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관련주 대장주 TOP13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클라우드 관련주 대장주 TOP13

by №㏇㏘㈜℡ 2021. 7. 1.

클라우드 관련주 대장주 TOP13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클라우드 관련주란?

클라우드 관련주

클라우드란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컴퓨터 저장 기술을 의미합니다. 컴퓨터의 시스템 기술이 발달하면서 대규모 저장공간이 필요할 때가 있는데 그것을 해결할 수 있는 대안이 됩니다. 클라우드는 디지털 뉴딜의 과제인 데이너와 AI고도화의 기반이 되는만큼 경쟁력 강화가 시급하다고 생각한 정부가 산업 전반의 디지털 전환도 지원하며 국내 클라우드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요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 많은 기업이 클라우드 기술에 투자하고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는 클라우드 관련주에 어떤 기업이 포함되어 있는지 어떤 실적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클라우드 관련주 대장주 TOP13

- 더존비즈온

- KT

- 엑셈

- 소프트캠프

- 효성ITX

- 웹케시

- 가비아

- 나무기술

- SK텔레콤

- 삼성에스디에스

- 다우데이타

- 다우기술

- NHN

더존비즈온

더존비즈온
더존비즈온

동사는 1977년 08월 20일에 설립되었으며 1988년 10월 28일 유가증권시장에 신규상장되고 기업용 소프트웨어를 개발 및 판매하는 사업 영위하며 ERP, D-클라우드 서비스, 전자금융서비스(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및 결제), 모바일 솔루션, 보안, 그룹웨어 등 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는 제조, 금융, 서비스 등 모든 산업에서 도입 및 활용이 가능하며 소프트웨어 도입을 통해 서비스의 경쟁력의 강화가 가능합니다.

KT

KT
KT

동사는 정보통신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1년 12월 10일에 설립되었으며, 1998년 12월 23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으며 무선통신, 초고속인터넷, IPTV 등 핵심사업에서의 지속적인 성장 뿐 아니라, IDC, Cloud, AI/DX 등 B2B 성장사업에서도 성과를 창출하며 디지털 플랫폼 기업(Digico.)으로 변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2020년 9월 1일자로 (주)케이뱅크은행을 계열 편입했습니다.

엑셈

엑셈
엑셈

동사는 데이터베이스 튜닝을 위한 소프트웨어 설계ㆍ개발 및 판매와 컨설팅 등을 사업목적으로 하여 2001년 1월 2일에 설립되고 동사와 주요종속회사가 영위하는 사업은 DB솔루션 사업영역 중 데이터 관리, 보안 및 플랫폼 사업에 속합니다.

시장을 선도 중인 기존 솔루션들에 더하여 CloudMOA까지 성공적으로 상용화 함으로써 동사는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등 복잡한 클라우드 인프라를 운영하고자 하는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킵니다.

소프트캠프

소프트캠프
소프트캠프

1999년 설립된 정보보안 전문기업으로 문서 DRM, 영역 DRM, 문서중앙화, APT 대응 솔루션 등 문서를 기반으로 한 협업 제품군을 개발 및 판매하고 국내 주요 대기업인 SK, HKMC, 한화, 신세계그룹 둥 그룹사 및 KB국민, KEB하나, 신한 등 금융 그룹 중심의 영업을 전개하여 대규모 고객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2020년 11월 보안 클라우드 서비스 통합 브랜드 Security 365를 출시했습니다.

효성ITX

효성ITX
효성ITX

동사는 컨택센터 서비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7년 5월 설립. 2007년 10월 상장되어 유가증권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되고 동사의 사업은 컨택센터 서비스 부문, IT 부문, 디스플레이 솔루션 부문과 당사의 자회사 ITX마케팅의 금융(보험)상품 판매 사업, 행복두드리미가 영위하는 사회복지 및 사업지원 서비스로 나눌 수 있습니다.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2조에서 정하는 기업집단(효성그룹)의 계열사로 대기업에 해당합니다.

