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강 복원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0
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4대강 복원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0

by №㏇㏘㈜℡ 2021. 5. 7.

4대강 복원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0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4대강 사업이 있었던 과거를 수습하는 목적으로 4대강 복원 사업에 관심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사업의 규모가 있는 엄청나기 때문에 하나의 기업만이 관련주로 속해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4대강 관련주를 확인하면 충분한 가치가 있는 회사를 알 수 있으며 어떤 실적을 냈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 다른 관련주/테마주가 궁금하다면 오늘의 상승테마 주식 확인하기

4대강 복원 관련주란?

제19대 대선 후보들이 차기 정부에서 핵심적으로 추진해야 할 환경 과제로 4대강(한강, 낙동강, 금강, 영산강) 보 철거를 포함한 생태계 복원 사업을 거론함에 따라 부각된 종목군입니다. 이명박 정부 당시 추진된 4대강 사업의 주요 시설물 품질과 수질 관리 실태에 대한 감사 결과 총체적 부실을 안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면서 4대강 복원 사업에 대한 관심이 집중됩니다. 다만, 실제 4대강 복원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지 않거나 매출 증대 효과가 미미한 종목들도 부각되고 있기 때문에 투자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4대강 복원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10

특수건설

특수건설
특수건설

토목 및 국내 도급공사 등을 영위하는 업체로 철도, 도로 입체화 공사를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프런트 잭킹 공법 등으로 국내외에서 다수의 시공실적을 기록 중이며 BG장비를 도입하여 서해대교, 광안대교, 인천대교, 고속철도 및 싱가포르 고속도로 지하구간 및 지하철 등을 시공함. 또한 터널 관련 실드 공법과 독일에서 도입한 장비와 기술력으로 서초 전력구, 한강하저터널 등을 시공했습니다.

동사는 철도 및 도로 지하횡단구조물 비개착 시공, 대구경 교량 기초시공, 실드 터널, 터널 및 일반토목 시공과 산업플랜트 제작 등을 사업으로 영위하고 자동차 공장의 도장라인 제작과 포스코 등의 산업플랜트 등을 제작했습니다.

삼호개발

삼호개발
삼호개발

토목공사사업 영위 업체로 고속도로 및 국도 등의 도로공사, 지하철 공사, 항만시설공사, 간척지 공사, 택지 및 산업단지 조성공사 등의 토목공사를 하고 있으며, 충남 당진에서 골재를 생산/판매 중이며 사업부문은 건설과 창업투자로 구성되어 있는데, 종속회사인 삼호개발과 삼호 코넨은 건설부문에 참여하고 있고, 삼호그린인베스트는 창업투자 업무 중입니다.

동사는 전문건설업체로 설립 이후 고속도로 및 국도 등 도로공사, 지하철공사, 항만시설공사 등 국내외 주요 토목공사와 교량 시공에 참여해 왔으며 삼호 코넨의 주요 제품은 거더 부문이며 PSC 거더와 다중 장착이 가능한 HiPC 거더를 주요 제품으로 생산하여 교량 공사에 강점을 보유했습니다.

이화공영

이화공영
이화공영

토목, 건축공사 등을 영위하는 건설업체로 4대강 복원사업 시 보 철거 등의 건설업체로 참여할 것으로 예상. 다만, 조회공시 답변을 통해 4대 강 복원과 관련하여 진행 중인 구체적인 사항(계약, 입찰 등)이 없다고 밝혔으며 건축, 토목, 전기, 소방 등 건설 관련 면허를 가지고 여러 분야에서 건설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1956년 주식회사 동지로 설립된 기업으로 1971년 이화공영 주식회사로 상호가 변경도었으며 건축공사는 오피스, 학교, 제 시설물 건설을 중점사업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토목공사는 정수처리시설공사, 교량공사, 토지조성공사 등을 중심으로 한 공동도급 이행방식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우원개발

우원개발
우원개발

수중공사 시공능력 상위권 건설사로 2009년 낙동강살리기사업 상주지구 토공사 및 상주보 공사에 참여했고 현재 건설 산업은 향후 국내 시장은 대중교통시설 투자 및 광역경제권 활성화 등으로 당분간 증가가 예상되며, 정부 차원의 건설산업 구조개편 및 사업비 절감이 지속적으로 추진될 예정입니다.

