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도미넌스 차트 뜻 한번에 확인하기
본문 바로가기
정보

비트코인 도미넌스 차트 뜻 한번에 확인하기

by №㏇㏘㈜℡ 2021. 7. 3.

비트코인 도미넌스 차트 뜻 한번에 확인해보겠습니다. 암호화폐에 대한 투자를 하려는 분들이라면 비트코인 도미넌스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을 겁니다. 지나가면서 들어보신 분들이 많을텐데 이 단어의 뜻을 알고 있다면 암호화폐에 대한 수익을 더 확실하게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단어를 확실하게 이해하면 투자를 정확하게 할 수 있을 겁니다.

비트코인 도미넌스

비트코인 도미넌스 뜻

암호화폐는 종류가 굉장히 많습니다. 비트코인 도미넌스는 암호화폐들 중에서 비트코인이 차지하는 비율을 뜻합니다. 비트코인이 암호화폐 중에 가장 비싸며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만큼 영향력이 굉장히 크다는 것을 뜻하는데 비트코인 도미넌스는 전체 코인의 범위 내에서 비트코인이 차지하는 영향력을 의미합니다.

 

비트코인 도미넌스 차트

비트코인 도미넌스 차트

※ 위의 비트코인 도미넌스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 트레이딩뷰 사이트 / https://kr.tradingview.com/symbols/CRYPTOCAP-BTC.D/

비트코인 도미넌스의 개념은 전체 코인에서 차지하고 있는 시가총액 중에서 비트코인이 점유하는 비율을 뜻합니다. 도미넌스 비율이 비트코인의 시장 크기를 말하며 100% - 도미넌스 비율은 비트코인을 제외한 코인의 합이라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위의 차트에서 볼 수 있듯이 비트코인 도미넌스가 46% 정도라면 나머지 암호화폐가 차지하는 비율이 54%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도미넌스 

비트코인의 시가총액이 컸을 때는 비트코인 도미넌스가 컸지만 총액이 둘어들면서 다른 코인의 비율이 상승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트코인은 코인의 대표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선두주자이기 때문에 비트코인 도미넌스 비율이 생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수많은 코인들이 생기고 있지만 아직까지 비트코인을 넘어서는 코인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에서 그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도미넌스 시가총액으로 해석하기

비트코인 도미넌스 

1. 전체 코인 시가총액은 동일하고 비트코인 도미넌스가 높아질 경우

전체 코인 시가총액이 동일하고 도미넌스가 높아진 경우라면 비트코인의 상승, 알트코인의 하락하는 상황입니다.

2. 전체 코인 시가총액은 동일하고 비트코인 도미넌스가 낮아질 경우

전체 코인 시가총액이 동일하고 도미넌스가 낮아진 경우라면 비트코인의 하락, 알트코인의 상승하는 상황입니다. 이때 비트코인의 비중이 낮아지고 알트코인이 상승하는 것으로 비트코인의 유동성이 알트코인으로 이동하게 되는 겁니다.

3. 코인의 시가총액이 낮아지며 비트코인 도미넌스가 변동되는 경우

도미넌스의 변화가 없는 경우라면 시장의 부진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도미넌스가 높아질 경우라면 알트코인의 불황을 의미하고 도미넌스가 낮아진다면 비트코인의 불황일 수 있습니다. 이때는 비트코인의 가격을 확인해봐야 알트코인의 추세를 추정할 수 습니다.

4. 코인의 시가총액이 높아지며 비트코인 도미넌스가 변동되는 경우

도미넌스가 상승하다면 코인시장의 상승세에 비트코인의 상승도 포함되어 잇을 수 있으며 전체 코인 시장의 상승세에 비해 도미넌스 비중이 변화가 없다면 모든 코인의 상승세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도미넌스가 큰 비중으로 증가한다면 알트코인의 부진, 비트코인의 독주가 일어나고 있을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도미넌스 시가총액

현재 코인의 도미넌스를 확인하면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등의 순으로 점유율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경우 아직도 50% 내외의 비율을 보이고 있으면서 점유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인 투자를 하게 될 때 비트코인이 상승 시 알트코인이 비트코인으로 많이 교환되며, 비트코인 하락시 비트코인이 알트코인으로 많이 교환되면서 서로 반대되는 흐름을 보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암호화폐에 대해 투자를 하게 된다면 비트코인 도미넌스를 확인하시면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