웹케시

웹케시
웹케시

동사는 1999년 7월 8일 설립했으며, B2B 핀테크 서비스 및 비즈니스 소프트웨어를 주력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기업 및 공공기관의 내부시스템과 연계하여, 기업이 자금을 통합하여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B2B 금융 핀테크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많은 지방정부기관들과 국민건강보험, 한국전력공사 등 50여개 이상의 기관이 동사의 플랫폼을 도입하였고, KEB하나은행, NH농협 등 여러 은행과 제휴 중입니다.

가비아

가비아
가비아

동사는 1999년 설립되었으며 2005년 코스닥증권시장에 상장하여 매매가 개시되고 동사는 인터넷 비즈니스를 영위하거나 인터넷 환경이 필요한 기업을 대상으로 인프라 및 솔루션을 서비스로 제공하는 인터넷 인프라 서비스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최초 사업 부문이었던 도메인, 웹호스팅, 홈페이지서비스에서 IaaS 'g클라우드', 클라우드 인프라 운영에 필요한 서비스 전반을 제공하는 '매니지드 서비스' 등으로 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나무기술

나무기술
나무기술

동사는 2001년에 설립하여 사업 초기 가상화 분야에서 글로벌 선두업체인 Citrix사와의 파트너 체결을 통해 데스크톱 가상화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였으며 시장의 변화에 맞추어 사업초기에는 인프라 사업을 시작으로 가상화의 전문적인 기술과 전략을 보유하고 공급하였으며, 클라우드 사업으로의 확장과 자체 제품의 개발과 공급을 준비했습니다.

주요 사업영역은 가상화 사업부문과 클라우드 사업부문으로 구분됩니다.

SK텔레콤

SK텔레콤
SK텔레콤

동사의 사업은 이동전화, 무선데이터, 정보통신사업 등의 무선통신사업, 전화, 초고속인터넷, 데이터 및 통신망 임대서비스 등을 포함한 유선통신사업, 플랫폼 서비스, 인터넷포털 서비스 등의 기타사업으로 구분되고 시장점유율은 무선통신사업(MVNO제외) 약 47%, 초고속인터넷부문은 약 29%, IPTV부문은 약 30% 수준입니다.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SK텔링크, 11번가 등을 포함한 48개임. 금년중 지주회사와 존속회사로 분할할 예정입니다.

삼성에스디에스

삼성에스디에스
삼성에스디에스

동사는 1985년 5월 1일에 설립되었으며, 2014년 11월 14일 한국거래소에 주식을 상장한 공개법인이며 동사의 사업은 IT서비스, 물류BPO, 비즈니스 솔루션, 클라우드 & ITO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IT서비스산업은 국가 경제/사회 전반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제고시키는 산업으로서, 통신서비스산업과 함께 지식정보화 사회의 발전 과정에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다우데이타

다우데이타
다우데이타

동사는 1992년 6월 10일에 설립됐으며, 1999년 12월 21일자로 코스닥시장에 상장하고 프로그램미디어 제조,컴퓨터 조직 및 프로그램 개발, 컴퓨터 정보처리 관련 교육 및 자문, 전자기기 조립, 판매 및 용역업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IT서비스 산업은 진입장벽이 높지 않고 고객들이 체감하는 서비스에 대한 차별화 정도가 타 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크지 않아 산업 자체의 경쟁강도가 비교적 높은 편입니다.

다우기술

다우기술
다우기술

동사는 1986년 1월9일 설립됐으며 1997년 8월 27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어 매매가 개시되고 동사의 주요 사업은 중소기업,자영업자를 위한 마케팅 플랫폼 '뿌리오 서비스', 쇼핑몰 통합관리시스템인 '사방넷' 서비스를 제공. 종속회사인 키움증권의 IT아웃소싱을 담당하는 IT서비스 산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를 포함한 상장8개사, 비상장90개사 등 총 98개의 계열회사가 있습니다.

NHN

NHN
NHN

13년 8월 네이버의 게임사업 부문을 인적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현재 온라인 및 모바일게임 사업과 간편결제 서비스 및 웹툰 서비스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동사는 크루세이더퀘스트, 킹덤스토리 등의 RPG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통해, 다변화된 모바일게임을 선호하는 이용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있습니다.

매출구성은 결제및광고 39.40%, 게임 32.06%, 기타(컨텐츠 수익 등) 28.54%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