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잔여백신 신청 당일예약 화이자 신청 후기
본문 바로가기
정보

카카오톡 잔여백신 신청 당일예약 화이자 신청 후기

by №㏇㏘㈜℡ 2021. 9. 8.

카카오톡 잔여백신 신청 당일예약 화이자 신청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백신 부작용에 대한 소식을 접하면서 백신에 대한 믿음이 별로 없던 저한테 부모님이 저보다 더 백신을 맞으라고 걱정을 했습니다. 하루 이틀이 지나 저를 볼 때마다 잔소리를 하시길래 오늘 문특 카카오톡 잔여백신 신청을 확인해보니 집 근처에 여유가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백신을 맞는다면 화이자를 맞을 생각이었기 때문에 아스트라제네카가 있는 곳은 넘겼는데 5분 정도 뒤에 화이자 백신이 있는 병원을 확인하고 예약을 신청했습니다. 오늘 저에게 있었던 일을 후기 형식으로 정리해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잔여백신 신청

카카오톡 잔여백신 신청 당일예약을 통해서 쉽게 백신 예약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방법을 확인해주세요.

카카오톡 잔여백신 신청
카카오톡 잔여백신 신청

카카오톡에 접속한 뒤 맨 아래에 있는 메뉴 중 가운데 버튼을 누르고 [잔여백신]을 누른 다음 자신이 원하는 병원의 위치를 확인하면 잔여백신이 있는 병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미 백신 예약 신청 기간이 지났기 때문에 [없음]이라고 나오는 곳이 많지만 [4~6], [1~3] 등으로 나오는 곳이 있습니다. 이곳이 바로 백신 예약 신청이 가능한 곳입니다.

카카오톡 잔여백신 신청
카카오톡 잔여백신 신청

백신 예약이 되는 병원을 눌러보면 가장 위에 어떤 백신이 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스트라제네카 / 얀센/ 화이자 / 모더나 순으로 되어 있고 만약 자신이 원하는 백신이 아니라면 다른 곳을 확인해서 예약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 잔여백신 예약시 접종기관 예약 안내사항을 읽어봐야 합니다.

- 백신 접종 사전 예약자도 잔여백신 당일 예약이 가능합니다. 다만, 당일 예약 시 기존 사전 예약은 취소되므로 신중하게 신청해주세요.

- 예약 후 안내받은 시간까지 방문하지 않을 경우 잔여백신 예약 서비스를 통한 예약이 불가능해집니다.

- 예약은 선착순 마감되며 예약 완료 후 취소는 불가합니다.

- 접종기관의 원활한 백신 접종 업무를 위해 전화 문의는 가급적 자제 부탁드립니다.

 

그 외에는 병원의 주소, 전화번호와 접종시간과 병원의 점심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화면에서 [당일예약]을 누르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카카오톡 잔여백신 신청

신청내역을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한 내용이며 신청한 백신, 신청일시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신청한 병원의 경우 당일 예약을 신청하니 저한테 직접 전화가 와서 언제까지 올 수 있는지 확인했습니다. 접종시간이 19:00까지라고 되어 있으니 그 안에 맞춰서 시간을 확인하고 도착하면 됩니다.

카카오톡 잔여백신 신청
카카오톡 잔여백신 신청

병원에 도착하니 신청한 백신에 맞는 목걸이를 받고 문진표를 작성했습니다.

특별한 내용은 없고 아나필락시스 등이 있었던 적 잇는지 다른 백신을 접종한 적 있는지 등의 유무 정도의 내용이기 때문에 빠르게 작성한 뒤 접수를 해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잔여백신 신청
카카오톡 잔여백신 신청

진료 접수가 완료되면 카카오톡을 통해서 똑닥의 톡이 옵니다. 진료 접수가 되었다는 내용이니 크게 신경 쓸 필요는 없습니다. 그 이후에는 자신의 순서를 기다린 다음 의사의 간단한 설명을 듣고 나면 간호사

카카오톡 잔여백신 신청
카카오톡 잔여백신 신청

진료가 완료되면 위와 같은 톡이 오게 되며 진료는 마무리됩니다.

당일예약 화이자 신청 후기

백신에 대한 불안감이 없지는 않았지만 눈 딱 감고 낮으니 큰 문제가 없어서 다행이었습니다. 의사가 부작용의 경우 로또 맞을 확률이라고 하면서 안심을 시켜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백신을 맞는데 가장 힘들었던 것은 오래 대기하는 시간이었습니다.

당일예약 화이자 신청 후기
당일예약 화이자 신청 후기

백신 접종이 마무리되니 2차 접종 날짜에 대한 문자가 왔습니다. 이 문자를 확인하니 화이자 백신 접종이 끝났다는 실감이 들었습니다.

현재 글을 쓰면서 화이자 백신을 맞은 지 2시간 정도 된 상황인데 백신을 맞은 부위가 조금 따끔거리는 것 외에는 큰 문제가 없습니다. 의사가 백신 접종을 설명해줄 때 따끔거릴 수 있다고 했기 때문에 큰 부담 없이 지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백신 예약 신청을 하지 않고 백신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았다고 갑자기 생각나서 카카오톡 잔여백신 신청을 통해서 당일예약으로 화이자 신청을 했는데 꽤 만족스러웠습니다.

 

저번 예약자들의 경우 화이자를 신청했다가 물량이 없어서 모더나를 맞는 사람도 있어서 괜히 부스터 샷의 부작용이 걱정되기도 했는데 화이자를 신청할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저처럼 백신을 사전 예약으로 신청하지 못한 분들이나 화이자 백신을 신청하지 못한 분들이라면 당일예약을 통해서 화이자 백신을 찾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