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역 고발 사주란 뭐길래 이슈일까? 사건까지 정리하기
본문 바로가기
정보

윤석역 고발 사주란 뭐길래 이슈일까? 사건까지 정리하기

by №㏇㏘㈜℡ 2021. 9. 7.

윤석열 고발 사주란 뭐길래 이슈일까? 사건까지 정리해보겠습니다. 현재 대선주자들에 대한 관심이 엄청납니다. 이번 이슈는 고발 사주에 대한 내용입니다. 바로 대선 후보인 윤석열의 고발 사주 의혹이 있다는 내용인데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어떤 사건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고발 사주의 의미는 고발을 사주했다는 것입니다. 

윤석열 고발 사주 사건
윤석열 고발 사주 사건

윤석열 고발 사주 사건

윤석열 검찰총장 재직 시절인 지난해 4월에 당시 손준성 대검찰청 수사정보정책관이 국민의힘에 전달한 것으로 알려진 여권 인사 고발장의 내용이 공개됐습니다. 언론에서 고발한 고발장에는 ‘검·언 유착 의혹 제보자였던 지아무개씨의 거짓 제보를 근거로 범여권 인사들과 친정부 성향 기자들이 짜고 허위 보도를 했고, 의도적으로 윤석열 총장과 그의 가족, 측근들을 흠집 내고 ‘검찰 불신’ 분위기를 조장해 총선에 개입하려는 등 공직선거법을 위반했다’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뉴스버스]에서 이 내용을 처음 보도하면서 '고발 사주'를 위해 검찰이 작성한 고발장이 맞다면 그 당시 총장과 주변 인물을 보호하기 위한 내용이며 검찰권력을 사유화했다는 중대혐의를 피하기 힘들거라는 분석입니다.

고발 사주 내용은?

고발장에는 윤 전 총장과 아내 김건희씨, 한동훈 검사장에 대한 명예훼손 범죄사실도 담겨 있지만, 분량이 1장에 불과했습니다. 피고발인들이 공직선거법 수사를 받게 되어 고발의 주요목적이었음을 보여줍니다. 총선에 앞서서 신속한 수사를 진행하여 엄벌을 내려 국가와 사회, 피래자 개인들에게 미치는 중대한 해악을 신속히 중단시켜 달라는 내용에서 고발 사건 수사를 총선 이슈로 만들려는 것이 의심하기에 충분하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고발 사주 내용
고발 사주 내용

윤석열의 입장은?

윤석열 대선 후보는 이 내용이 정치 공작이라고 반발하고 있으며 연루 의혹을 강하게 부인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대선 주자들마저 '진실을 고백하라'며 압박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의혹이 타당하다면 사건이 정치적 책임의 문제가 아닌 범죄 수사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사건의 진행이 어떻게 되느냐가 관건이 될 수 있습니다. 

사건을 보는 관점은?

사람의 심리라는 것이 자신이 좋아하는 대로 보고 싶고 보이는 것으로만 판단하게 됩니다. 윤석열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의심을 하지말라고 할 것이며 다른 대선 주자의 편이라면 윤석열이 잠정적 문제를 품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건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아직 지켜봐야 합니다.

현재 나무위키에서도 '윤석열 검찰 고발사주 의혹 논란'으로 최신화되고 있으니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윤 전 총장은 국민의 힘에 현재는 '공방' 대신 '진실'이 필요한 시간이라며 섣부르게 정치 공작 프레임을 씌워 사람을 헐뜯는 것이 아닌 중립의 관점에 서서 이 사건을 지켜보는 것이 현재 중요합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