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례보증사업 생계자금 대출 가능합니다 스미싱 문자 신고
본문 바로가기
정보

특례보증사업 생계자금 대출 가능합니다 스미싱 문자 신고

by №㏇㏘㈜℡ 2021. 8. 28.

특례보증사업 생계자금 대출 가능합니다 스미싱 문자 신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상생활을 하다 보면 다양한 문자를 받게 됩니다. 그중에서 한 번씩 각종 은행을 사칭한 대출 스미싱 문자들이 오곤 합니다. 2금융권 외에도 1금융권 대출이 가능하다면서 특례보증사업이 시작되면서 대출이 가능하다는 문자가 옵니다. 이런 문자가 오면 어떤 방법을 취해야 하는 지 알아보겠습니다.

특례보증사업 생계자금 대출 가능합니다.

특례보증사업 생계자금 대출 가능합니다.
특례보증사업 생계자금 대출 가능합니다.

특례보증사업 생계자금 대출 가능하다는 내용의 문자가 올 때가 있습니다. 그것도 1금융권만 오는 것이 아닌 2금융권까지 다양한 은행의 이름으로 문자가 옵니다. 다양한 은행이 있지만 이미 대출을 이용하고 있는 은행에서 이런 문자가 오면 혹한다고 생각됩니다.

특례보증사업으로 인해서 대출 금액이 생겼다고 하며 저금리로 이용, 금융부담을 줄일 수 있다는 내용이 있기 때문에 대출이 급하거나 이미 대출이 많은 분들이라면 관심이 생길 겁니다.

특례보증사업 생계자금 전화후기

특례보증사업 생계자금 전화후기
특례보증사업 생계자금 전화후기

저도 신한은행에서 대출을 이용하고 있었는데 신한은행에서 이런 문자가 오니 연락해본 적이 있습니다. 혹시나 했더니 역시나였던 것입니다. 일단 상담원이 먼저 연락을 받고 대출을 신청하는 전용 앱이 있다면서 앱을 설치하라고 합니다.

이미 신한은행 어플이 깔려있는데 왜 새로 설치해야 하냐고 물어보니 특례보증사업 전용 대출이기 때문에 신청해야 한다고 합니다. 문제는 이걸 신청하고 나면 앱을 지우지 않게 한다는 겁니다. 

저는 이를 눈치채고 앱을 지우니 상담원이 연락을 해왔습니다. 앱을 지우지 말고 다시 대출신청을 해야 한다는 접을 말입니다. 계속 이런 일이 반복되니 점장이라는 사람이 오히려 겁을 주고 배짱을 부렸습니다. 당신이 아쉽지 자기들은 아쉬운 것이 없다면서 대출을 받으려면 다시 앱 설치, 대출신청을 하라는 거였습니다.

그런데 이것도 말이 안 되던 점이 있었는데 실제 대출이 불가능한 사람에게도 한도가 나온다는 겁니다.

예를 들어 3,000만 원을 이미 빌리고 있다면 여기서 한도가 2,000만 원은 더 된다고 하는 점입니다. 말이 정부지원이라고는 하지만 현식적이지 않다는 것을 냉정하게 생각해보면 알 수 있습니다.

스미싱 문자 번호

제가 아는 스미싱 문자 번호를 적어보겠습니다.

02-2686-2034 : NH농협캐피탈 사칭 스미싱 문자번호

02-897-0985 : 우리은행 사칭 대출 스미싱 문자번호

02-2666-8522 : KB국민은행 사칭 스미싱 문자번호

02-867-9437 : KB국민은행 사칭 스미싱 문자번호

02-6339-0439 : KB저축은행 사칭 스미싱 문자번호

02-3210-3818 : KB국민은행 사칭 스미싱 문자번호

 

02로 시작하는 번호로 문자가 와서 신빙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은행에서는 대출권유 문자를 보내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은행에서 대출 권유 문자가 온다면 무조건 무시하고 스팸 차단하시길 바랍니다.

 

KISA 불법스팸대응센터

 

spam.kisa.or.kr

이 사이트를 통해서 불법스팸대응 방법을 알 수 있고 신고 뒤 내가 신고한 내역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대출이 필요한 사람이라면?

1금융권, 2금융권 순으로 대출을 이용해야 합니다.

무직자 모바일대출 가능한 곳 한번에 알기

이 글에서 무직자 모바일 대출이 가능한 곳을 알 수 있습니다. 만약 대출을 너무 많은 경우라면 어쩔 수 없이 개인돈 대출을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대출나라 외에도 각종 개인돈 대출을 이용에 대해 고민을 해야할 수 있을텐데 그런 분들은 아래의 글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대출나라 후기 악질업체 대처하는 방법 정리

이 글을 읽어보신다면 대출나라에 있는 악질업체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고 대처 방법을 알 수 있을 겁니다.

 

정말 다양한 방법으로 사람을 속여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런 방법을 미리 알아보고 대응해야 합니다. 자신의 상황을 냉정하게 확인해야 하고 대응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