동사는 토공사업을 주력으로 하며 도시개발사업, 부동산임대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양양 양수발전소의 수직구 공사에 독자적으로 개발한 슬립폼 공업을 적용하여 특허를 출원하는 성과를 이뤘습니다.

자연과환경

자연과환경
자연과환경

환경생태복원과 조경사업을 영위하는 업체로 4대강 복원 수혜주로 시장에서 부각. 다만, 4대강 사업 관련 매출은 없었으며, 4대강 보 와는 관련이 없다고 해명하고 주요 사업으로 환경생태복원사업, 조경사업, PC저류조 사업, 환경플랜트 사업, 기타 건축공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지오그린 다공성 식생블록은 토목적 안정성을 확보하면서 시멘트의 독성을 없애고 식물의 생육과 토양 미생물 및 소 곤충이 생육할 수 있도록 하여 생태계를 보전과 치수의 안전성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기술입니다.

웹스

웹스
웹스

국내 최초 WPC개발을 통해 생태하천복원 사업 및 공원 조성 사업에 공급하고 동사는 고분자 신소재 개발기술을 바탕으로 자동차 내장재용, 건축용 및 레저용 등 다양한 고부가 신소재를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고부가 신소재를 활용한 건축용 외장재를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2001년 고분자 소재의 개발, 생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 자동차용 인테리어 및 봉지 내장재 시장에서 과점적인 지위를 확보했고 매출 구성은 컴파운드 69.92%, 건축외장재 27.14%, 임대료 외 2.94%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혜인

혜인
혜인

건설기계, 육상용 및 산업용 엔진/발전기 수입판매 전문업체로 美 캐터필러를 비롯해 Metso, Jungheinrich, Vermeer 社의 한국 내 독점 딜러 및 대리점이고 4대강 복원 수혜주로 시장에서 부각 중이며 세계적인 건설기계업체인 Caterpillar 및 Metso, Jungheinrich, Vermeer의 국내 독점 딜러입니다.

1960년 혜인 상사로 설립되었으며, 취급품목은 건설기계, 육상용 발전기, 선박용 엔진/발전기, 물류장비 및 관련한 부품 공급과 정비이고 주요 수요처는 건설회사, 건설기계 임대사업자, 선박 건조업체 등이며 2018년 미래 에너지 개발을 청산했으며, 2019년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기업을 영위하는 혜인 산업을 흡수 합병했습니다.

홈센타홀딩스

홈센타홀딩스
홈센타홀딩스

건축자재 도소매업체로 4대강 복원 수혜주로 시장에서 부각 중이며 동사는 건축자재 도소매 부문과 레저스포츠 및 임대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1988년 7월 25일 소방설비공사를 사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02년 7월 11일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2017년 1월 1일 자로 지주회사로 전환했고 동사의 매출 구성은 2020년 결산 기준 건축자재 도소매 부문에서 약 56.94%, 레저스포츠 부문에서 13.27%, 배당금 수익(비금융지주 업)에서 29.80%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코엔텍

코엔텍
코엔텍

산업 폐기물 처리 전문 업체. 4대강 복원 수혜주로 시장에서 부각되며 주요 사업으로는 폐기물 중간처분업, 폐기물 최종처분업, 유틸리티 공급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1993년 7월 16일에 울산환경개발 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2004년 6월 18일 자로 코스닥시장에 상장했으며 폐기물 산업이란 각종 쓰레기, 폐기물 등을 수집 및 운반, 처리하는 산업 활동을 말하며, 방사성 폐기물 수집 및 운반 및 처리 활동을 포함하고 환경서비스업의 한 부분으로 환경자원 이용업, 설비업 등으로 나뉩니다.

코리아에스이

코리아에스이
코리아에스이

특수자재 전문 생산업체로 물막이 공사 필수재를 생산하고 있는 점이 시장에서 부각되고 동사는 일본의 SE사와 기술제휴를 통해 사면안정 공법의 불모지인 우리나라에 영구앵커, 타이케이블 등의 신제품을 출시하여 영구적인 사면안정공법의 국내 보급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토목자재 부품 제조 및 판매, 시공, 연구개발을 목적으로 1995년 1월 설립되었으며 2008년 7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되고 동사는 신규사업으로 부동산 개발업 사업을 시작하였으며 방위산업용 사파이어 제품, 생산장비 제작하는 아즈텍을 2017년 인수했습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