 예상됩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