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재생 관련주 대장주 TOP5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도시재생 관련주 대장주 TOP5

by №㏇㏘㈜℡ 2021. 6. 29.

도시재생 관련주 대장주 TOP5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도시재생 관련주란?

도시재생은 산업구조의 변화로 인해 상대적으로 낙후된 기존의 도시에 새로운 새로운 기능을 도입하고 창출하는 도시사업을 의미합니다. 도시재생은 건축물을 새로 만드는 리모델링이나 첨단산업단지 조성, 도로와 공원 정리 등이 있습니다. 대선후보로 거론되고 있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도시재생 사업에 대한 언급을 하면서 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번 글에는 도시재생 관련주에 어떤 기업이 포함되어 있는지 어떤 실적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도시재생 관련주 대장주 TOP5

- 동양

- 누리플랜

- 자연과환경

- 국보디자인

- 국영지앤엠

동양

동양
동양

동사는 1955년 8월에 설립된 동양세멘트(주)가 전신이며, 2016년 유진그룹 계열사로 편입되면서 유진기업과 시너지 효과 창출 중이며 주요사업으로 레미콘, 골재, 건자재를 다루는 건자재 네트워크, 주택, 토목, 리모델링을 다루는 건설 서비스 그리고 플랜트, 산업용 송풍기를 다루는 인프라엔지니어링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엔지니어링 전문기술과 노하우를 통해 최근 발전소 플랜트를 잇달아 수주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누리플랜

누리플랜
누리플랜

동사는 1994년에 설립되어 '세상을 아름답고 안전하게 하는 기업'을 모토로 사업을 영위 중이며 대기환경 플랜트, 경관조명, 상업조명, 경관시설, 플랜트, 융복합보안 사업에 필요한 설비 생산, 설계, 컨설팅, 시공, 운영, 그리고 사후관리까지 전 과정을 책임지는 Total Solution Provider입니다.

동사의 영업 및 판매활동은 본사 영업부를 축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대부분의 매출은 수요자와 직접계약 판매방식을 취합니다.

자연과환경

자연과환경
자연과환경

동사의 제품으로 자연형 하천 조성이 가능하게 됨에따라 환경부 등에서 우수한 소재로 평가받아 시장 저변확대가 확실시되고 환경생태복원사업, 조경사업, PC저류조사업, 환경플랜트사업, 기타 건축공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지오그린 다공성 식생블록은 토목적 안정성을 확보하면서 시멘트의 독성을 없애고 식물의 생육과 토양 미생물 및 소곤충이 생육할 수 있도록 하여 생태계를 보존과 치수의 안전성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기술입니다.

국보디자인

국보디자인
국보디자인

동사는 실내 인테리어디자인 사업을 주 영업목적으로 1983년 8월 1일 설립되었으며, 2002년 9월 5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되고 동사는 인테리어의 기획 및 설계, 시공감리를 전문으로 하는 인테리어디자인 전문회사이며 최근에는 리모델링공사 및 해외사업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무차입경영과 32년연속 이익을 실현하였으며, 과거 2012년부터 현재까지 약 9년 동안 시장점유율(도급순위)1위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국영지앤엠

국영지앤엠
국영지앤엠

1959년 설립되어 판유리가공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1994년 코스닥시장에 상장되고 시공부문에서 시공능력평가액 업계 1위의 위상을 계속 유지하고 있으며, 최근 2007년~ 2019년까지 대형건설사로부터 건축부문 '최우수' 및 '우수' 시공협력업체로 표창 수여받았습니다.

건축시장에 주력하고 있으나, 교통시설, 특수보호기능제품, 산업용 등 4개 분야로 기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는 목표를 설정, 업계 유일의 광범한 시장을 확보했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