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 스펙 제원까지 총정리해보겠습니다. 기아에서 2022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가격과 디자인, 스펙을 공개했습니다. 기아의 신규 로고가 적용된 쏘렌토는 기존 고객의 선호 사양에 따라 트림을 정해 상품성을 높였으며 하이브리드 차답게 친환경차 기준을 적용받기 때문에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22 쏘렌토 하이브리드
쏘렌토는 지난해 총 8만2275대의 판매고를 올리며 경쟁 모델인 현대차 싼타페(5만7578대)에 크게 앞선 모습을 보였습니다. 올해 상반기까지 쏘렌토는 총 3만9974대가 팔렸으며, 2만1723대를 기록한 싼타페를 압도, 최근 싼타페 하이브리드가 출시되며 새로운 경쟁을 예고했습니다.
2022 쏘렌토 하이브리드 트림
기본 모델은 1.6 HEV와 1.6 HEV AWD로 나눌 수 있으며 각각 트림에 따라 가격이 변동됩니다. 2022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트림별 가격은 2WD 프레스티지 3515만원, 노블레스 3795만원, 시그니처 4089만원, 그래비티 4177만원입니다.
4WD 모델은 친환경차 기준을 충족하지 못해 세제혜택을 받을 수 없으며 프레스티지 3884만원, 노블레스 4163만원, 시그니처 4458만원, 최상위 트림인 그래비티의 가격은 4546만원입니다.
2022 쏘렌토 하이브리드 스펙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1.6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을 기반으로 합산 총 출력 230마력의 성능을 내며 복합연비는 2WD 17인치 휠 기준 15.3km/ℓ, 4WD 17인치 휠, 13.7km/ℓ의 성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각 차마다 가지고 있는 제원은 약간 차이가 있는데 모델별 자세한 스펙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2022 쏘렌토 하이브리드 제원/가격
모델명 | 1.6 HEV | |
출시가 | 3,515~4,177만 원 | |
주요제원 | 엔진형식 | I4 |
과급방식 | 싱글 터보 | |
배기량 | 1,598cc | |
연료 | 전기, 가솔린 | |
연비(등급) | 자동 14.3~15.3 km/l (2등급) | |
승차인원 | 5인승 | |
구동방식 | 전륜구동 | |
변속기 | 자동 6단 | |
엔진 | 엔진형식 | I4 |
배기량 | 1,598cc | |
연료 | 전기, 가솔린 | |
최대출력 | 180hp | |
최대토크 | 27.0kg.m | |
성능 | 연비(등급) | 자동 14.3~15.3 km/l (2등급) |
CO²배출량 | 106.0~115.0g/km | |
치수 | 전장 | 4,810mm |
전폭 | 1,900mm | |
전고 | 1,695~1,700mm | |
축거 | 2,815mm | |
윤거전 | 1,646~1,651mm | |
윤거후 | 1,656~1,661mm | |
공차중량 | 1,775~1,790kg | |
승차인원 | 5인승 | |
전륜타이어 | 235mm/55~65/17~19inch | |
후륜타이어 | 235mm/55~65/17~19inch | |
새시 | 구동방식 | 전륜구동 |
변속기 | 자동 6단 | |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 |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 |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 |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 |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모델명 | 1.6 HEV AWD | |
출시가 | 3,884~4,546만 원 | |
주요제원 | 엔진형식 | I4 |
과급방식 | 싱글 터보 | |
배기량 | 1,598cc | |
연료 | 전기, 가솔린 | |
연비(등급) | 자동 13.2~13.7 km/l (3등급) | |
승차인원 | 5인승 | |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 |
변속기 | 자동 6단 | |
엔진 | 엔진형식 | I4 |
배기량 | 1,598cc | |
연료 | 전기, 가솔린 | |
최대출력 | 180hp | |
최대토크 | 27.0kg.m | |
성능 | 연비(등급) | 자동 13.2~13.7 km/l (3등급) |
CO²배출량 | 120.0~124.0g/km | |
치수 | 전장 | 4,810mm |
전폭 | 1,900mm | |
전고 | 1,695~1,700mm | |
축거 | 2,815mm | |
윤거전 | 1,646~1,651mm | |
윤거후 | 1,656~1,661mm | |
공차중량 | 1,835~1,850kg | |
승차인원 | 5인승 | |
전륜타이어 | 235mm/55~65/17~19inch | |
후륜타이어 | 235mm/55~65/17~19inch | |
새시 |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
변속기 | 자동 6단 | |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 |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 |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 |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 |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2022 쏘렌토 하이브리드 디자인
2022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기존의 선택 사양인 LED 실내등이 기본화되었고 라디에이터 그릴 상단 몰딩, 루프랙, 서라운드 몰딩 등으로 외부의 깔끔한 디자인을 보이며 색감 역시 블랙 포인트로 강인함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내부에는 전용 가죽시트로 안전함, 안락함과 세련함까지 모두 잡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2022 쏘렌토 하이브리드 기능
프로젝션 LED 헤드램프, LED 리어 콤비네이셔램프가 후방에 달려있고 히든 이어 와이퍼, 19인치 전면가공 휠이 외형에서 눈에 띕니다. 12.3인치 푸라이즈 칼라 TFT LCD로 구성된 슈퍼비전 클라스터 10.25인치 네비게이션가 내부에 탑재되어 있고 2열 원터치 워크인, 2열 도어 암레스트 컵홀더, 2열 원인치 폴딩 기능이 있습니다.
노블레스 트림부터는 프리미엄 스티어링 휠, 전방 충돌방지 보조, 정차 및 재출발을 지원하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이 기본 적용, 시그니처 트림에는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주행 보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구매시 주의사항
모든 차량이 장점을 가지고 있듯이 단점도 존재합니다. 이미 쏘렌토 하이브리드를 구매하신 분들이 느끼는 단점을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 원격 스마트 주자 보조 오류
- 기어 다이얼 오작동
- 센서 오작동
- 주행중 엔진 과열 증상
- 실내 가죽의 마감상태 불량
위의 문제가 있다는 후기를 찾을 수 있습니다. 물론 모든 차량에서 발생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쏘렌토 하이브리드를 원하신다면 감안하시고 구매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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