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꼽 때 제거 관리방법 알아보자
본문 바로가기
Health

배꼽 때 제거 관리방법 알아보자

by №㏇㏘㈜℡ 2021. 8. 27.

배꼽 때 제거 관리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배꼽의 모양에 따라 다르지만 때가 끼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배꼽에 때가 끼면 외관적으로 굉장히 보기 안 좋고 위생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관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미용적인 목적을 가지고 관리하시는 분들이라면 더더욱 관리해야 합니다.

배꼽
배꼽

배꼽이란?

뱃봇이란 말에서 온 순우리말로 탯줄이 떨어지면서 배의 한가운데 생깁니다. 배꼽은 누구나 가지고 있으며 신생아 때 탯줄로 영양분과 산소를 받기 때문에 중요한 역할을 했고 태생의 흔적입니다. 배꼽은 다른 피부에 비해서 주름이 많기 때문에 죽은 세포들이 쉽게 생기고 그로 인해서 때처럼 보이게 됩니다. 

피부의 각질과 죽은 세포 및 외부에서 들어오는 먼지들이 뭉치면서 배꼽 때가 생기게 됩니다.

배꼽 모양별 특징

- 푹 들어간 배꼽 : 소화장애, 배변 문제, 비만과 관련

참외 배꼽 : 탈장 의심

- U자형 배꼽 : 피부나 신장 기능이 약하고 방광 쪽 문제가 많음

아몬드형 배꼽 : 벼가 약해서 골절, 근육통, 두통 증상이 나타남

약간 돌출 배꼽 : 독감, 바이러스성 감염률이 높음

배꼽 때 제거 방법은?

대가 보인다고 손톱으로 긁으시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이것은 배꼽 때를 제거하는 가장 안 좋은 방법으로 긁힌 상처로 인해 염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배꼽 때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최대한 자극 없는 방법으로 이용해야 합니다.

배꼽 때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샤워나 목욕을 통해서 배꼽 주변이 젖어있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보이는 부분만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물기를 묻힌 면봉으로 살살 문질러주면 깨끗하게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면봉에 물기보다 오일을 발라서 살살 문지르시면 더 자극 없고 깔끔한 제거 방법이 됩니다.

배꼽 때를 제거하기 위해서 샤워나 목욕을 한 뒤 해야 하는 이유는 배꼽 주위가 촉촉해야 자극이 줄어들기 때문이며 또한 청결을 유지하기 위함입니다. 너무 자주 해도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것도 유의해주세요.

임산부들은?

임산부들의 배꼽에 때가 낀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배를 많이 보여야 하기 때문에 제거에 관심이 생길 텐데 괜히 배꼽 대를 제거하다가 상처가 나면 태아에게 악영향을 줄까 걱정할 겁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큰 문제가 없기 때문에 대를 제거하셔도 되며 혹시라도 상처가 나더라도 근막이 복막을 보호하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다고 합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