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람보르기니 우라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람보르기니라는 슈퍼카는 남자의 로망이 담겨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성공한 CEO나 사회적 입지가 있는 분들이 자신의 SNS를 통해서 보여주면서 자신의 재력을 과시하기도 합니다. 그만큼 비싼 만큼 배기량과 최고의 속도를 느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람보르기니 중에서도 우라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2021 람보르기니 우라칸
우라칸이란 영어의 허리케인과 동인한 의미로 람보르기니의 전통에 따라 1879년 유명한 투우에서 따왔다고 합니다. 2013년을 시작으로 매년 꾸준히 출시되고 있으며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고속력은 310km/h입니다. 람보르기니 우라칸은 슈퍼카 중에서 초보들이 다루기 쉽가고 평가되기 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면 람보르기니 우라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2021 람보르기니 우라칸 제원/가격
모델명 | 5.2 가솔린 | |
출시가 | 4억 3,500만 원 | |
주요제원 | 엔진형식 | V10 |
과급방식 | 자연흡기 | |
배기량 | 5,204cc | |
연료 | 가솔린 | |
연비(등급) | 정보 없음 | |
승차인원 | 2인승 | |
구동방식 | 후륜구동 | |
변속기 | 자동(DCT) 7단 | |
엔진 | 엔진형식 | V10 |
배기량 | 5,204cc | |
연료 | 가솔린 | |
최대출력 | 640hp | |
최대토크 | 57.6kg.m | |
성능 | 최고속도 | 310km/h |
가속성능 | 3.0초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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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수 | 전장 | 4,549mm |
전폭 | 1,945mm | |
전고 | 1,220mm | |
축거 | 2,620mm | |
윤거전 | 1,688mm | |
윤거후 | 1,647mm | |
공차중량 | 1,339kg | |
승차인원 | 2인승 | |
전륜타이어 | 275mm/30/20inch | |
후륜타이어 | 305mm/30/20inch | |
새시 | 구동방식 | 후륜구동 |
변속기 | 자동(DCT) 7단 | |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 |
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 |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 |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 |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2021 람보르기니 우라칸 특징
디자인의 후면부는 세스토 엘레멘토에서 모티브를 가져왔다고. 또한 범퍼, 사이드 미러, 창문, 손잡이 등등 차체 곳곳에 헥사곤(육각형) 디자인이 적용됐습니다. 후방 엔진룸의 검정 플라스틱 덮개 대신 엔진이 들여다보이는 투명 강화플라스틱 재질의 덮개를 넣는 옵션이 굉장히 인기가 많습니다.
이전에 존재했던 우라칸 퍼포만테의 후속 모델이 아닌 별개의 라인업으로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람보르기니 원메이크 레이스 시리즈의 레이스카인 Huracan Super Trofeo Evo에서 많은 영감을 받은 모델이며, 람보르기니의 레이싱 개발팀 스콰드라 코르세와 람보르기니 디자인팀 센트로 스틸레에서 모터스포츠의 노하우와 공기역학 특성 그리고 경량화 기술을 총동원해 제작한 하드코어 모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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